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미디어로그   보드나라홈   커뮤니티홈   로그인
pkwangn님의 미디어로그
Guest : 1 / 3,009
Scrap : 0
Rank : 143
 
since 2006. 2. 17
하드웨어를 주물럭 주물럭...
하드웨어를 주물럭 주물럭...
게시판별
 전체보기(173)
 필드테스트
 하드웨어정보
작성자별
페이퍼
 전체보기(0)
 새로운 카테고리
최근방문객
• seobongsoo
• lswrome
• fitagoras
• 감자나무
• suejin9935
이웃 미디어로거

아이리버의 블랭크 시리즈 이어폰 아이리버 Encircle BNC-S60

- 필드테스트 2016년 8월 7일 12:16 스크랩:0
  원본입니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아이리버 Encircle BNC-S60

 

이번 리뷰에서 살펴볼 제품은 아이리버의 블랭크시리즈 라인중 블루투스 이어폰 제품으로 새로 출시된 아이리버 Encircle BNC-S60입니다. 블랭크 시리즈는 아이리버에서 새롭게 스마트폰 또는 멀티미디어 관련 주변기기용으로 새롭게 밀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전체적으로 가격은 저렴하면서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높은 가성비를 제공하는 제품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특히 디자인측면에서 과거 아이리버의 디자인 철학이었던 심플하면서 고급스러운 특징을 다시 되살리려고 노력한 흔적인 엿보이는 제품입니다.

 

 

 

아이리버 Encircle BNC-S60의 2016년 8월 다나와 최저가는 2만원후반대이지만 전체적인 평균 가격은 3만원초중반에 해당됩니다. 보급형 블루투스 이어폰들이 2만원 초반대임을 고려하면 약간 높은 가격대에 해당됩니다. 아무래도 아이리버 블랭크 시리즈로 심플하고 멋진 디자인이 적용된 제품이라 그런거 같습니다.

 

 

 

 

아이리버 Encircle BNC-S60 제품에도 역시 아이리버 정품임을 보장해주는 홀로그램 스티커가 부착되어있습니다. 블랭크시리즈로 제품들을 출시하면서 관리하기 편리하고 소비자로하여금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통합된 모습입니다. 일단 블랭크시리즈 홀로그램 스티커만 있다면 아이리버 정품라인임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아이리버 Encircle BNC-S60의 여러 특징중 가장 와닿는 부분은 역시

가볍다는 특징입니다. 넥밴드타입으로 목에 걸리지만 무게가 적게 나가고 얇은 선모양의 디자인이라 착용하지 않은 느낌을 줄정도로 가볍습니다.

 

 

 

아이리버 Encircle BNC-S60의 모든 기능을 조절할 수 있는 버튼을 한쪽에 배치해 한손으로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하나의 버튼에 여러가지 기능을 적용하다보니 약간의 트레이닝이 필요합니다.

 

 

 

 

 

 

 

 

 

 

 

아이리버 Encircle BNC-S60 이어폰 모듈과 넥밴드 끝부분에는 자석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사진처럼 이어폰모듈을 부착할수도 있으며 이어폰 모듈끼리도 붙여놓을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목걸이 형태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 이제 아이리버 Encircle BNC-S60으로 실제로 음악을 들어보며 음질을 평가해보겠습니다. 디자인이나 편의성에서는 별다른 문제없이 넘어왔고 아이리버라는 브랜드네임을 생각하면 음질이 기대가됩니다.

 

일단 선곡은 버스커버스커의 [벚꽃엔딩]과 이선희의 [그중에 그대를 만나]입니다.

두 가수를 좋아하기도 하고 특유의 고음과 파워가 느껴지기에 선곡해봤습니다.

일단 딱 들으면 고음쪽에서 약간 부족한 감이 느껴집니다.

이 제품의 특징이 중저음 강조라고 되어있는데 기본적인 이퀄라이저가 중저음강조로 되어 있어서 그런지 고음이 약간 모자랍니다. 보통 이어폰모듈의 크기가 작다보니 고음이 강하고 상대적으로 저음이 약한데 이런 문제점을 개선하려고 저음쪽에 무게를 둔 듯한 느낌입니다. 그러다보니 밸런스가 깨져 고음이 약해진 그런 느낌.

물론 플레이어의 이퀄라이저를 약간 손보는 정도의 간단한 해결책으로 충분히 듣기 좋은 소리로 만들수 있다는점이 다행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상으로 아이리버 Encircle BNC-S60 사용하면서

느낀 장단점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장점은 가볍고 심플한 디자인

목에 걸고 있어도 티가 나지 않는 얇은 디자인

자석내장으로 목걸이 형태나 본체에 이어폰 모듈 부착이 가능한점.

일단 디자인과 편의성은 우수한 편입니다.

 

단점으로 지적하고 싶은 부분은

중저음을 강종하다보니 부족해진 고음파트입니다.

단점이기는 하지만 이퀄라이저를 약간 손보는 정도로 쉽게 좋은 음질로

돌아선다는건 어찌보면 장점인거 같기도 합니다.

 

 

아이리버 Encircle BNC-S60의 특징을 한마디로 정리하면

[아이리버 다운 심플하고 멋진 디자인에 높은 편의성.

가벼워서 좋지만 음질은 약간 손볼필요가 있을듯...]

 

 

  

이 사용기는 에스알커머스, 아이리버,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보드나라 회원은 미디어로그 가입에 관계없이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단 로그인은 보드나라 홈페이지서만 가능하며, 미디어로그 상단에서는 미디어로그 가입자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수정 : 7월 2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