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미디어로그   보드나라홈   커뮤니티홈   로그인
pkwangn님의 미디어로그
Guest : 1 / 2,946
Scrap : 0
Rank : 143
 
since 2006. 2. 17
하드웨어를 주물럭 주물럭...
하드웨어를 주물럭 주물럭...
게시판별
 전체보기(168)
 필드테스트
 하드웨어정보
작성자별
페이퍼
 전체보기(0)
 새로운 카테고리
최근방문객
• seobongsoo
• lswrome
• fitagoras
• 감자나무
• suejin9935
이웃 미디어로거

소리에 진심을 더하다 오디오웍스 AW-M100

- 필드테스트 2016년 12월 4일 01:01 스크랩:0
  원본입니다.

 

오디오웍스 AW-M100

 

이번 리뷰에서 살펴볼 제품은 오디오웍스 AW-M100 입니다.

일단 오디오웍스 AW-M100 제품은 특이한 제품입니다. 겉모양은 일반 이어폰을 닮아서 스마트폰에 바로 꼽은후 음악을 들으면 될거 같은 그런 제품입니다. 중간에 볼륨조절 및 곡이동이 가능한 버튼이 배치된 리모컨도 있고요. 그런데 한가지 일반 이어폰과 전혀 다름 특징이 있습니다. 바로 3.5mm 타입의 스테레오 또는 4극단자가 아니라 마이크로 USB단자가로 되어있다는점입니다. 스마트폰 배터리 충전시 사용하는 마이크로 USB 5핀 포트에 연결하는 디지털 이어폰이기 때문입니다. 스마트폰에서 출력되는 음성(음악)은 자체 내장된 DAC를 통해 아날로그 신호로 변환되어 출력되며 스마트폰의 DAC 성능과 아날로그 이어폰의 품질에 따라 상당히 다양한 음질을 보여주기고 하도 다양한 왜곡을 발생시키기도 합니다. 오디오웍스 AW-M100은 디지털 이어폰으로 스마트폰의 DAC를 거치지 않고 디지털 출력된 음성(음악)을 자체 내장된 DAC와 앰프를 통해 들려줍니다. 게다가 이어폰의 기본적인 성능도 우수한 편으로 스마트폰 번들이어폰의 음질에 싫증 나신분이라면 추천해드리고 싶은 디지털 이어폰입니다.

 

 

오디오웍스 AW-M100 포장은 마치 여성용 화장품 포장과 같이 상당히 고급스러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사진에서는 잘 보여지지 않지만 실제 포장은 선물용으로도 손색이 없을정도로 심플하고 멋스러운 디자인입니다. 아마도 고급형 제품레벨 이미지를 위해서 신경을 많이 쓴거 같습니다. 

 

 

 

 

 

 

 

 

 

 

 

 

 

 

 

 

 

 

 

 

오디오웍스 AW-M100 구성품은 이어팁이 많이 들어있어서 그런지 상당히 풍성해 보이는 구성입니다. 실리콘 팁은 이어폰에 기본적으로 장착된 타입외에 크기별로 3종이 있으며 트리플 이어팁과 폼팁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폼팁은 크기가 크고 밀착도가 높은편입니다. 시중에서 판매되는 귀마개재질과 비슷한 느낌입니다.

 

 

 

 

 

 

오디오웍스 AW-M100 호환기종 리스트입니다. 기본적으로 OTG를 지원하는 기종에 한해서 제한적인 호환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 이제 실제로 오디오웍스 AW-M100를 통해 음악을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테스트에 사용된 스마트폰은 나름 음질이 좋기로 소문난 LG G2입니다. OTG를 지원하기 때문에 마이크로 USB 포트에 오디오웍스 AW-M100을 연결하면 자동으로 인식합니다. 리모컨의 버튼은 볼륨/플레이/잠시멈춤까지는 정상 동작하지만 음악앞뒤로 가기는 제대로 동작하지 않았습니다. 기기마다 호환되는 범위가 다르기 때문이며 적어도 핵심 기능을 정상 동작하기 때문에 사용상 어려운 점은 없었습니다.

 

 

오디오웍스 AW-M100 음질 테스트에 사용된 음원은 케니지와 익스트림이 곡을 선택했습니다. FLAC 타입의 음원이며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곡이라 더욱 기대가 됩니다. 오디오웍스 AW-M100의 스펙상 특징이 슈퍼베스로 저음이 강화된 제품이라고 되어있지만 개인적인 청음느낌은 명료한 고음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정말 맑고 명쾌한 소리가 인상적이었습니다. 원래 청음용으로 들은 곡이 고음파트가 많은 곡이다보니 더 그럴수 있다는 생각입니다. 비교 대상으로 사용한 이어폰은 LG G2의 번들 이어폰이 쿼드비트2입니다. 번들이어폰치고는 상당히 좋은 음질을 들려준다고 소문이 난 제품입니다. 확실히 쿼드비트2를 사용해도 밸런스가 무너지지 않은 좋은 음질을 들려주었지만 오디오웍스 AW-M100의 경우에는 밸런스도 좋을뿐만 아니라 상당히 명쾌한 느낌의 고음밸런스를 제공해 듣고 있다보면 좀 더 감동적인 느낌을 주기에 충분하다고 보여집니다. 저음의 경우에는 너무 저음을 강조해서 둥둥거리는 그런 느낌이 아닌 기분좋은 저음이란 표현을 해주고 싶을 정도로 과하지 않게 다가오는 저음이 전혀 부담감을 주지 않아 음악을 오래 들어도 귀가 아프지 않았습니다.

보통 저음 또는 고음이 강조된 음악을 연속으로 들으면 20~30분정도만에 귀가 얼얼해지는 느낌이었는데 오디오웍스 AW-M100 제품은 오래동안 음악을 들어도 물리적인 부담감이 전혀 없었습니다.

 

 

 

이상으로 오디오웍스 AW-M100을 실제 사용하면서 경험한 내용을 바탕으로 장단점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오디오웍스 AW-M100 장점은

전체적으로 명료하게 밸런스가 잘 잡힌 음질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

다양한 크기의 이어팁과 구성품 제공

 

 

오디오웍스 AW-M100 단점은

스마프폰 호환여부를 확인해야하며, 음악을 듣는동안 스마트폰 충전 불가

 

 

 

이 사용기는 에누리 체험단을 통해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에누리 앱으로 최저가 확인하기

▼▼▼▼▼▼▼▼▼▼▼▼

Google play http://goo.gl/MHt7au

에누리 앱으로 최저가 확인하기

▼▼▼▼▼▼▼▼▼▼▼▼

App store https://goo.gl/fioe6y

 

 

보드나라 회원은 미디어로그 가입에 관계없이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단 로그인은 보드나라 홈페이지서만 가능하며, 미디어로그 상단에서는 미디어로그 가입자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수정 : 7월 2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