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미디어로그   보드나라홈   커뮤니티홈   로그인
pkwangn님의 미디어로그
Guest : 1 / 3,279
Scrap : 0
Rank : 143
 
since 2006. 2. 17
하드웨어를 주물럭 주물럭...
하드웨어를 주물럭 주물럭...
게시판별
 전체보기(199)
 필드테스트
 하드웨어정보
작성자별
페이퍼
 전체보기(0)
 새로운 카테고리
최근방문객
• seobongsoo
• lswrome
• fitagoras
• 감자나무
• suejin9935
이웃 미디어로거

가성비 높은 보급형 게이밍 마우스 SonicGearLab 알카트로즈 X-크래프트 Pro T

- 필드테스트 2018년 7월 13일 21:26 스크랩:0
  원본입니다.

 

SonicGearLab 알카트로즈 X-크래프트 Pro TRON 5000 게이밍 마우스

이번 리뷰에서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SonicGearLab 알카트로즈 X-크래프트 Pro TRON 5000 게이밍 마우스 입니다. 요즘 출시되는 게이밍 마우스 제품들은 전체적으로 성능이 상향표준화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SonicGearLab 알카트로즈 X-크래프트 Pro TRON 5000 게이밍 마우스 제품 또한 1만원 중반대 가격이라고 생각되지 않을 정도로 게이밍 마우스로 가져야할 기본적인 기본기를 갖춘 제품입니다. 물론 요즘 유행하는 12000DPI급의 고해상도 센서는 아니지만 게임을 즐기기에 충분한 4800CPI 해상도와 LED 조명효과와 더불어 유니크한 커버 디자인까지 가성비측면에서 충분히 한몫을 할 수있는 제품임에 틀림없습니다.

 

 

SonicGearLab 알카트로즈 X-크래프트 Pro TRON 5000 게이밍 마우스 제품의 가격은 2018년 7월 다나와 최저가 기준 14000원입니다. 가격대로 보면 게이밍 마우스라기 보다는 일반 보급형 마우스 수준이지만 게이밍 마우스로서 가져야할 기본적인 성능을 제공하는 제품이라 가성비가 높은 제품입니다. 물론 좀 과격하게 다뤄지는 게이밍 마우스 특성상 내구성같은 항목을 평가하기에는 좀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하기는 합니다.

 

 

 

 

 

SonicGearLab 알카트로즈 X-크래프트 Pro TRON 5000 게이밍 마우스 포장방식은 가격대에 비하면 상당히 신경을 많이 쓴 흔적이 보입니다.

 

 

SonicGearLab 알카트로즈 X-크래프트 Pro TRON 5000 게이밍 마우스 제품 구성은 본체, 설명서, 마우스패드로 되어 있습니다. 가격대까지 저렴한 제품인데 마우스패드가 포장박스 내부에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박스내부에 돌돌 말려져 있다보니 피는데 약간의 시간이 필요하지만 어찌되었든 패드를 기본 제공한다는점은 칭찬해 주고 싶습니다. 패드가 말려있어서 사용할 수 없다고 하는 분들도 있는거 같은데 제 생각에 요즘같이 더운날 창가에 한시간만 놔둬도 야들야들해지면서 잘 펴집니다. 사용하는데 전혀 지장이 없으며 나름 쓸만한 패드라서 가성비 상승에 한 몫을 한다고 보여집니다.

 

 

SonicGearLab 알카트로즈 X-크래프트 Pro TRON 5000 게이밍 마우스 환경설정은 홈페이지에서 전용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야만 합니다.  한가지 아쉬운점은 전용SW의 완성도가 생각보다 높지는 않습니다. 기본적인 DPI설정변경과 매크로 기능인데 매크로 기능은 생각보다 사용하는데 불편했습니다. LED 조명은 전용SW를 통해서도 조정이 불가하며 디폴트로 셋팅된 숨쉬기모드만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SonicGearLab 알카트로즈 X-크래프트 Pro TRON 5000 게이밍 마우스 제품에 사용된 광센서는 ALCATROZ 714 게이밍 센서입니다. 최대 4800CPI 해상도를 지원하는 제품으로 단순히 해상도 수치만으로는 중간정도에 해당합니다. 요즘 12000DPI급의 해상도를 지닌 보급형 게이밍 마우스들이 많이 출시된 상황이라 이런 제품들하고는 비교하기 어렵지만 가격대도 두배이상인 상황인점을 고려하고 4800CPI 라는 해상도가 웬만한 게임을 하는데에는 큰 무리가 없는 해상도라 가성비 측면에서는 쓸만한 마우스라는 생각이 듭니다.

 

 

 

SonicGearLab 알카트로즈 X-크래프트 Pro TRON 5000 게이밍 마우스 데이터 라인은 내구성을 향상시켜주는 패브릭 재질로 되어 있습니다. 패브릭 재질은 내구성도 좋아질뿐 아니라 꼬임 방지 기능도 있어서 요즘 보급형 마우스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마우스 성능하고는 전혀 관계가 없지만 USB 포트가 다소 빈약해 보입니다.

