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미디어로그   보드나라홈   커뮤니티홈   로그인
pkwangn님의 미디어로그
Guest : 1 / 3,039
Scrap : 0
Rank : 143
 
since 2006. 2. 17
하드웨어를 주물럭 주물럭...
하드웨어를 주물럭 주물럭...
게시판별
 전체보기(174)
 필드테스트
 하드웨어정보
작성자별
페이퍼
 전체보기(0)
 새로운 카테고리
최근방문객
• seobongsoo
• lswrome
• fitagoras
• 감자나무
• suejin9935
이웃 미디어로거

스마트폰화면을 대형TV 화면으로! 스마트폰 빌리온톤 듀얼코어 미라캐스트 BMR-05

- 필드테스트 2017년 8월 19일 21:51 스크랩:0
  원본입니다.

 

 이번 리뷰에서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빌리온톤 듀얼코어 미라캐스트 BMR-05 입니다. 어떤 기능을 하는 제품이냐하면 바로 미라캐스트기능을 지원하는 기기의 화면과 영상을 TV처럼 대형 화면에 디스플레이 해주는 제품입니다. 쉽게 이야기하자면 스마트폰의 영상, 음성을 대형 TV에 실시간으로 전송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빌리온톤 듀얼코어 미라캐스트 BMR-05 제품 가격은 2017년 8월 에누리 기준 2만원 초반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원래 이런 기능을 하는 제품의 가격대가 5~6만원대를 형성하고 있었는데 빌리온톤에서 상당히 저렴한 가격에 성능 좋은 제품이 출시되어서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빌리온톤 듀얼코어 미라캐스트 BMR-05 제품은 5V USB 전원을 사용합니다. 일반 스마트폰 어댑터를 사용해도 가능하며 외장배터리를 사용해도 됩니다. 만일 제품이 정상동작하지 않을 경우 제일 먼저 전원의 전류량이 부족한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빌리온톤 듀얼코어 미라캐스트 BMR-05 제조사 제공 스마트폰 호환 리스트입니다. 호환가능모델이외에도 지원하는 제품이 상당히 많기때문에 이부분은 직접 제조사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제가 사용하는 LG G2와 화웨이P9 모델은 호환가능 리스트에는 없지만 두 제품 모두 사용가능했습니다.

 

 

 

 

빌리온톤 듀얼코어 미라캐스트 BMR-05 구성품은 본체와 외장안테나/USB전원 일체형 케이블과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성품은 딱 필요한 부품들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제품을 사용하시기 전에 적어도 설명서를 한번 읽어보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왜냐하면 모드선택버튼기능부터 일부 기능을 잘 모르고 사용할 경우 초기 사용시 혼동할수 있으므로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빌리온톤 듀얼코어 미라캐스트 BMR-05에서 사용되는 버튼은 모드선택버튼 하나입니다. 이 모드선택버튼은 iOS계열과 안드로이드계열을 선택할 때 사용합니다. 그외에는 자동모드로 동작하기때문에 사용방법은 상당히 쉽습니다. 외장케이블 연결단자는 마이크로5핀 형태로 스마트폰 충전기를 통해 전원을 바로 공급할 수 있습니다. 다만 와이파이 신호연결이 원할하지 않을 경우에는 함께 제공하는 외장안테나 케이블을 연결한 후 USB 전원을 따로 연결해줘야 합니다.

 

 

 

 

 

 

스마트폰 화웨이P9에서는 [미라캐스트]라는 단어대신 [미러쉐어]라는 단어을 사용합니다. 일단 미러쉐어버튼을 터치하면 빌리온톤 듀얼코어 미라캐스트 BMR-05 제품 페어링 모드로 들어갑니다.

 

 

빌리온톤 듀얼코어 미라캐스트 BMR-05와 스마트폰간의 연결은 상당히 간결하고 쉽습니다. 중간에 사용자가 특별히 건드릴 부분이 없이 블루투스 페어링과정처럼 자동으로 연결이 됩니다.

 

 

LG G2에서는 [미라캐스트] 모드를 직접 지원하며 빌리온톤 듀얼코어 미라캐스트 BMR-05와 완벽하게 연결이 됩니다.

 

 

빌리온톤 듀얼코어 미라캐스트 BMR-05 미러링 완료 화면입니다. 스마트폰의 화면이 실시간으로 TV에 표시되는 모습입니다.

 

 

 

 

빌리온톤 듀얼코어 미라캐스트 BMR-05 미러링 모드에서 인터넷사용, 음악듣기, 동영상보기등을 실행한 모습입니다.

한마디로... 스마트폰과 대형TV가 1:1로 매칭되어 완벽하게 하나처럼 동작하고 있습니다. 특히 영화볼때 상당히 편리하고 좋았습니다.

 

일단 체험기간동안 빌리온톤 듀얼코어 미라캐스트 BMR-05를 사용하면서 느낀 장단점을 정리해보면 우선 가격이 상당히 착다하는점과 사용법이 간단하고 편리했습니다. 그외에 미러링 속도도 빠르고 음악이나 동영상 모두 버퍼링없이 실시간 연결상태로 사용가능했습니다. 단점은 의외로 일반 USB 포트용 전원으로는 중간 중간 끊어지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물론 AC어댑터나 외장배터리를 사용할 경우에는 이런 현상이 없어지는것으로 봐서 500mA이상의 전류를 제공하는 전원소스를 사용해야할거 같습니다.

 

 

이 사용기(리뷰)는 에누리 체험단을 통해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에누리 앱으로 최저가 확인하기
▼▼▼▼▼▼▼▼▼▼▼▼
Google play http://goo.gl/MHt7au
에누리 앱으로 최저가 확인하기
▼▼▼▼▼▼▼▼▼▼▼▼
App store https://goo.gl/fioe6y

 

보드나라 회원은 미디어로그 가입에 관계없이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단 로그인은 보드나라 홈페이지서만 가능하며, 미디어로그 상단에서는 미디어로그 가입자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수정 : 7월 2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