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미디어로그   보드나라홈   커뮤니티홈   로그인
pkwangn님의 미디어로그
Guest : 1 / 2,945
Scrap : 0
Rank : 143
 
since 2006. 2. 17
하드웨어를 주물럭 주물럭...
하드웨어를 주물럭 주물럭...
게시판별
 전체보기(168)
 필드테스트
 하드웨어정보
작성자별
페이퍼
 전체보기(0)
 새로운 카테고리
최근방문객
• seobongsoo
• lswrome
• fitagoras
• 감자나무
• suejin9935
이웃 미디어로거

빔 프로젝터 엑세서리 필수품 UNIFI 유니피 테이블스크린

- 필드테스트 2015년 10월 11일 01:09 스크랩:0
  원본입니다.

 

 

요즘 핫한 IT기기를 꼽으라면 항상 상위권에 드는 제품이 바로 빔프로젝트죠.

인터넷환경이 좋아지다보니 굳이 대형TV가 아니라더라도 TV를 볼 수 있는 소스가 많고 제한된 환경이 아니라 유저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대형 영상을 보고 싶다는 바람때문이죠.

대체적으로 평평한 벽만 존재하면 지붕디든 벽이든 상관없이 영상을 재생해서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역시 제대로 된 영상을 보고싶거나 적당한 넓이의 공간이 확보되지 않은 곳에서의 대안이 바로 스크린 제품입니다.

삼각대에 걸어서 사용하는 제품부터 지붕에 고정되어 자동으로 상/하로 움직이는 스크린까지 다양한 제품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번 리뷰에서 살펴볼 제품은 테이블이나 협탁에 대형 스크린을 손쉽게 설치할 수 있는 테이블 스크린 제품으로 마누느루에서 수입판매하는 UNIFI 유니피 테이블스크린입니다.

UNIFI 유니피 테이블스크린은 40인치/50인치 제품이 판매중이며 이번 테스트에 사용된 제품은 최대 50인치 크기의 4:3비율 화면크기를 제공하는 제품입니다.

 

 

 

배송된 UNIFI 유니피 테이블스크린 포장박스모습입니다.

스크린 제품답게 어느정도 길이 또는 너비가 필요한 제품이라서 그런지 가로 길이가 거의 1미터정도로 긴 모습입니다. 그래도 롤러 타입으로 스크린이 말려 들어가는 포터블타입이이라 폭과 깊이는 짧은편입니다.

 

 

UNIFI 유니피 테이블스크린은 최대 50인치 크기에 4:3비율입니다.

여기서 한가지 의문이 드는 부분이 있을겁니다. 왜 요즘 대세비율인 16:9나 16:10이 아니라 과거 화면비율인 4:3일까하는 점이죠.

일단 이 제품은 가정에서도 사용할 수 있지만 주된 목적은 사무실에서 회의나 프리젠테이션을 할 때 필요한 스크린을 제공입니다. 보통 프리젠테이션에 많이 사용되는 규격이 A4용지 규격의 가로 비율이고 대략 (정확한 비율은 아니지만 대략) 4:3비율과 맞아 들어갑니다. 따라서 이런 저런 다양한 환경을 고려하면 동영상에만 최적화된 16:9비율보다는 4:3비율이 여러 사용자층의 바람을 만족시키기에 충분하기 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

 

UNIFI 유니피 테이블스크린의 무게는 포장까지 대략 3.8kg로 되어 있지만 실제 제품의 무게는 더 가벼운 약 2.7kg정도 됩니다. 포터블타입이지만 50인치 스크린이 2.7kg정도면 만족스러운 무게라고 봅니다. (무게가 적다고 무조건 좋은건 아니지만 적어도 포터블 스크린이 너무 무거우면 기본조건에 어긋나기 때문입니다)

 

 

 

UNIFI 유니피 테이블스크린의 포장은 무지박스형태의 투박한 겉모습과 달리 나름 꼼꼼하게 되어 있습니다. 길이가 긴 제품이라 중간 두부분에 고정용 스티로폼이 추가 되어 있습니다.

 

 

 

UNIFI 유니피 테이블스크린의 구성물품은 UNIFI 유니피 테이블스크린 본체, 이동용/보관겸용 가방, 간단한 스펙이 명시된 설명서입니다.

 

 

 

 

UNIFI 유니피 테이블스크린을 최대로 펼칠경우 50인치 기준 가로 1130mm, 세로 870mm입니다. 아무래도 스크린 제품이라 최대로 펼칠경우 대형 TV크기정도로 크기가 큰편입니다.

 

 

UNIFI 유니피 테이블스크린의 전체 모습입니다.

 

 

 

UNIFI 유니피 테이블스크린의 하단부 받침대가 접힌 모습입니다.

 

 

당연한 사실이지만 UNIFI 유니피 테이블스크린의 받침대를 편후 테이블에 놓을때 장애물이나 손을 조심하라는 표현의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UNIFI 유니피 테이블스크린에 미니빔을 사용해 영상을 투사한 모습입니다.

완전히 어두워진 야간에 건물 내부 조명을 끈 상황(외부 조명으로 약간의 불빛은 존재하는 상황)입니다.

 

 

UNIFI 유니피 테이블스크린의 화질은 꽤 괜찮은 수준입니다.

미니빔이라 주변 밝기에 상당히 민감하지만 어느정도의 조명이 있어도 영상을 확인하는데 어려움이 없을 정도로 품질은 괜찮은 편입니다.

 

 

미니빔 기준 형광등조명/암전시 UNIFI 유니피 테이블스크린에 투사된 영상의 품질비교입니다. 프로젝터 소스의 밝기가 보장된다면 스크린 자체의 영상 품질은 고려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우수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조도의 미니빔을 사용하더라도 형광등조명정도에서는 충분히 좋은 영상 품질을 보여줍니다.

 

 

UNIFI 유니피 테이블스크린은 기본 4:3비율이다보니 16:9 동영상을 보는 경우에는 아래위가 짤리는 현상은 불가피합니다. 짤린다기 보다는 화면 전체 크기를 모두 활용하지 못하게 되는거죠.

 

 

UNIFI 유니피 테이블스크린을 테스트하면서 우연치 않게 얻게된 팁은... 세로 모드 사용법입니다. 사용법이라고 하기에는 허접할 수 있지만 세로로된 프리젠테이션 영상을 사용하거나 공간이 좁을 경우에 상당히 유용할 거 같습니다.

 

 

 

이 사용기는 마루느루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보드나라 회원은 미디어로그 가입에 관계없이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단 로그인은 보드나라 홈페이지서만 가능하며, 미디어로그 상단에서는 미디어로그 가입자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수정 : 7월 2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