 

 

 

SonicGearLab 알카트로즈 X-크래프트 Pro TRON 5000 게이밍 마우스 제품은 보급형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요즘 유행하는 LED  조명효과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조명효과는 변경이 불가능하고 숨쉬기모드만 지원합니다. 다만 단조로운 LED 조명을 좀 더 역동적으로 보여주기 위해서 제품 본체 상단에 회로디자인을 통해 보완해주고 있습니다. 상판에 이런 빛이 투과하는 회로디자인을 넣은게 디자인 측면에서 신의 한수가 아닐까 싶습니다.

 

 

 

 

 

SonicGearLab 알카트로즈 X-크래프트 Pro TRON 5000 게이밍 마우스 환경설정이 가능한 전용 SW입니다. 전용 SW는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렴한 제품답게 다양한 설정보다는 기본적인 키설정과 DPI 설정이 가능합니다. 특히 마우스 왼쪽의 다기능버튼은 멀티미디어용과 게임용등 상황에 따라 키설정을 바꿔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사이드 키는 동영상 감상시나 웹검색시 상다히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휠의 경우 스크롤기능/볼륨 기능 선택이 가능합니다. 사용하는 프로그램에 따라 스크롤 기능이 볼륨 기능을 하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저같은 경우에는 스크롤 기능으로 설정해 사용중입니다.

 

 

 

SonicGearLab 알카트로즈 X-크래프트 Pro TRON 5000 게이밍 마우스 전용 SW는 SW 방식의 매크로 기능을 지원합니다. 개인적으로 매크로 기능은 기능적으로도 빈약한편이고 실제 사용하기에도 직관적이지 않아서 추천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저가형 게이밍 마우스라는 점을 고려해 굳이 매크로 기능까지 사용하지 않더라도 나름의 용도는 충분하리라 봅니다.

 

 

SonicGearLab 알카트로즈 X-크래프트 Pro TRON 5000 게이밍 마우스 환경별 DPI 설정 프리셋 저장화면입니다. 잘보시면 재미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다른 마우스 전용 SW에서도 적용은 가능할거 같은데 실제 기능 구현을 한 제품은 처음 보는거 같습니다. 바로 DPI 설정 구간 ON/OFF 기능입니다. 보통 5단계 설정이면 단계별로 사용자가 DPI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가끔 특히 슈팅게임을 할때 평상시에는 고해상도로 사용하다가 저격모드로 변경시 급격하게 DPI를 낮춰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DPI 버튼을 여러번 눌러야 하거나 DPI 설정시 버튼 2~3개를 같은 수준의 DPI로 설정 하면 되는데 둘 다 DPI 버튼을 여러번 눌러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DPI 단계를 직접 ON/OFF 할 수 있다면 원하는 DPI 설정 2~3개만 활용해 좀 더 편리하게 게임이 가능합니다. 저렴한 가격의 게이밍 마우스 이지만 그리고 약간 허술해 보이는 전용 SW 같지만 이렇게 요긴한 기능을 적재적속에 제공하고 있다는점은 의외였습니다. 칭찬해주고 싶은 부분입니다.

 

 

SonicGearLab 알카트로즈 X-크래프트 Pro TRON 5000 게이밍 마우스를 사용해 실제 게임을 해봤습니다. 배그를 주로 하다가 다시 요즘은 오버워치와 스타크래프트2로 돌아왔습니다. 최대 해상도가 4800이라 혹시 굼뜬 부분이 있을까 걱정을 했지만 실제 게임 환경에서는 이정도 해상도만 되어도 무리 없이 게임 진행이 가능했습니다. 게다가 먼저 언급된것처럼 DPI 구간 ON/OFF가 가능해 원하는 해상도 2~3개로 미리 설정해 놓고 게임을 하면 확실히 기존 마우스 보다 편했습니다. DPI 버튼 한두번만 누르면 원하는 해상도로 변경이 가능해 발빠르게 대처가 가능하고 실제 손가락의 부하도 줄어들어 게임 진행이 원할 했습니다.

 

 

SonicGearLab 알카트로즈 X-크래프트 Pro TRON 5000 게이밍 마우스를 실제 사용하면서 느낀점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첫째, 최대 4800CPI 해상도 제공

★ (부족한듯 예상되었지만 실제로는 괜찮았던 정밀도)

 둘째, 높은 가성비

 

★ (1만원 중반대 가격의 게이밍 마우스)

셋째, LED 조명 호불호

★ (일단 단순 모드만 제공해 불호! 상판 디자인으로 극복한 멋있는 조명효과 호!!)

넷째, 전용 SW 제공

 

★(기능은 미비하나 DPI ON/OFF 기능은 대만족)

 다섯째, 그립감은 무난한편. 상판외부 재질이 약간 미끄러운 느낌의 재질.

대신 여름철 땀찰 걱정은 없을 거 같음

 

 

이 사용기는 다름인터내셔널과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보드나라 회원은 미디어로그 가입에 관계없이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단 로그인은 보드나라 홈페이지서만 가능하며, 미디어로그 상단에서는 미디어로그 가입자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수정 : 7월 2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