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미디어로그   보드나라홈   커뮤니티홈   로그인
pkwangn님의 미디어로그
Guest : 1 / 3,254
Scrap : 0
Rank : 143
 
since 2006. 2. 17
하드웨어를 주물럭 주물럭...
하드웨어를 주물럭 주물럭...
게시판별
 전체보기(197)
 필드테스트
 하드웨어정보
작성자별
페이퍼
 전체보기(0)
 새로운 카테고리
최근방문객
• seobongsoo
• lswrome
• fitagoras
• 감자나무
• suejin9935
이웃 미디어로거

화이트톤 케이스 절대강자 마이크로닉스 Bohemian E-Space7 강화유리 RGB

- 필드테스트 2018년 5월 25일 22:37 스크랩:0
  원본입니다.

 

마이크로닉스 Bohemian E-Space7 강화유리 RGB

 

이번 리뷰에서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마이크로닉스의 고급형 케이스 마이크로닉스 Bohemian E-Space7 강화유리 RGB 케이스입니다. 그동안 여러 종류의 마이크로닉스 케이스들을 사용해봤지만 대체적으로 마이크로닉스 케이스들은 가격에 상관없이 상당히 마감이 좋은 제품이란 느낌을 받았습니다. 가격대가 높으면 높은만큼 다양한 부가기능과 화려한 튜닝효과를 제공하며 가격대가 낮으면 생략가능한 부분은 생략하면서도 기본적인 마감품질만큼은 포기하지 않을정도로 품질관리가 잘된 제품들입니다. 어떤 가격대의 제품을 선택하셔도 만족도가 높은 제품이라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마이크로닉스 Bohemian E-Space7 강화유리 RGB 케이스 제품은 그중에서도 고급형 라인업에 속한 제품으로 제품의 마감품질은 기본적으로 우수한 동시에 RGB LED  허브를 통해 화려한 5채널 LED 조명효과를 제공합니다. 게다가 상단과 전면이 일체형으로 제작된 프레임을 사용해 극강의 세련된 곡선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마이크로닉스 Bohemian E-Space7 강화유리 RGB 케이스 제품이 인상적인 부분은 정말 세심한 설계가 엿보인다는 점입니다. 보급형 케이스들이 내부 조명효과가 보이는 우측 패널에 강화유리를 적용하고 있지만 마이크로닉스 Bohemian E-Space7 강화유리 RGB 케이스는 좌우측 모두 강화유리 패널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양측 강화유리 패널 제품은 한가지 주의하실 부분이 있습니다. 메인보드 뒤쪽에는 파워서플라이와 연결되는 다양한 케이블이 있는 만큼 다소 난잡해 보일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투명 유리 패널을 사용할 경우 케이스 내부의 복잡한 케이블들이 그대로 보이기 때문에 오히려 지저분한 느낌이 들 수밖에 없습니다.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 마이크로닉스 Bohemian E-Space7 강화유리 RGB 케이스는 튜닝효과가 보이는 우측패널은 약간 검은빛이 도는 투명 강화유리를 적용한반면 반대쪽 패널은 불투명 강화유리를 적용해서 내부가 보이지 않습니다. 내부가 보이지 않기때문에 깔끔하면서도 외부에서 보면 강화유리만의 고급스러운 느낌을 그대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케이스 자체의 크기가 제법 크다는 점을 제외하면 고급형 AV기기들과 함께해도 뒤지지 않는  깔끔하고 심플하면서 고급스러운 디자인입니다.

 


 

마이크로닉스 Bohemian E-Space7 강화유리 RGB 케이스 제품 2018년 5월 현재 다나와 기준 최저가는 10만원대입니다. 화려한 튜닝효과를 제공하는 5채널 RGB LED 허브와 함께 RGB LED 쿨링팬 3개 기본 제공, RGB LED 바와 함께 멀티포트, 로고 LED를 기본 내장하고 있으며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외형을 제공하는 듀얼 강황유리 패널 그리고 마지막으로 보급형에서 볼 수 없는 두꺼운 재질의 프레임을 적용했다는점을 고려하면 상당히 합리적인 가격의 고급형 케이스임에 틀림없습니다. 언제부터인가 보급형 라인업 제품들의 프레임에 사용되는 철판의 두께가 얇아지는 추세라서 손으로 누르면 쉽게 휘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마이크로닉스 Bohemian E-Space7 강화유리 RGB 케이스는 손으로 눌러보면 보급형 케이스와는 확연하게 다른 단단함이 느껴집니다.

 

 

마이크로닉스 Bohemian E-Space7 강화유리 RGB 케이스 포장박스입니다. 사진에서는 잘 느껴지지 않지만 포장박스의 크기가 엄청나게 큰편입니다. 일반 미들타워케이스보다는 크기가 큰편이지만 어찌되었든 미들타워케이스로 분류되는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강화유리를 보호하기 위한 2중 3중 보호 포장이 적용되어서 그런지 제품의 포장 크기는 상당히 큰편입니다.

