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미디어로그   보드나라홈   커뮤니티홈   로그인
pkwangn님의 미디어로그
Guest : 1 / 3,275
Scrap : 0
Rank : 143
 
since 2006. 2. 17
하드웨어를 주물럭 주물럭...
하드웨어를 주물럭 주물럭...
게시판별
 전체보기(198)
 필드테스트
 하드웨어정보
작성자별
페이퍼
 전체보기(0)
 새로운 카테고리
최근방문객
• seobongsoo
• lswrome
• fitagoras
• 감자나무
• suejin9935
이웃 미디어로거

화려하고 깔끔한 기본기가 튼튼한 케이스 3RSYS J610 화이트 강화유리 케이스

- 필드테스트 2018년 5월 17일 21:11 스크랩:0
  원본입니다.

 

이번 리뷰에서 살펴볼 제품은 3RSYS J610 화이트 강화유리 케이스 입니다. 일단 쓰리알시스템 제품 제품답게 케이스로서의 기본 성능 자체는 믿음이 가는 제품입니다. 전면 3개 후면 1개의 120mm 화이트 LED 쿨링팬을 기본 제공하고 있어서 전면 흡입 후면 배기구조로 되어 있으며 상단에는 추가로 120mm/140mm 쿨링팬 2개를 추가 부착할 수 있습니다. 물론 공랭쿨러대신 수냉쿨러용 라디에이터 설치도 가능합니다. 케이스 색상은 쿨링팬 LED 색상과 동일한 화이트색상으로 깔끔한 느낌을 주기에 충분합니다. 게다가 측면에는 풀사이즈 강화유리 패널로 되어 있으며 전면은 아크릴 재질의 투명패널이 부착되어 있어서 튜닝효과를 극대화시켜주고 있습니다. 일단 케이스의 높이와 깊이는 일반적인 미들케이스들과 비슷하지만 유독 3RSYS J610 화이트 강화유리 케이스 제품이 크게 보이는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케이스 폭이 일반적인 제품에 비해서 20mm정도 더 큰편입니다. 강화유리 재질의 이음새가 보이지 않도록 케이스 안쪽으로 들어가도록 하는 구조와 함께 메인보드 뒤쪽에 여유 공간을 두어 선정리가 편리합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폭이 일반 케이스에 비해서 20mm 가량 넓고 체감상 오는 케이스 크기가 상당히 크게 느껴집니다. 그리고 요즘은 많이 사용되지 않는 ODD용 5.25인치 외부 베이를 모두 제거하고 내부 공간을 극대화 시킨 구조로 되어 있어서 시스템 조립시 상당히 편리하고 여유롭습니다.

 

 

3RSYS J610 화이트 강화유리 케이스  제품의 최저가는 2018년 5월 다나와 기준 5만원 초반대입니다. 강화유리 패널을 적용한 일반 케이스들이 3만원 전후반 조명효과가 들어간 쿨링팬을 기본 2~3개정도 제공하는 케이스들이 4만원 중반대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음을 기준으로 삼자면 가격적인 메리트는 충분하리라 봅니다. LED 조명 변경 기능이나 쿨링팬 속도 조절이 가능했으면 하는 바람이 있지만 아무래도 이런 기능이 들어가면 케이스 가격대가 2~3만원이상 훌쩍 올라가기때문에 가성비를 고려해서 적절한 선택을 한 제품입니다.

 

 

 

 

3RSYS J610 화이트 강화유리 케이스 제품의 외형은 화이트톤으로 되어 있고 상단에는 자석부착식 먼지필터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상단의 먼지필터 색상을 화이트 색상으로 했다면 좀 더 깔끔한 제품이 되지 않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3RSYS J610 화이트 강화유리 케이스 제품의 크기는 폭 206mm, 높이 455mm, 깊이 442mm 입니다. 높이와 깊이는 일반적인 미들케이스 크기의 다른 제품들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다만 일반적인 케이스의 폭이 대략 180~190mm 정도인 반면 3RSYS J610 화이트 강화유리 케이스 제품의 폭은 206mm 입니다. 폭이 넓어진만큼 메인보드 뒤쪽의 공간이 넓어져 선정리 공간이 상당히 여유롭습니다. 메인보드 뒤쪽의 측면 패널이 툭 튀어나온 디자인이 아니라 평평한 디자인을 적용해 전체적인 모습은 상당히 깔끔합니다. 

