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미디어로그   보드나라홈   커뮤니티홈   로그인
pkwangn님의 미디어로그
Guest : 1 / 3,225
Scrap : 0
Rank : 143
 
since 2006. 2. 17
하드웨어를 주물럭 주물럭...
하드웨어를 주물럭 주물럭...
게시판별
 전체보기(193)
 필드테스트
 하드웨어정보
작성자별
페이퍼
 전체보기(0)
 새로운 카테고리
최근방문객
• seobongsoo
• lswrome
• fitagoras
• 감자나무
• suejin9935
이웃 미디어로거

튜닝패널이 적용된 DAVEN 크리스탈 3.0 풀 아크릴 윈도우 케이스

- 필드테스트 2018년 3월 3일 20:10 스크랩:0
  원본입니다.

 

이번 리뷰에서 살펴볼 제품은 측면패널에 풀 사이즈 아크릴을 적용해 화려하면서도 깔끔한 디자인을 제공하는 DAVEN 크리스탈 3.0 풀 아크릴 윈도우 케이스 입니다. 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이 이 제품은 측면에 풀사이즈 아크릴 패널을 부착해 튜닝효과를 제공하면서 동시에 전면에 2개의 화이트 LED 조명효과가 적용된 쿨링팬을 기본으로 제공합니다.

 

 

DAVEN 크리스탈 3.0 풀 아크릴 윈도우 케이스2018년 3월 현재 최저가는 2만원 중반대입니다. 전체적으로 보급형 케이스들의 품질과 튜닝파트가 기본으로 적용되면서 품질이 상향표준화된 상황입니다. 비슷한 가격대의 타사의 제품들과 비교해볼때 풀사이즈이기는 하지만 아크릴 재질을 사용한부분과 단순한 화이트 LED 조명효과가 적용된 제품이라 가성비는 약간 낮은 수준입니다.

 

 

DAVEN 크리스탈 3.0 풀 아크릴 윈도우 케이스 특징을 살펴보면

◆ 측면 풀 사이즈 아크릴 패널 적용

◆ 2개의 120mm 쿨링팬, 1개의 80mm 쿨링팬 기본 제공

◆ 기본 제공되는 2개의 쿨링팬은 화이트 LED 조명효과 제공

 

 

 

DAVEN 크리스탈 3.0 풀 아크릴 윈도우 케이스 전체적인 모습입니다.

측면에는 풀사이즈 아크릴 패널이 적용되었으며 전면에는 화이트 LED 조명효과가 적용된 쿨링팬 2개가 기본 제공되고 있습니다. 상단및 하단 드리고 다른 측면에는 특별히 쿨링성능과 관련된 파트를 제공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추가 쿨링팬을 제공하지는 못하더라도 상단부에 배기용 홀을 적용했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전체적으로 기본적인 쿨링효과를 제공하는 보급형 케이스라 발열이 심한 시스템을 구성하기에는 다소 부족한 모습입니다.

 

 

 

 

 

DAVEN 크리스탈 3.0 풀 아크릴 윈도우 케이스 전면에 배치된 2개의 화이트 LED 쿨링팬입니다. 전면 패널은 공기 흡입을 원할하게 하기 위해서 메탈재질의 메쉬타입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전면 화이트 LED  쿨링팬은 동적 모드를 제공하지 않는 고정타입입니다. 가격적인 측면을 고려한 보급형 케이스임을 감안하시기 바랍니다.

