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미디어로그   보드나라홈   커뮤니티홈   로그인
pkwangn님의 미디어로그
Guest : 1 / 3,066
Scrap : 0
Rank : 143
 
since 2006. 2. 17
하드웨어를 주물럭 주물럭...
하드웨어를 주물럭 주물럭...
게시판별
 전체보기(177)
 필드테스트
 하드웨어정보
작성자별
페이퍼
 전체보기(0)
 새로운 카테고리
최근방문객
• seobongsoo
• lswrome
• fitagoras
• 감자나무
• suejin9935
이웃 미디어로거

작은 공간에 모든걸 담은 큐브형 케이스 다오테크 WING 3

- 필드테스트 2016년 4월 5일 15:55 스크랩:0
  원본입니다.

 

 

 

이번 리뷰에 사용된 제품은 일반적인 스탠드 타입의 케이스와 차별되는 디자인을 지니는 큐브형 디자인을 적용한 다오테크 WING 3 입니다. 일단 이런 저런 장단점을 논하기전에 다오테크 WING 3는 큐브형 디자인 하나만으로도 그 한번 쯤 사용해볼 가치가 있을정도로 매력적인 디자인입니다.

 

 

다오테크 WING 3의 가격대는 2016년 4월현재 5만원내외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케이스의 가격대는 제품의 디자인과 부가기능 및 재질에 따라 편차가 상당히 심한 제품이기때문에 비슷한 가격대의 제품들과는 단순비교는 힘들거 같습니다. 다만 기존의 큐브형 케이스 가격대가 제법 높았던 점을 생각하면 다오테크 WING 3의 가격대는 일반 유저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을만큼 착한 가격대라고 생각됩니다.

 

 

 

다오테크 WING 3의 제품 포장에 표기된 스펙입니다. 표기된 내용중에 한가지 의문이 드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케이스의 크기입니다. 포장 표기에는 정면 기준 가로의 크기가 187mm로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 제품의 실측 크기는 262mm입니다. 높이는 412mm가 아니라 345mm이며 깊이는 418mm가 아니라 385mm입니다. 일단 이런 잘못된 표기는 잘못하면 이 제품을 구매한 사용자에게 큰 혼란을 야기할 수 있기때문에 반드시 수정되어야 할겁니다. 왜 이렇게 크기에 대해서 민간만 이야기를 드리는지는 이 케이스의 모양때문이라고 말씀드릴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일반 타워형 케이스와 달리 큐브형 타입으로 크기에 따라 부품의 종류및 설치 가능한 메인보드, 쿨러의 종류에 상당히 주의를 해야하기때문입니다. 물론 CPU와 함께 제공되는 번들쿨러라면 문제 없지만 좀 더 높은 쿨링 성능의 타워형 쿨러를 사용하려는 유저같은 경우에는 케이스 크기에 따라 장착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으며 경우에 따라서는 내부 쿨링팬을 제거해야 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다오테크 WING 3의 궁극적인 디자인의 독특한 틍징이 빛을 발취하는 순간입니다. 양쪽의 사이드 패널을 분리하고나면 일반 케이스와 다른점이 없겠지만 다오테크 WING 3는 여기에 한발 더 나아가.. 중대형 승용차나 스포츠카의 본넷이 앞쪽으로 열리는 구조처럼 전면/상단 패널이 통채로 열리는 캡틸팅방식을 적용했습니다. 기존의 큐브형 케이스들은 대부분 일반 케이스와 같이 분리되는 구조였지만 다오테크 WING 3의 오픈 방식은 너무 매려적입니다. 이 케이스를 꼭 사용해보고 싶었던 이유가 바로 이런 개폐방식이 너무 마음에 들어서였습니다. 일단 캡틸팅방식으로 오픈된 상태에서는 내부 공간이 훤하게 보이고 넓어서 조립이 너무 편리했습니다.

 

 

 

 

 

 

 

 

 

 

 

 

 

 

 

 

 

 

 

 

 

 

 

 

 

다오테크 WING 3 조립을 모두 마치고 전원이 제대로 들어가는지와 내부 쿨링팬과 전선간에 간섭은 없는지 점검을 모두 마친 상태입니다. 이제 사이드 패널을 닫고 조립을 마무리 하면 됩니다.

 

 

 

다오테크 WING 3 최종 조립을 마친 후 전원을 켜면 상단 배기팬의 블루 LED가 켜지면서 멋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원 LED에도 고휘도 LED가 적용되었는지 생각보다 빛의 세기가 밝은 편이었습니다.

 

 

 

다오테크 WING 3의 전면에도 140mm 블루 LED 쿨링팬이 적용되어 따로 튜닝작업을 하지 않아도 될만큼의 멋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쿨링팬 LED의 밝기는 나름 은은한 밝기로 적당했습니다.

다오테크 WING 3 케이스를 실제 사요해보면서 느낀 장단점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일단 가장 큰 장점은 캡틸팅방식을 적용한 개폐방식으로 독특한 디자인과 더불어 조립 편의성이 상당히 높아졌습니다. 그동안 좁은 공간에 손을 넣어 조립하던것과 비교하면 비교대상이 아닐정도로 상당히 편리해서 독특한 디자인과 더불어 조립편의성을 원하는 유저에게는 안성맞춤인 케이스입니다.

​​기존의 큐브형 케이스들이 작은 크기로 인해 메인보드 선택의 폭이 좁고 확장성에 한계가 많았던것에 비하면 다오테크 WING 3는 약간 크기를 키우면서 확장성의 한계도 거의 없는 편입니다.

​메인보드의 경우에도 ITX부터 MATX보드까지 가능하며 쿨러의 경우에도 번들쿨러부터 130mm이내의 타워형 쿨러(저같은 경우 CNPS8X사용)도 가능했습니다. 파워서플라이는 가장 많이 사용되는 일반 ATX파워가 사용되었으며 HDD베이도 3.5인치 2개 2.5인치 3개에 ODD베이와 외부 3.5인치 베이까지해서 확장성 면에서는 흡잡을데가 없을정도입니다.

​쿨링성능측면에서도 큐브형 케이스가 일반 케이스보다 더 유리한 면이 있습니다. 공기가 흘러가는 경로가 짧은데다 기본 제공되는 쿨링팬이 3개입니다. 이정도면 HDD쿨링부터 CPU/VGA까지 완벽한 쿨링이 가능하기때문에 다가오는 여름철에도 무리없이 구동이 가능할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사용기는 다오테크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보드나라 회원은 미디어로그 가입에 관계없이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단 로그인은 보드나라 홈페이지서만 가능하며, 미디어로그 상단에서는 미디어로그 가입자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수정 : 7월 2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