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미디어로그   보드나라홈   커뮤니티홈   로그인
pkwangn님의 미디어로그
Guest : 1 / 3,009
Scrap : 0
Rank : 143
 
since 2006. 2. 17
하드웨어를 주물럭 주물럭...
하드웨어를 주물럭 주물럭...
게시판별
 전체보기(173)
 필드테스트
 하드웨어정보
작성자별
페이퍼
 전체보기(0)
 새로운 카테고리
최근방문객
• seobongsoo
• lswrome
• fitagoras
• 감자나무
• suejin9935
이웃 미디어로거

유/무선으로 즐기는 블루투스 사운드바 보노보스 BOS-BST 아델라

- 필드테스트 2017년 7월 1일 13:35 스크랩:0
  원본입니다.

 

보노보스 BOS-BST 아델라

이번 리뷰에서 살펴볼 제품은 보노보스 BOS-BST 아델라 입니다.

기존 1~3만원대에 해당하는 사운드바 제품들이 상당히 많은 종류가 출시되었지만 대부분 유선타입의 2채널 제품들이었습니다. 보노보스 BOS-BST 아델라 제품은 유선연결은 기본으로 지원하면서 블루투스 모드까지 지원해 무선으로도 음악감상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무선연결 지원으로 확대된 만큼 다양한곳에 활용할 수 있는 효용성이 높은 제품입니다.

 

 

 

 

보노보스 BOS-BST 아델라 제품의 가격은 2017년 6월 다나와 기준 2만원후반대입니다. 가격으로 보면 유선형 사운드바 보급형 제품들보다는 약간 높은 가격대이지만 보노보스브랜드 인지도와 블루투스 무선 연결기능까지 생각하면 적당한 가격대로 보여집니다.

 

 

보노보스 BOS-BST 아델라 제품 포장입니다. 처음 제품을 배송받고 나서 제품 포장의 길이가 예상보다 길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기존 사운드바제품들이 보통 24인치 LCD 모니터 기준으로 제작되다보니 상대적으로 길이가 짧았지만 보노보스 BOS-BST 아델라 제품은 27~32인치 제품 기준으로 제작되어서 가로 길이가 550mm로 제법 긴편입니다. 현재 가정용 모니터 추세가 점점 커지는 경향이 있어서 32인치 이상의 제품들도 많이 사용하는것을 고려해서 제품을 제작한거 같습니다.

 

 

 

 

보노보스 BOS-BST 아델라 제품특징입니다.

기본적으로 보급형 사운드바 제품들은 제품 원가를 고려해서 거의다 2개의 풀레인지 드라이버를 사용합니다. 보노보스 BOS-BST 아델라 제품역시 2개의 풀레인지 드라이버를 사용하고 있으며 좀더 좋은 음질을 제공하기 위해서 사운드튜닝과정을 거쳐 제품 내부에서 중저음을 확산시키는 구조를 적용했습니다.

 

 

 

 

 

 

 

보노보스 BOS-BST 아델라 전체 모습입니다. 사운드바 제품 답게 가로로 긴 디자인이며 보통 컨트롤러를 좌우 한쪽방향에 사용하는 방식이 아니라 정 중앙에 볼륨/스위치 노브를 배치하고 출력단자는 우측하단에 배치해 전체적으로 균형잡힌 디자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사운드바 정중앙에 사용된 메인노브는 전원ON/OFF 스위치 기능과 볼륨조절 기능뿐만 아니라 블루투스 페어링기능도 제공하는 멀티펑션타입니다. 게다가 노브가 아날로그 타입이 아니라 디지털 타입으로 무한 회전하는 방식입니다.

 

 

 

 

 

 

 

 

 

 

 

 

 

 

 

 

 

 

 

보노보스 BOS-BST 아델라 제품을 실제 설치하고 사용해보겠습니다.

이 제품은 기본적으로 유선입력을 지원하면서 불루투스를 지원하고 있기때문에 유/무선 환경에 최적화된 제품입니다. 블루투스 트랜시버 기능을 제공하는 노트북이나 동글을 사용하는 PC라면 무선 환경을 구축할 수 있으며 그렇지 못할 경우에는 유선라인으로 연결해 사용가능한 제품입니다.

 

유무선 변경은 가운데 멀티펑션 노브를 한번 누를때마다 전화되기때문에 상당히 편리합니다. 게다가 유선모드로 사용하다가 불루투스 연결모드로 변경하면 자동으로 기존의 페어링된 장치를 찾아 연결하기때문에 번거로운 과정이 전혀없이 연속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자동페어링 기억기능은 이런 무선기기에서는 꼭 필요한 기능입니다. 입력모드를 바꿀때마다 일일히 페어링과정이나 연결과정을 거쳐야한다면 상당히 번거롭기 때문입니다.

 

음량은 풍부한 편이고 음질의 경우에는 개인적으로 딱 가격대만큼이라고 평가하고 싶습니다. 무난하기는 하지만 확실히 중고가형 전문 스피커하고 비교하기에는 약간 모자란 느낌입니다. 그렇다고 2~3만원대 타사의 사운드바하고 비교할때 음질이 떨어진다는 의미는 아니라는점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 제품의 경우에는 USB 전원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USB 전원을 사용하는 스피커를 PC의 백패널에 위치한 USB 포트에 연결해 사용할 경우 미세한 잡음이 나는 경우가 꽤 많다고 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책상에 2.4A이상의 고전류 충전이 가능한 멀티충전기를 사용하고 있기때문에 PC백패널이 아니라 멀티충전기에 연결해 사용하고 있으며 USB 전원 제품 타입의 고유의 잡음은 전혀 느낄수 없었습니다.

 

 

보노보스 BOS-BST 아델라 제품의 장단점을 정리해보겠습니다.

1. 보노보스다운 깔끔한 디자인

2. 블루투스지원, 유무선 입력 모두 지원

3. 기존 페어링 정보 기억 (모드변경시 자동페어링)

4. USB 전원타입

5. 받침대 탈부착 가능

 

 

 

 

이 사용기는 보노보스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이 사용기는 제휴사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보드나라 회원은 미디어로그 가입에 관계없이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단 로그인은 보드나라 홈페이지서만 가능하며, 미디어로그 상단에서는 미디어로그 가입자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수정 : 7월 2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