 

 

DAVEN 크리스탈 3.0 풀 아크릴 윈도우 케이스 상단부는 깔끔한 디자인을 유지하기 위해서 스위치와 멀티포트를 모두 전면 패널의 상단에 일렬로 배치시켰습니다. 멀티포트 구성은 타케이스들과 대동소이한 구성입니다. USB2.0 포트를 보통 2개정도 제공하는경우가 일반적이지만 의외로 1개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DAVEN 크리스탈 3.0 풀 아크릴 윈도우 케이스 내부구조는 드라이브 베이를 하단과 측면으로 배치시켜 넓은 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조립편의성 측면에서는 편리한 구조입니다. 그리고 요즘 케이스들이 ODD 베이를 생략하는 경향이 있지만 DAVEN 크리스탈 3.0 풀 아크릴 윈도우 케이스 제품은 특이하게도 5.25인치 외부 베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면 패널에서도 내장 ODD용 커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DAVEN 크리스탈 3.0 풀 아크릴 윈도우 케이스 내부에는 3.5인치 HDD 장착 베이 2개와 2.5인치 SSD 장착이 가능한 공간을 2개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급형 케이스임을 감안하면 드라이브 베이공간을 나름 적절한 수준입니다.

 

 

 

 

 

 

 

 

 

 

 

 

 

 

DAVEN 크리스탈 3.0 풀 아크릴 윈도우 케이스

시스템 구성 및 조립

 

 

 DAVEN 크리스탈 3.0 풀 아크릴 윈도우 케이스에 PSU 장착

 

 

다음은 PSU 메인보드 보조전원의 위치를 미리 조정해줍니다. 개인적으로 이렇게 해야 전체적인 시스템 조립이 편리합니다. DAVEN 크리스탈 3.0 풀 아크릴 윈도우 케이스에 CPU/MB/RAM을 조립한 후 삽입하면서 보조전원 연결

 

 

 

 

마지막으로 그래픽카드와 각종 연결선을 연결하면 시스템 구성은 마무리 됩니다. 원래 초기에는 워터쿨러를 설치하려고 했으나 전면에 장착이나 부착 방식이 적절하지 않아서 시스템 구성은 공랭식을 선택했습니다.

 

 

 

개인적으로 DAVEN 크리스탈 3.0 풀 아크릴 윈도우 케이스로 시스템을 조립하실 경우 아크릴 패널에 붙은 보호비닐은 마지막에 제거하시길 권장합니다. 중간 중간 만질때마다 지문이 엄청나게 묻는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

 

 

 

DAVEN 크리스탈 3.0 풀 아크릴 윈도우 케이스 쿨링팬의 기본 조명만으로도 시스템 정면의 모습은 나름 화려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CPU 쿨링팬 조명이 추가된다면 꽤 괜찮은 시스템이 될 거 같습니다.

 

 

 

 

DAVEN 크리스탈 3.0 풀 아크릴 윈도우 케이스 기본 소음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시스템은 아이들 상태로 그래픽카드 소음을 최소화 시킨 상태이며 케이스 바로옆에서 소음을 측정한 결과 42~45dB수준이었습니다. 쿨링팬 소음 관련해서 절대적인 수치는 확실히 작은편입니다. 실제로도 상당히 조용하게 돌아가는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요즘은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쿨링팬들이 저속으로 동작하는 경우가 많아서 그런지 소음 성능은 상당히 우수한 편입니다.

 

 

DAVEN 크리스탈 3.0 풀 아크릴 윈도우 케이스 이용해 시스템을 조립한 후 사용하면 느낀 장단점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일단 전면 120mm 화이트 LED 쿨링팬 2개, 후면 80mm 쿨링팬 1개를 기본적으로 제공하면서 측면에 사용된 풀사이즈 아크릴 패널을 통해 보여주는 화려한 튜닝효과입니다.

 

전체적으로 아쉬운 부분은 케이스 상단에 배기용 쿨링팬을 적용하지 않는등 좀 더 적극적인 쿨링대책이 미흡한 편이며 사용된 패널들의 강도가 낮은편이라는점입니다. 특히 후면 확잘카드용 패널부분의 강도는 꽤 낮아서 쉽게 휘어졌습니다. 내구성이 좀 더 확보되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이 사용기는 데이븐(DAVEN)과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이 사용기는 제휴사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보드나라 회원은 미디어로그 가입에 관계없이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단 로그인은 보드나라 홈페이지서만 가능하며, 미디어로그 상단에서는 미디어로그 가입자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수정 : 7월 2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