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미디어로그   보드나라홈   커뮤니티홈   로그인
pkwangn님의 미디어로그
Guest : 1 / 2,978
Scrap : 0
Rank : 143
 
since 2006. 2. 17
하드웨어를 주물럭 주물럭...
하드웨어를 주물럭 주물럭...
게시판별
 전체보기(171)
 필드테스트
 하드웨어정보
작성자별
페이퍼
 전체보기(0)
 새로운 카테고리
최근방문객
• seobongsoo
• lswrome
• fitagoras
• 감자나무
• suejin9935
이웃 미디어로거

[모니터받침대] 활용도가 높은 높이조절모니터 받침대 카멜마운트 FMA2

- 필드테스트 2016년 10월 4일 20:40 스크랩:0
  원본입니다.

 

 

이번 리뷰에서 살펴볼 제품은 모니터받침대 FMA2 입니다.

기존의 모니터받침대가 기능도 제한적이거나 사용하기 불편하면서도 가격이 높은 단점이 있었는데 카멜인터내셔널에서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가성비가 뛰어난 보급형 모니터받침대 제품들을 출시하면서 현재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이번 리뷰에 살펴볼 제품인 모니터받침대 FMA2 이전에 이미 FMA1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FMA1은 1단 모니터 암을 사용한 제품으로 상당히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있었지만 가장 큰 단점은 1단 모니터 암을 사용한 제품이라 모니터 이동 환경에 제약이 있는 편이었습니다. 모니터받침대 FMA2 는 2단 모니터 암을 적용한 제품으로 높이 조절과 더불어 위치 조절이 상당히 편리한 제품입니다. 높이조절모니터받침대로 분류된 제품중에서는 가성비가 뛰어난 제품입니다.

 

 

모니터받침대 제품군이 업그레이드고 제품군이 늘어나면서 포장방식을 일정해지고 있습니다.

최근 제조된 제품들은 옐로우/화이트톤의 깔끔한 모습입니다.​

 

 

 

 

모니터받침대 FMA2 개봉을 하면 제일 먼저 상품 설명서가 보입니다.

제품의 포장이 컴팩트하게 바뀌면서 많은 수의 부품이 빼곡하게 배치된 모습입니다.​

 

 

 

각각의 부품은 포장내에서 움직이면서 파손되지 않도록 각 파트별로 잘 고정되어 있습니다.

 

 

 

 

 

 

 

 

모니터받침대 FMA2의 핵심부품인 거치용 클램프입니다. 약간 투박한 모습이기는 하지만 내구성은 상당히 우수한 제품입니다. 똑같은 클램프가 적용된 FMA1 제품을 이미 1년 6개월정도 사용중이고 모니터를 수시로 움직이며 사용함에도 불구하고 전혀 이상이 없을정도로 내구성은 상당히 우수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보통 내구성에 문제가 있을 경우 좌우로 기울어지는 문제점이 발생하기 쉬운데 이 제품은 전혀 그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고 현재도 처음과 똑같은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모니터받침대 FMA2의 모니터 암 높이 고정용 클램프 입니다.

최근 제조된 제품들은 원터치 타입의 클램프가 적용되어서 사용하기 상당히 편리합니다. 기존의 구형 클램프는 양손으로 조이는 방식이라 사용하기 상당히 불편했습니다. 현재 나오는 제품들은 모두 신형 클램프로 변경된 상태입니다.​

 

 

 

 

모니터받침대 FMA2 모니터 거치용 클램프를 사용할 수 있는 데스크 두께는 기본적으로 최대 65mm까지 가능합니다. 혹시 더 두꺼운 재질의 데스크를 사용해야할 경우 하단의 플레이트를 반대로 돌려서 고정하면 추가로 20mm정도 더 늘릴 수 있습니다. 이경우 데스크 두께는 최대 85mm까지 늘어납니다.

 

 

모니터받침대 FMA2 뿐만 아니라 다른 제품군들도 모두 적용 가능한 모니터 암입니다. 모니터 암은 일체형 금속재질로 되어 있어서 내구성이 상당히 강한편입니다. 모니터 암 밑에는 전성정리가 가능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모니터받침대 FMA2 설치를 마무리 한 모습입니다. 이제 밑에는 본체를 두고 무선키보드/마우스만 연결하면 완벽하게 주방/식탁 겸용 PC가 완성됩니다. 모니터받침대 FMA2 덕분에 주방에서도 볼 수 있고 거실에서도 볼 수 있는 다용도 PC로도 활용 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받침대 FMA2는 모니터를 거치할 수 있는 모니터받침대이지만 베사홀이 있는 제품이라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받침대 FMA2를 활용하기 위해 카멜인터내셔널에서 출시한 태블릿거치대 PH2를 부착해 봤습니다. 우선 해야할 일은 모니터 거치부를 PH2에 부착한 모습입니다.

 

 

모니터받침대 FMA2에 사진처럼 모니터거치부를 삽입하기만 하면 됩니다.

 

 

 

 

 

모니터받침대 FMA2를 활용해 태블릿 거치대를 장착한 모습입니다. 각도, 높이, 회전 모든게 조절이 가능하니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위 상품을 소개하면서 카멜인터내셔널로부터 상품을 제공 받았음




http://storefarm.naver.com/micap

 

 

보드나라 회원은 미디어로그 가입에 관계없이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단 로그인은 보드나라 홈페이지서만 가능하며, 미디어로그 상단에서는 미디어로그 가입자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수정 : 7월 2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