 

 

마이크로닉스 Bohemian E-Space7 강화유리 RGB 케이스 특징을 살펴보면

◆ 좌우 양측면  풀사이즈 강화유리 패널 적용

◆ 전면, 후면, 상단 120mm RGB LED 쿨링팬  기본 제공

◆ 파워터널용 RBG LED 바, 전면 LED로고 제공

◆ 5채널 RGB LED 컨트롤러 허브 적용

◆ 우수한 제품 마감도  및 두꺼운 철판 사용

최대 430mm 그래픽카드, 175mm 높이 쿨러 사용가능

◆ 전면/상단 일체형 패널 적용으로 매끄럽고 깔끔한 디자인 적용

 

 

마이크로닉스 Bohemian E-Space7 강화유리 RGB 케이스 제품 포장을 개봉하면 제품 보호를 위한 충격방지용 스티로폼으로 강화유리와 본체가 잘 고정되어 있습니다.

 

 

 

 

 

 

마이크로닉스 Bohemian E-Space7 강화유리 RGB 케이스 제품 전체 모습입니다. 개인적으로 마이크로닉스 케이스 제품군들은 화이트 색상이 더 인상적이고 마음에 듭니다. 깔끔하고 매끈한 디자인에 우수한 마감도, 그리고 포인트를 잘 살린 디자인이 인상적입니다. 마이크로닉스 Bohemian E-Space7 강화유리 RGB 케이스 제품에서 외형적으로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부분은 상단부와 전면 베젤이 일체형으로 되어 있다는점입니다. 이런 일체형 디자인을 적용한 케이스를 쉽게 보기 어려운 편인데 이유는 일단 제조사 입장에서 보면 제조 프로세스가 복잡해지고 패널 조립방식도 어려워지기때문입니다. 사용자 입장에서 보면 일체형 디자인을 멋있어 보이지만 제조사 입장에서는 그다지 반가운 디자인은 아닙니다. 하지만 고급형 케이스답게 마이크로닉스 Bohemian E-Space7 강화유리 RGB 케이스는 일체형 패널을 적용했습니다.

 

 

 

마이크로닉스 Bohemian E-Space7 강화유리 RGB 케이스 일체형 패널에 부착된 멀티포트 또한 극강의 심플한 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일주일넘게 이 제품을 사용하면서 느낀점은 정말 구석 구석 마이크로닉스만의 깔끔하고 정교한 디자인 관점을 볼 수 있다는점입니다.

 

 

 

 

 

 

마이크로닉스 Bohemian E-Space7 강화유리 RGB 케이스 제품은 전면, 후면, 상단패널에 120mm RGB LED 쿨링팬 3개를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RGB LED 컨트롤러를 통해 다양한 조명효과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닉스 Bohemian E-Space7 강화유리 RGB 케이스는 미들타워 제품이지만 크기가 큰편으로 3.5인치 베이 2개 및 2.5인치 SSD 6개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보통 데이터저장을 위주로 하는 유저가 아닌 일반 유저 및 게임을 위주로 하는 유저들의 경향을 보면 OS용 SSD와 데이터용 HDD를 혼용해 사용하고 있으며 SSD 사용빈도가 높아지는 추세에 맞춘 베이 구성입니다.

 

 

 

 

 

 

마이크로닉스 Bohemian E-Space7 강화유리 RGB 케이스 하단을 보면 전방과 후방에 각각 흡입구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후방 흡입구는 파워서플라이용 공기흡입구에 해당하며 전방 흡입구는 전면 패널에 부착된 내부 쿨링팬을 통해 차가운 공기를 흡입하기 위한 용도입니다. 이부분에서 유저가에 성능적인 측면에서의 호불호가 나눠지는 느낌입니다. 마이크로닉스 Bohemian E-Space7 강화유리 RGB 케이스는 전면 패널이 공급흡입구가 없는 폐쇄형구조입니다. 디자인적인 측면에서 보면 심플함의 극치를 보여줄 정도로 멋있고 인상적이지만 성능이라는 잣대를 들이대면 전면이 개방된 케이스에 비해서 차가운 공기를 쉽게 흡입하기 어려운 구조임에는 틀림없습니다. 물론 요즘 게이밍 케이스들이 전면에 2~3개의 쿨링팬을 적용해도 폐쇄형 패널을 적용한 경우가 많기때문에 무조건 단점이라고 지적하기는 어려운 상황입니다. 단순히 흡입되는 공기의 양을 비교하면 단점이라고 지적할 수 있지만 실제로 사용해본 결과 케이스 자체의 내부 공간이 넓고 상단/후면의 배기팬 동작을 고려하면 쿨링성능은 문제가 없다고 보여집니다.

