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미디어로그   보드나라홈   커뮤니티홈   로그인
pkwangn님의 미디어로그
Guest : 1 / 3,063
Scrap : 0
Rank : 143
 
since 2006. 2. 17
하드웨어를 주물럭 주물럭...
하드웨어를 주물럭 주물럭...
게시판별
 전체보기(176)
 필드테스트
 하드웨어정보
작성자별
페이퍼
 전체보기(0)
 새로운 카테고리
최근방문객
• seobongsoo
• lswrome
• fitagoras
• 감자나무
• suejin9935
이웃 미디어로거

깔끔한 디자인으로 승부하는 BITFENIX Nova White

- 필드테스트 2016년 6월 26일 21:12 스크랩:0
  원본입니다.

 

BITFENIX Nova White

이번 리뷰에 사용된 제품은 티뮤에서 새롭게 런칭하는 BITFENIX Nova White 케이스입니다. 티뮤는 BITFENIX 브랜드 공식 수입 판매원으로 BITFENIX의 다양한 케이스 판매를 시작하였으며 BITFENIX는 깔끔하고 모던한 디자인이 핵심키워드인 케이스 브랜드입니다.  

 

 

BITFENIX Nova White의 2016년 6월 현재 다나와 최저가는 4만원대 초반입니다.

 

 

 

 

BITFENIX Nova White 제품 스펙입니다.

ATX계열 MB와 PSU 장착이 가능한 미들타워급의 케이스이며

기본적으로 후면에 120mm 배기팬을 하나 제공하며

전면과 측면에 각각 2개, 1개의 쿨링팬을 장착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합니다.

한가지 아쉬운점은 BITFENIX Nova White 케이스 가격대에 해당하는 타사의 제품들이 LED 조명이 적용된 쿨링팬을 적어도 2개이상 기본 제공하고 팬 컨트롤러까지 제공 하는것에 비해서 다소 밋밋한 구성이라고 생각됩니다.

 

 

 

 

 

 

BITFENIX Nova White 케이스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요즘 유행하는 디자인과 달리 과거에 유행했던 디자인을 채택하고 잇습니다. 사이드 패널에 아크릴창을 적용했지만 선정리 공간을 특별히 제공하고 있지 않으며 상단에는 추가 쿨링팬을 장착할 수 없습니다. 일단 디자인적인 측면에서 화이트톤의 깔끔한 멋을 느낄수 있으며 반대로 밋밋한 디자인이라고 생각하는 유저가 있을것으로 생각됩니다.

 

 

BITFENIX Nova White 케이스 전면 베젤도 제품 컨셉에 맞게 깔끔하고 심플한 느낌을 주는 화이트톤 패널입니다. 중앙 하단에 BITFENIX 로고가 있어 포인트 디자인 효과를 주고 있습니다. ODD 커버는 분리형으로 ODD를 사용할 경우 탈착해서 사용해야만 합니다.

 

 

 

 

 

 

 

BITFENIX Nova White 케이스 전면 패널의 좌우 측면에는 노이즈쉴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전면에 흡입용 쿨링팬을 장착할 경우 빠른 공기 흡입으로 인해 노이즈가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측면의 미세구멍을 통해 공기를 흡입해 노이즈를 줄이는 구조입니다. 일단 전면 베젤이 깔금해지는 효과때문에 디자인 일관성을 유지하기에는 좋은 구조입니다. 하지만 실질적인 효과는 크게 느끼지 못해서 아쉬운 부분이기도 합니다.

 

 

 

BITFENIX Nova White 케이스 좌우 패널은 일반적으로 요즘 많이 사용되는 볼록한 공간을 통해 선정리가 가능한 공간을 제공하는 경우와 달리 평면구조입니다.

보는 관점에 따라 심플하고 깔끔한 느낌을 받을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상으로 BITFENIX Nova White 케이스를 이용해 시스템을 조립한 후 사용하면 느낀 장단점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장점은 우선 깔끔한 디자인튜닝입니다.

좌우측 패널의 경우 아크릴 윈도우를 채택하는 케이스가 늘어나고 있어서 유니크한특징은 될 수 없지만 현재 트렌드를 반영한 아크릴윈도우 채택과 더불어 좌우 패널이 볼록한 형태로 튀어나온 디자인이 아니라 과거의 케이스와 비슷한 평평한 패널을 적용했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이 화이트톤과 잘 어울리는 깔끔하고 심플한 느낀을 잘 살린 케이스입니다.

 

다음은 전면 패널의 좌우에 공기 흡입을 도와주는 동시에 흡입소음을 줄여주는 노이즈 실드를 적용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느낀 아쉬운점은...

기본으로 제공되는 쿨링팬이 후면 120mm 하나라는점입니다.

전면에 2개의 쿨링팬 장착공간이 있어 적어도 하나정도는 추가로 기본 제공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더불어 요즘 비슷한 가격대의 케이스들이 전면뿐만 아니라 상단에도 추가쿨링팬을 제공하는것에 비해 상단 타공망을 제공하고 있지 않다는점입니다. 전체적으로 쿨링성능은 좀 미흡한감이 있습니다.

 

 

 

BITFENIX Nova White 특징을 한마디로 정리하면

[측면 아크릴 윈도우와 화이튼톤의 심플한 디자인 적용으로

깔끔한 느낌을 주는 케이스]

 

 

 

 

  

이 사용기는 이노베이션티뮤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보드나라 회원은 미디어로그 가입에 관계없이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단 로그인은 보드나라 홈페이지서만 가능하며, 미디어로그 상단에서는 미디어로그 가입자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수정 : 7월 2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