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미디어로그   보드나라홈   커뮤니티홈   로그인
pkwangn님의 미디어로그
Guest : 1 / 3,063
Scrap : 0
Rank : 143
 
since 2006. 2. 17
하드웨어를 주물럭 주물럭...
하드웨어를 주물럭 주물럭...
게시판별
 전체보기(176)
 필드테스트
 하드웨어정보
작성자별
페이퍼
 전체보기(0)
 새로운 카테고리
최근방문객
• seobongsoo
• lswrome
• fitagoras
• 감자나무
• suejin9935
이웃 미디어로거

자동줄감기 기능이 적용된 블루투스 이어폰 Bless ZIO BT-N5000

- 필드테스트 2017년 1월 13일 16:59 스크랩:0
  원본입니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Bless ZIO BT-N5000

 

이번 리뷰에서 살펴볼 제품은 Bless ZIO BT-N5000 넥밴드형 블루투스 이어폰입니다. 워낙 많은 종류의 블투 이어폰들이 범람을 하고 있는 실정이며 대부분 비슷한 가격대에 비슷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다보니 디자인적인 측면에서 어필하거나 특정 부가기능을 가진 제품들이 그나마 좀 더 많은 사용자의 관심을 받는거 같습니다. Bless Bless ZIO BT-N5000 블투 이어폰의 경우에는 일반적인 넥밴드형 이어폰의 전형적인 디자인을 가진 제품이지만 겉으로 드러나지 않은 신선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자동줄감기 기능이 적용된 이어폰으로 귀에 착용하는 이어폰 모듈을 본체에서 잡아당기면 선이 늘어납니다. 사용하지 않을 경우 선을 한번 더 잡아 당긴후 놓으면 본체안쪽으로 쏙~~ 말려 들어가는 구조로 실제 사용해보면 상당히 편리한 기능임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이어폰을 한쪽만 사용하는 경우도 있는데 그럴경우 상당히 편리합니다. 한쪽 라인만 잡아당겨 사용하면 되기때문입니다. 

 

제품 동작 관련 모든 메세지는 음성을 통해 전달이 되며 모든 음성이 한국어로 되어 있어서 현재 어떤 동작상태인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Bless ZIO BT-N5000 2017년 1월 현재 다나와 최저가는 2만원대 초반입니다. 거의 대부분의 보급형 블투 이어폰들이 2~3만원대에 형성되어 있는것을 감안하면 가격적인면에서는 합리적인 수준이라고 생각됩니다.

 

 

 

Bless ZIO BT-N5000 제품을 받을당시 ZIO에서 판매하는 BT-40 블루투스 동글을 사은품으로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이벤트가 진행중에 있으므로 PC를 통해 무선으로 음악을 듣거나 동영상을 보는데 관심이 있으신분들은 서두르시기 바랍니다.

 

 

 

 

 

 

 

 

 

 

 

 

 

 

 

 

 

 

 

 

Bless ZIO BT-N5000 이어폰 모듈 모습입니다. 일반적인 블투 이어폰들이 본체 끝에 오디오라인이 나오면서 끝에 이어폰 모듈이 부착되어 있는 형태이지만 Bless ZIO BT-N5000의 이어폰 모듈은 본체 붙어이는 구조입니다. 이런 모습을 띈 이유는 바로 자동줄감기 기능이 적용된 이어폰 모듈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자동줄감기 기능이 적용된 Bless ZIO BT-N5000 이어폰 모듈입니다. 이어폰을 본체에서 쭉~~ 잡아당기면 오디오라인이 늘어나면서 귀에 착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어폰을 집어 넣는 방법은 앞으로 살짝 당겼다 놓으면 자동으로 선이 말려들어가는 구조입니다. 생각보다 편의성면에서는 상당히 만족스러운 기능입니다. 사용하지 않을경우에는 그대로 두고 사용할때만 잡아당겨 귀에 착용하면 선으로 인한 불편함이 확실하게 줄어듭니다. 한가지 아쉬운점은 작은 본체에 줄감기 모듈이 들어가 있다보니 이어폰 라인이 상당히 얇은 편입니다. 내구성면에서 약간 걱정이 되는 부분이라 이부분은 실제로 장시간 사용하면서 테스트 해봐야 할 부분같습니다. 

 

 

 

 

 

 

 

Bless ZIO BT-N5000과 스마트패드 연결 모습입니다. 스마트기기에 따라 연결상태뿐만 아니라 Bless ZIO BT-N5000의 배터리 상태까지 모니터링되는 경우입니다.

 

 

Bless ZIO BT-N5000 음질 테스트에 사용된 음원은 케니지와 익스트림이 곡을 선택했습니다. FLAC 타입의 음원이며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곡이라 더욱 기대가 됩니다. Bless ZIO BT-N5000을통해 개인적인 청음느낌은 특별히 어느 쪽에 치우쳐 있지 않은 플랫한 느낌입니다. 저음을 강조하지도 않고 고음부분도 그렇고 전체적으로 고른 느낌의 음질이었습니다. 일단 이런 타입은 소스기기의 이퀄라이저를 통해 원하는 음질로 변경이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보통 저음 또는 고음이 강조된 음악을 연속으로 들으면 20~30분정도만에 귀가 얼얼해지는 느낌이었는데 Bless ZIO BT-N5000 제품은 나름 장시간 음악을 들어도 부담이 덜한 느낌입니다. 다만 고음쪽에 약간의 노이즈가 끼는 느낌입니다. 고음 끝나는 부분을 소리르 물고 들어가는 느낌으로 노이즈가 발생합니다. 제품의 전체적인 가격적인면과 줄감기 기능이 적용된 이어폰 모듈을 사용하다보니 노이즈측면에서는 좀 취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Bless ZIO BT-N5000을 실제 사용하면서 경험한 내용을 바탕으로 장단점을 정리해보겠습니다.

 

Bless ZIO BT-N5000 장점은

고음부터 저음까지 전체적으로 균형잡힌 밸런스의 음질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

자동줄감기 기능이 적용된 이어폰 (편의성측면에서 상당히 편리함)

 

 

 

이 사용기는 (주)블레스정보통신과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보드나라 회원은 미디어로그 가입에 관계없이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단 로그인은 보드나라 홈페이지서만 가능하며, 미디어로그 상단에서는 미디어로그 가입자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수정 : 7월 2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