 

 

 

 

 

3RSYS J610 화이트 강화유리 케이스 전면 패널은 본체에서 완전 분리가 가능합니다. 보통 전면패널에 멀티포트가 부착된 제품들이 많습니다. 쿨링팬을 교체하거나 해야해서 전면 패널을 분리해야할 경우 상당히 불편한 구조이지만 3RSYS J610 화이트 강화유리 케이스 제품의 전면 패널은 독립적으로 완전 분리가 가능합니다. 멀티포트는 본체 상단과 일체형으로 되어 있습니다.

 

 

 

 

 

 

 

 

 

 

 

 

 

 

 

3RSYS J610 화이트 강화유리 케이스 상단에는 추가적인 쿨링솔루션 장착이 가능합니다. 자세히 보시면 쿨링팬이나 수냉쿨러 라디에이터 장착용 일자형 나사 구멍이 2열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일자형 나사구멍이라 쿨링팬 설치시 위치 조정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파워터널을 사용하는 케이스들은 HDD와 파워를 파워터널에 장착하게 되며 전용 가이드를 사용해 장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3RSYS J610 화이트 강화유리 케이스 제품은 HDD 장착시 나사를 이용한 레일방식을 사용합니다. 장착하려는 HDD 왼쪽에 구성품으로 제공하는 레일용 나사 2개를 사용해 밀어넣은 다음 오른쪽은 손나사를 사용해 고정하면 됩니다.

 

 

 

 

 

 

 

 

 

 

 

 

 

 

 

 

 

 

 

조명을 어둡게 해 놓고 보면3RSYS J610 화이트 강화유리 케이스의 강렬한 화이트 조명효과가 인상적인 3열 쿨링팬을 볼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튜닝이 필요없을 정도로 기본적인 튜닝효과가 우수한 케이스입니다.

 

 

3RSYS J610 화이트 강화유리 케이스 이용해 시스템을 조립한 후 사용하면 느낀 장단점을 정리해보겠습니다.

 

 

뭐니 뭐니 해도 최대 장점은 전면 120mm 화이트 LED 쿨링팬 3개, 후면 1개를 기본적으로 제공하면서 측면에 사용된 풀사이즈 강화유리를 통해 보여주는 화려한 조명효과입니다. 특히 전면 3개의 화이트 LED 쿨링팬의 강렬한 느낌은 더 이상의 튜닝은 필요하지 않다고 할 정도로 강렬합니다. 

 

둘째는 전면 패널에 적용된 풀사이즈 아크릴 투명 패널입니다.

전면에 사용된 화이트 LED 3개의 화려한 조명효과가 매력적입니다. 특히 화이트 조명을 배경삼아 하단에 보이는 쓰리알시스 로고가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셋째는 강화유리 패널 반대편을 열면 선정리 공간이 있습니다. 다른 일반적인 케이스 제품들에 비해서 폭이 20mm 가량 넓은 제품이다보니 선정리 공간이 여유롭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부분은 가격적인 제한때문에 쿨링팬 속도 조절이 가능한 컨트롤러가 없으며 LED 조명이 한가지로 고정되었다는점입니다. 아무래도 가격을 생각하면 충분히 메리트가 있기는 하지만 이왕이면 옵션으로라도 팬컨트롤러를 제공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 사용기는 (주)쓰리알시스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이 사용기는 제휴사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보드나라 회원은 미디어로그 가입에 관계없이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단 로그인은 보드나라 홈페이지서만 가능하며, 미디어로그 상단에서는 미디어로그 가입자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수정 : 7월 2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