내 미디어로그   보드나라홈   커뮤니티홈   로그인
pkwangn님의 미디어로그
Guest : 1 / 3,042
Scrap : 0
Rank : 143
 
since 2006. 2. 17
하드웨어를 주물럭 주물럭...
하드웨어를 주물럭 주물럭...
게시판별
 전체보기(174)
 필드테스트
 하드웨어정보
작성자별
페이퍼
 전체보기(0)
 새로운 카테고리
최근방문객
• seobongsoo
• lswrome
• fitagoras
• 감자나무
• suejin9935
이웃 미디어로거

최강 보급형 게이밍키보드 Bless ZIO DT35 USB 블랙 게이밍 키보드

- 필드테스트 2015년 6월 30일 20:23 스크랩:0
  원본입니다.

 

 

이번 리뷰에서 살펴볼 제품은 보급형 게이밍 키보드 Bless ZIO DT35 USB 블랙입니다. Bless ZIO DT35 USB 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이 이 제품은 블랙생상의 USB인터페이스 제품입니다. 같은 제품이지만 PS2 인터페이스를 사용한 제품도 있습니다.

이미 DT35 키보드가 국민키보드라 불리정도로 많이 팔렸고 그만큼 대중에게 상당히 익숙한 제품이기에 리뷰의 의미가 없을수도 있지만 블레스 정보통신의 이름을 달고 나온 제품이기에 의미가 있을거 같습니다. 블레스 정보통신하고의 인연은 ZIO 브랜드로 잘 알려진 유무선 공유기 제품을 사용하면서 였습니다. 다소 무뚝뚝한 디자인 일색이였던 공유기 시장에 화이트폰의 깔끔한 디자인과 저렴한 가격으로 순식간에 공유기 시장의 판도를 바꾼 회사가 바로 블레스 정보통신이죠.

그만큼 사용자의 마음을 잘 읽고 제품에 반영하는 회사라는점에서 이번 리뷰에 사용된 Bless ZIO DT35 USB도 기대가 됩니다.

 

 

Bless ZIO DT35 USB의 포장박스입니다. 포장박스 전면에는 기관총 모양이 그려져 있습니다. 와이프가 처음 이 제품의 포장을 보고 이건 무슨 제품이기에 총모양이 그려져 있냐고 물어보더군요. 이유는... 바로 Bless ZIO DT35 USB가 게이머를 위한 다양한 기능으로 무장한 게이밍 키보드이기 때문이죠. 대전게임, FPS게임과 레이싱 게임, 전략시뮬레이션 게임처럼 다양한 키조합이 필요한 게임의 특성을 고려해 동시입력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일부 고급형 키보드에서는 무제한 동시키입력 기능도 제공하지만 현실적으로 사람이 무제한 동시키를 입력할 확률은 없기때문에 최대 16키 동시 입력이 가능한 Bless ZIO DT35 USB 정도면 게임을 하느데 있어서 충분하리라고 생각됩니다. 현실적으로 3-4키정도만 제대로 동시입력이 되면 웬만한 게임은 다 커버가 되기때문입니다. 

 

 

 

Bless ZIO DT35 USB의 주요 특징이 아이콘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눈여겨 볼 부분은 게이머스 에디션이라는점과 윈도우 잠금버튼 제공 그리고 워터레지스턴스... 쉽게 말해 [생활방수] 지원 부분입니다.

생활방수 부분은 키보드에 커피나 물하번 엎질러 보신분들이라면 간단하더라도 꼭 필요한 기능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실겁니다.

 

 

Bless ZIO DT35 USB는 일체형 러버돔을 사용한 멤브레인 구조의 키보드로 일체형 러버돔때문에 생활방수 설계가 가능해졌습니다.

 

 

Bless ZIO DT35 USB는 기본적으로 손목보호대를 제공합니다.

인체공학적인 설계를 적용했다고 하지만 개인적으로 일반 키보드에 비해서 키간이 좀 넓은 부분때무에 편하기는 하지만 그외에 인체공학적인 요소는 아마도 손목보호대정도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Bless ZIO DT35 USB의 게임별 동시 입력 가능 키 조합입니다.

이정도의 키조합이라면...

웬만큼 유행하는 게임은 거의 다 커버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Bless ZIO DT35 USB 포장을 개봉하면 위에는 손목보호대가 위치하고 아래쪽에 Bless ZIO DT35 USB 본체가 위치합니다.

가격이 저렴하다보니 보호용 지지대 같은것은 없습니다.

