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미디어로그   보드나라홈   커뮤니티홈   로그인
pkwangn님의 미디어로그
Guest : 1 / 3,279
Scrap : 0
Rank : 143
 
since 2006. 2. 17
하드웨어를 주물럭 주물럭...
하드웨어를 주물럭 주물럭...
게시판별
 전체보기(199)
 필드테스트
 하드웨어정보
작성자별
페이퍼
 전체보기(0)
 새로운 카테고리
최근방문객
• seobongsoo
• lswrome
• fitagoras
• 감자나무
• suejin9935
이웃 미디어로거

터치패드 일체형 블루투스 키보드 퓨전FNC INOTE X-Folding Laser Touc

- 필드테스트 2018년 6월 21일 11:49 스크랩:0
  원본입니다.

 

퓨전FNC INOTE X-Folding Laser Touch 블루투스키보드

 

모바일 기기가 늘어나면서 대부분의 모바일 기기 입력은 터치패널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무래도 기본적으로 일체형 패널에 내장된 타입이라 따로 부수적인 기기를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는점이 가장 주된 이유일겁니다. 하지만 일반 키보드에 익숙해진 유저들은 터치패드를 통한 문자입력보다는 키보드를 통한 입력이 속도도 빠르고 더 편리하게 느낄수밖에 없습니다. 더군다나 요즘은 스마트패드 제품군들은 단순히 개인적인 용도뿐만 아니라 사무용으로도 많이 활용하기 때문에 문자 입력을 좀 더 효율적이고 빨리 해야하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런 경우 가장 유용한 기기가 바로 블루투스 키보드입니다. 이번에 소개시켜 드릴 제품은 키보드 뿐만 아니라 마우스기능까지 일체형으로 이루어진 퓨전FNC INOTE X-Folding Laser Touch 블루투스키보드입니다.

 

퓨전FNC INOTE X-Folding Laser Touch 블루투스키보드 제품은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키보드 뿐만 아니라 터치패드 형식의 마우스 기능까지 제공하기때문에 메일을 보내거나 사무용 문서를 작성할때 상당히 편리하고 효율적입니다. 

 

 

퓨전FNC INOTE X-Folding Laser Touch 블루투스키보드 제품의 가격은 2018년 6월 다나와 최저가 기준으로 4만원 중반대입니다. 포터블 타입의 보급형 블루투스 키보드 제품들 가격대가 2~3만원대인것을 감안하면 가격대가 약간 높은편입니다. 하지만 이 제품은 우선 터치패드 형식의 마우스 일체형이며 접었을 경우 두께가 15mm, 펼첬을 경우 5.2mm의 초박형 제품입니다. 이동시 가지고 다니는데 전혀 부담이 없으며 펼쳐놓고 사용할 경우에도 전혀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크기입니다. 게다가 블록키보드를 적용해 작은 크기임에도 불구하고 키보드 입력 오류가 낮고 타이핑 하기 편리한 특징이 있습니다.

 

 

 

사진출처 : 다나와 상품 상세설명

 

퓨전FNC INOTE X-Folding Laser Touch 블루투스키보드 제품의 특징입니다.

※ 키보드와 터치패드 일체형 제품

※ 폴더타입으로 3단으로 접을 경우 15mm 펼쳤을 경우 5.2mm 두께

※ 시소타입 키보드 키타입 (편안한 키감 제공)

※ 블록타입 키캡 적용 (키간격이 넓어 키입력 오류율 감소)

※ 안드로이드, iOS, 윈도우 3모드 선택 가능

 

 

 

사진출처 : 다나와 상품 상세설명

 

 

사진출처 : 다나와 상품 상세설명

 

퓨전FNC INOTE X-Folding Laser Touch 블루투스키보드 제품은 저전력 기술이 적용되어 2시간 충전으로 최대 60일대기, 최대 연속 사용가능 시간은 80시간입니다. 굳이 80시간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한번 충전으로 2박3일정도의 출장기간에도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마이크로 5핀 충전기나 외장배터리를 사용해 쉽게 충전이 가능하기때문에 실질적인 사용시간의 제약은 거의 없다고 보여집니다.

 

 

퓨전FNC INOTE X-Folding Laser Touch 블루투스키보드 제품 구성은 본체, 설명서, 충전케이블입니다.

 

 

개인적으로 제품 구성품에 있는 설명서는 퓨전FNC INOTE X-Folding Laser Touch 블루투스키보드 제품을 사용하시기 전에 한번정도는 정독을 하시기 바랍니다. 제품 자체가 복합키도 많도 다양한 OS를 지원하기때문에 관련 기능을 숙지하기 위해서 사용하시기전이나 후 상관없이 한번쯤은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접었을때 퓨전FNC INOTE X-Folding Laser Touch 블루투스키보드 모습입니다. 접었을 경우 두께는 15mm 크기는 130mm / 96mm 정도로 남자 반지갑크기 정도입니다. 실제로 느껴지는 크기는 더 작은 느낌이어서 가지고 다니기에 상당히 편리합니다.

