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미디어로그   보드나라홈   커뮤니티홈   로그인
pkwangn님의 미디어로그
Guest : 1 / 2,946
Scrap : 0
Rank : 143
 
since 2006. 2. 17
하드웨어를 주물럭 주물럭...
하드웨어를 주물럭 주물럭...
게시판별
 전체보기(168)
 필드테스트
 하드웨어정보
작성자별
페이퍼
 전체보기(0)
 새로운 카테고리
최근방문객
• seobongsoo
• lswrome
• fitagoras
• 감자나무
• suejin9935
이웃 미디어로거

RGB LASER 조명으로 더욱 화려해진 마이크로닉스 레이저 RGB LED

- 필드테스트 2016년 11월 22일 14:44 스크랩:0
  원본입니다.

 

마이크로닉스 레이저 RGB LED

 

이번 리뷰에서 살펴볼 제품은 RGB 레이저 조명으로 더욱 화려해진 마이크로닉스 레이저 RGB LED 케이스입니다. 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이 이 제품은 뛰어난 쿨링성능은 기본적으로 제공하면서 [RGB 레이저 LED]를 통해 멋진 조명효과를 제공하는 케이스입니다. 보통 마이크로닉스하면 견고하고 튼실하고 심플하고 이런 키워드가 생각나지만 요즘 대세는 역시 LED조명. 마이크로닉스에서도 이렇게 화려한 케이스가 나올수 있다고 보여주려고 출시한 제품같습니다.

 

 

 

마이크로닉스 레이저 RGB LED는 2016년 11월 현재 최저가는 4만원중반대입니다. 마이크로닉스 케이스들이 보통 비슷한 크기와 기능을 가진 타사의 케이스보다 약간 더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 반면 이번 마이크로닉스 레이저 RGB LED는 타사의 RBG LED 효과가 적용된 케이스보다 비슷하거나 저렴한 수준입니다. 특히 좌측 사이드 패널이 풀 아크릴 패널로 되어 있어서 튜닝효과를 원하는 유저에게는 더할나위 없이 멋있는 케이스라고 생각됩니다.

 

 

마이크로닉스 레이저 RGB LED 특징을 살펴보면

◆ 풀 사이드 아크릴 창 적용

◆ 총 3개의 120mm 쿨링팬  기본 제공

◆ 후면 120mm RGB-LED 팬 기본 제공

◆ 전면 베젤 RGB LASER LED 조명 제어 적용

(느린 숨쉬기, 빠른 숨쉬기등 다양한 조명효과 제공)

 

 

 

 

 

 

 

 

 

 

 

 

 

 

 

 

 

 

 

 

마이크로닉스 레이저 RGB LED의 내부는 ODD공간 포함해 사용하는 구조라서 상당히 여유로운 편입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단점으로 꼽고 싶은 부분은 바로 컨트롤러 라인과 상단 멀티포트 라인들이 너무 지저분한 상태로 마무리 된 모습입니다. 좀 더 간결하게 선정리를 해서 출시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마이크로닉스 레이저 RGB LED의 내부 SSD 베이입니다. 요즘은 케이스 내부에 따로 2.5인치 베이를 두는 경우가 줄어들다보니 메인보드 연장 패널에 SSD를 부착하도록하는 구조를 많이 적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구조는 부착시 반대편 패널을 열어야 하기때문에 불편해 선호하는 구조는 아닙니다. 차라리 메인보드 뒷편공간에 SSD를 장착하는게 더 편리하고 나중에 교체하 분리하기도 쉽습니다.

 

 

 

마이크로닉스 레이저 RGB LED는 요즘 유행하는 파워서플라이 터널을 적용한 케이스입니다. 타사의 케이스와 비슷한 구조이지만 마음에 드는점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파워터널 중간에 케이블 출입구를 만들어놨다는점입니다. 일부 케이블은 직접 이 홀을 통해 메인보드 또는 다른 기기와 연결이 가능합니다. 상당히 유용하고 편리한 곳에 홀을 만들어놨습니다.

 

 

 

 

 

 

 

마이크로닉스 레이저 RGB LED의 LED 컨트롤러입니다. 5핀구조로 되어 있으며 전원과 컨트롤단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4채널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마이크로닉스 레이저 RGB LED에서는 후면 쿨링팬과 전면 베젤만 연결되어 있습니다. 나머지 2채널은 추가 쿨링팬이나 LED바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다만 호환성 여부는 마이크로닉스에 직접 확인해보셔야만 합니다)

 

 

 

 

 

 

 

 

 

 

 

 

 

 

 

마이크로닉스 레이저 RGB LED 케이스 상단의 LED 버튼을 누르면 LED 조명효과가 바뀌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OFF에서 시작해서 7가지 색상변화후 RGB플래쉬와 숨쉬기 모드로 바뀝니다.

 

 

 

 

이상으로 마이크로닉스 레이저 RGB LED 케이스를 이용해 시스템을 조립한 후 사용하면 느낀 장단점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장점은 RGB LED를 통해 보여주는 화려한 조명효과 디자인입니다.

후면의 120mm 쿨링팬과 전면 베젤의 조명효과를 통해 지금까지 심플한 느낌이 대세였던 마이크로닉스 케이스중에 가장 화려한 케이스일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둘째는 좌측 패널에 적용된 풀아크릴패널입니다.

기존에도 아크릴 패널이 적용된 경우는 많았지만 보통 전체 면적의 일부만 아크릴 윈도우 형태로 제공되었는데 마이크로닉스 레이저 RGB LED에서는 좌측 사이드 패널 전체에 아크릴을 적용했습니다. 제품 단가도 올라가고 패널을 부착하는 방식도 약간 더 복잡해지지만 좀 더 깔끔하고 멋있는 튜닝효과를 제공하기 위해서 풀아크릴 패널을 적용했습니다.

 

셋째는 본체의 견고함입니다.

마이크로닉스 레이저 RGB LED 좌우 패널은 제품의 내구성에 큰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다른 패널보다 더 두꺼운 철판을 사용했습니다. 오래전에 1.0t급의 철판이 기본이었던 시대도 있었지만 요즘은 대부분 0.6t나 0.5t이하 제품도 많습니다. 설계와 디자인요소를 살려 얇은 철판으로도 충분하도록 기술이 발전했지만 그래도 두꺼운 철판이 더 튼튼한것만은 변함없는 사실입니다. 마이크로닉스 레이저 RGB LED는 충실한 내구성을 재현하기 위해서 본체 내부보다 더 두꺼운 철판을 사용했으며 실제 제품을 만져보면 견고하고 뭔가 짱짱하다는 느낌을 줄 정도로 튼튼합니다.

 

제품 가격을 고려해 기본으로 제공되는 RGB LED 쿨링팬이 1개라는점이 아쉽지만, 이부분을 제외하면 전체적으로 마감과 내구성등 모자란 부분을 찾기 어려운 케이스입니다.

 

 

 

마이크로닉스 레이저 RGB LED 특징을 한마디로 정리하면

[마이크로닉스 케이스도 이렇게 화려해질 수 있다]

 

 

 

 

  

이 사용기는 한미마이크로닉스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보드나라 회원은 미디어로그 가입에 관계없이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단 로그인은 보드나라 홈페이지서만 가능하며, 미디어로그 상단에서는 미디어로그 가입자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수정 : 7월 2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