생각보다 튼튼한 구조라서 쉽게 망가지거나 부서지는 경우는 드물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큰 문제는 아니라고 봅니다.

 

 

Bless ZIO DT35 USB 구성은 간단합니다.

Bless ZIO DT35 USB 본체와 손목보호대...

 

 

Bless ZIO DT35 USB의 키블록모습입니다. 키간 간격이 좀 더 넓은 느낌입니다.

 

 

Bless ZIO DT35 USB에는 역L자형 엔터키가 적용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무리 비싼 키보드라도 일자형 엔터키라면... 일단 재끼고봅니다.

유저편의성면에서 일자형 엔터키는 거의 저주라고 생각됩니다.

 

 

Bless ZIO DT35 USB의 윈도우키 잠금키입니다.

게임하다가... 왼쪽영역의 키를 많이 사용하는 분들..

잘 나가다 갑자기 윈도우 메뉴가 스크롤 될때... 당황하셨죠!!

이제 그런 문제점은 이 윈도우키락 버튼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Bless ZIO DT35 USB의 핵심 기능중 하나죠...

당해본 사람만 아는... 키락버튼의 중요성!

 

 

Bless ZIO DT35 USB의 게이머스 에디션임을 강조!

 

 

Bless ZIO DT35의 인터페이스는 USB/PS2 타입이 있으며 현재 테스트중인 제품은 USB타입의 제품입니다.

 

 

Bless ZIO DT35 USB의 각인상태입니다.

내구성 높은 레이져 각인으로 되어 있다고 합니다.

물론 각인의 내구성은 실제로 써봐야 알 수 있으니 그냥 넘어가겠습니다.

한가지 신기한건 영문/한글의 위치가 일반 키보드하고 약간 다르죠.

보통 두글자는 대각선, 세글자는 왼쪽 영어, 오른쪽 한글인데..

Bless ZIO DT35 USB의 각인은 윗부분에 영어, 아래부분에 한글이네요

큰 상관은 없지만 익숙하던 모양과 다르니 살짝 낯설은 느낌입니다.

 

 

 

Bless ZIO DT35 USB의 가격대를 감안한 2단 높낮이 조절용 다리

 

 

Bless ZIO DT35 USB에서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

바로 생활방수용 액체 배출로...

상판에 액체를 쏟으면 키보드내부로 들어가 쌓이지 않고 이 배출로를 통해 흘러 나오도록 되어 있습니다. 물론 커피같은 액체도 배출은 되지만... 위생상 물이 아닌경우에는 반드시 청소를 해주셔야..  정안되면 깨끗한 물을 부어주셔도...

 

 

짜잔!!! 손목보호대와 결합한 Bless ZIO DT35 USB의 완전체모습입니다.

 

 

 

Bless ZIO DT35 USB의 LED모습입니다.

[Num Lock]과 [Caps Lock]에는 고휘도 LED가 적용되었다는점외 특이점이 없지만..  [Scroll Lock]의 경우에는 윈도우 잠금키의 활성화 여부를 알려주는 기능이 함께 들어가 있어서 색상이 총 3가지로 다양합니다. 두 기능이 모두 꺼진상태에서는 LED가 꺼져있으며 Scroll Lock 기능만 켜지면 파란색, 윈도우 잠금키만 켜지면 붉은색 두 기능이 모두 동작하면 보라색으로 점등됩니다.

 

Bless ZIO DT35 USB 키보드를 실제 사용해보면서 느낀 장단점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일단 장점이라면 저렴한 가격에 비해 튼튼하고 쓸만만 키감을 들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약간 통통 튀는 느낌의 기계식 키보드같은 키감을 좋아하는데 러버돔을 사용한 멤브레인 방식임에도 불구하고 탄성이 좋은편이라 쫀득쫀득한 키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키감과 더불어 윈도우락키와 생활방수기능도 장점입니다. 특히 생활방수기능은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기능입니다.

단점을 들자면 1만원도 안되는 가격대의 제품으로서는 단점이 없는거 같습니다.

나름 괜찮은 키감과 부가기능에 손목보호대까지..

흔히들 말하는 최강의 가성비를 달성한 키보드가 아닐까 하는 생각입니다.

 

 

 

이 사용기는 (주)블레스정보통신 & 쿨앤조이 &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보드나라 회원은 미디어로그 가입에 관계없이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단 로그인은 보드나라 홈페이지서만 가능하며, 미디어로그 상단에서는 미디어로그 가입자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수정 : 7월 2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