 

 

 

 

 

 

 

 

 

 

 

 

 

퓨전FNC INOTE X-Folding Laser Touch 블루투스키보드 실제 사용 모습입니다. LG G패드2에 연결해 실제 사용하고 있습니다. G패드2 뿐만 아니라 화웨이 P9, LG G2, 삼성 갤럭시S4, S7등 다양한 스마트폰과 패드에서 사용해봤습니다. 페어링 과정이나 실제 사용상의 문제는 전혀 없었습니다. 마우스는 커서만 움직이고 따로 버튼을 눌러야 합니다. 하지만 터치패드는 패드를 두드림으로써 마우스 클릭같은 기능을 하기때문에 모바일 기기에서는 터치패드가 더욱 더 편리합니다.

 

다만 테스트하면서 한가지 의문점이 들었습니다. 다른 기능은 다 잘 되는데 두점 터치를 통해 확대/축소 기능은 동작하지를 않았습니다. 아이패드는 확인이 안되서 모르겠지만 적어도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는 동작이 안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관련 내용은 앞으로 좀 더 살펴봐야 할거 같습니다. 대신 화면 이동은 왼쪽버튼을 누르면서 스크롤 하면 정상 동작합니다. 

 

 

 

 

 

퓨전FNC INOTE X-Folding Laser Touch 블루투스키보드 제품을 모바일 기기뿐만 아니라 블루투스 동글이 장착된 PC에서도 사용해봤습니다. 페어링 과정에서 정상인식을 하는 모습입니다.

 

 

모바일 기기와 동일하게 PIN코드를 입력해야만 됩니다. 퓨전FNC INOTE X-Folding Laser Touch 블루투스키보드 제품에서 PIN코드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누르면 과정이 마무리 됩니다. 

 

 

 

퓨전FNC INOTE X-Folding Laser Touch 블루투스키보드 제품을 실제 사용해보면서 느낀 장단점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우선 키보드제품인만큼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키감입니다.

지금까지 상당수의 블루투스 키보드 제품을 사용해봤지만 역시 가장 익숙하고 편한건 설령 저렴한 보급형이라도 PC에 연결된 일반 키보드입니다. 단순하게 익숙해진 탓일수도 있지만 일반 키보드만큼 익숙하고 편안한 키감을 제공하는 블루투스 키보드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다만 얼마나 근접한 편안한 키감을 주느냐와  불편함을 해소시켜주는 다양한 편의기능 및 아이디어의 차이가 제품의 품질을 결정 짓는다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런면에서 퓨전FNC INOTE X-Folding Laser Touch 블루투스키보드 키 입력 편의성은 장시간 키입력을 하는데 적당한 수준입니다. 키높이가 낮은 부분은 조금만 사용해봐도 쉽게 익숙해지는 느낌입니다. 좌우가 분리된 타입이지만 좌우독립형 스페이스키를 제공해 나름 오타율을 줄였다는점은 칭찬해주고 싶습니다. 물론 실제 손의 배치를 보면 엄지손가락이 분리된 스페이스바 중간에 위치해 스페이스바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약간 의식적으로 위치 조정이 필요하기는 합니다.

 

예전에 사용했던 블루투스 키보드는 제품의 디자인때문에 어쩔 수 없이 키의 크기와 위치가 일반 키보드와 약간 어긋나는 경우가 있었는데 사용하는데 상당한 애로사항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퓨전FNC INOTE X-Folding Laser Touch 블루투스키보드 제품의 키배치는 일반 PC 키보드와 동일하기때문에 좌우 분리된 디자인이지만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을정도로 싱크로율이 우수했습니다.

 

다음은 터치패드가 일체형으로 되어 있는 제품이기때문에 터치패드의 기능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따로 마우스를 연결해 사용하지 않더라도 터치패드 일체형이라 마우스 기능을 100% 사용할 수 있다는점은 무었보다 장점입니다. 이동시에도 두 제품을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다는것도 한 몫을 합니다. 게다가 터치패드의 장점은 마우스처럼 일일히 버튼을 클릭할 필요 없이 터치패드를 두드기리만해도 클릭으로 인식하기때문에 실제 사용편의성 면에서는 아무 만족하고 있습니다.

 

 

 

 

 

 

 

 

 

 

 

 

 

 

 

 

 

 

 

크기면에서도 여타의 블루투스 키보드와는 비교가 되지 않을정도로 편리합니다. 접었을때 두께가 15mm이하 펼쳤을때 5.2mm이하로 슬림하고 접었을 경우 남성 반지갑정도의 크기밖에 안되기때문에 가지고 다니기에 전혀 부담이 없을정도입니다.

 

일단 이렇게 키감, 터치패드, 슬림한 크기만 생각해도 충분히 제 값을 하는 제품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이 사용기는 퓨전FNC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보드나라 회원은 미디어로그 가입에 관계없이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단 로그인은 보드나라 홈페이지서만 가능하며, 미디어로그 상단에서는 미디어로그 가입자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수정 : 7월 2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