 

 

 

 

 

 

 

 

 

 

 

 

 

 

 

 

 

 

 

마이크로닉스 Bohemian E-Space7 강화유리 RGB 케이스 제품에 수냉쿨러용 2열 라디에이터를 장착해 봤습니다. 라디에이터와 쿨링팬이 결합된 일체형 구조라서 두께가 제법 두꺼운 편입니다. 120mm 쿨링팬 2개를 쌓아놓은 정도의 두께임에도 불구하고 케이스 내부 공간이 상당히 큰편이라 간섭현상 없이 넉넉하게 장착된 모습입니다. 케이스 자체의 문제라기보다는 제가 가지고 있는 브라보텍의 수냉쿨러를 AMD 시스템에 설치하려고 했지만 방향이 제대로 맞지않아서 일단 수냉쿨러는 라디에이터만 장착해보는 정도에서 그치고 다시 공냉쿨러로 교체했습니다. 일단 케이스 내부 공간이 넓어 공랭쿨러든 라디에이터 일체형 수냉쿨러든 모두 장착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시스템 조립을 마치고 난 후 마지막으로 마이크로닉스 Bohemian E-Space7 강화유리 RGB 케이스 좌측에 불투명 강화유리를 부착한 모습입니다. 사진에서의 감흥은 덜한편이지만 실제 제품을 보면 고급스러운 느낌이 팍~~옵니다. 게다가 풀사이즈에 모서리 사이즈까지 딱 맞아서 디자인 하나는 정말 멋진 케이스라는 생각이 듭니다.

 

 

 

마이크로닉스 Bohemian E-Space7 강화유리 RGB 케이스 우측 강화유리를 부착한 모습입니다. 내부 LED 튜닝효과를 보기위해서 투명유리를 사용했지만 자세히 보시면 케이스와 결합되는 상단부와 전면부쪽에 검은색으로 불투명 처리된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케이스 프레임이 보이는 부분이라 전체가 투명했다면 다소 지저분해 보일수도 있었는데 딱 저부분만 불투명처리를 해서 제품 마감도를 한층 더 끌어올린 모습입니다.

 

 

 

 

 

 

 

 

 

 

 

 

 

 

마이크로닉스 Bohemian E-Space7 강화유리 RGB LED 조명효과

(단일색상모드 숨쉬기모드 지원)

 

 

마이크로닉스 Bohemian E-Space7 강화유리 RGB 케이스 이용해 시스템을 조립한 후 사용하면 느낀 장단점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일단 디자인이 심플하고 깔끔하다는점과 마감도가 우수합니다. 케이스 크기가 커서 아담한 느낌은 없지만 외형적으로 보이는 양측 풀 사이즈 강화유리적용 그리고 상판/전면부 일체형 화이트 컬러 패널적용등 디자인적인 요소에서는 상단히 만족도가 높은 케이스입니다. 일반 PC전용 책상뿐만 아니라 거실에 놓고 사용해도 몰입도가 우수할 정도로 멋진 케이스입니다.

 

둘째는 5채널 RGB LED 컨트롤러 허브 적용과 기본 제공되는 3개의 RGB LED쿨러 사이드 RGB LED바, 상단 멀티포트 조명 그리고 마지막 포인트를 장식하는 전면 마이크로닉스 LED 로고. 가격대가 높은 제품이라 추가적인 튜닝을 하지 않아도 될정도로 기본적인 튜닝포인트가 우수합니다.

 

** RGB LED 컨트롤러 관련해서 한가지 아셔할 부분은 컨트롤러에 연결이 가능한 채널은 총5채널입니다. 각각의 채널은 쿨링팬전용3핀단자와 RGB컨트롤용 4핀으로 총 7핀이 1채널입니다. 그런데 마이크로닉스 Bohemian E-Space7 강화유리 RGB 케이스에서 제공하는 3개의 쿨링팬과 1개의 사이드바 1개의 로고LED가 모두 컨트롤러에 연결되어 있어서 여분이 없습니다. 즉 추가로 RGB LED 컨트롤이 가능한 쿨링팬이나 LED바를 연결할수가 없습니다. 물론 이런 LED 효과를 포기한다면 추가적인 쿨링팬은 얼마든지 가능하기는 합니다. **

 

셋째는 본체에 사용된 철재 패널의 두께가 두껍고 튼튼합니다. 실제 손으로 눌러보거나 휘어보려혹 하면 얼마나 튼튼한지 쉽게 알 수 있을정도입니다. 보급형 케이스제품과는 확연히 다른 튼튼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보드나라 회원은 미디어로그 가입에 관계없이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단 로그인은 보드나라 홈페이지서만 가능하며, 미디어로그 상단에서는 미디어로그 가입자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수정 : 7월 2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