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미디어로그   보드나라홈   커뮤니티홈   로그인
rabeca님의 미디어로그
Guest : 1 / 1,844
Scrap : 0
Rank : 0
 
since 2006. 2. 17
게시판별
 전체보기(458)
 리뷰작성
 관심글들
작성자별
페이퍼
 전체보기(0)
최근방문객
• deathesp
• potatotree
• 감자나무
• lswrome
• marine
이웃 미디어로거

[써드아이 CBT-2000L] LCD화면 채용으로 바로 확인 가능한 2채널 HD급 블랙박스

- 리뷰작성 2013년 5월 19일 02:15 스크랩:0
관련링크: http://blog.naver.com/rabeca/60192192940 원본입니다.

LCD화면을 채택한 HD급 2채널 블랙박스 써드아이 Third eye CBT-2000L

블랙박스 제품들은 이제 너무 많은 회사들에서 나와서 정말 여러 제품을 사용 해 봤지만,
아직도 구경 못해본 제품들이 많습니다.
그 중 하나인 써드아이 제품을 사용해 볼 기회가 생겼는데 아직은 정식 출시되지 않은 제품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조원은 씨앤피, 유통판매는 대건엠앤씨에서 하는 것 같습니다.
Full HD가 아닌 것은 좀 아쉽지만 LCD화면을 채택하고 2채널 제품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가 될 예정이라 합니다.
지금 판매예정가가 189000원으로 알고 있는데 실제 조금 할인 받아서 구매한다면
LCD화면 달린 제품으로는 매우 저렴한 제품이 될 듯합니다.
실제 제품의 성능은 어떨지 아직 설치 전이라 알 수는 없지만 가성비 높은 제품이라는 설명과 함께
제품을 받았으니 가성비가 어떨지 화질이나 기타 기능이 어떨 지 궁금하내요.


써드아이의 패키지는 블랙과 레드의 조화가 고급스럽네요
다만 아직 정식 출시 제품이 아니라 그런지 박스에 별도의 제품에대한 소개는
임시로 부착되어 있었습니다만, 앞으로 패키지야 정식 출시되면 바뀌겠죠.


패키지 뚜껑을 열면 가지런하게 화이트컬러를 가진 블랙박스 본체가 보입니다.
제품의 색상이 화이트라 깔끔하고 세련되어 보이네요.
제품을 보호하는 스폰지도 블랙이 아닌 색상으로 되어 있고요.


제품 구성은 메모리, 부착용 3M 테잎, 본체, 시거잭전원, 후방카메라, 거치대, 설명서
이렇게 기본적인 구성입니다. 상시전원잭이 아닌 시거잭 전원이 기본포함되어 있네요.


제품은 화이트와 실버 색상의 조화로 색으로 인한 느낌 때문인지 디자인적으로 매우 우수해 보입니다.
사실 형태적으로는 그다지 완성감이 있지는 않지만, 워낙 블랙 또는 그레이 제품이 많다보니
화이트 컬러 채용만으로도 세련된 느낌이 확 전해 오는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측면과 상단부는 블랙으로 되어 있어서 전체적으로 블랙엔 화이트의 심플함의 디자인을 갖추고 있습니다.
좌우측면에 각각 메모리, GPS, 전원, 후방카메라, 비디오출력 등 스위치와 단자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품 전원은 12-24V가 사용 가능한 제품으로 보여집니다.


제품 위쪽으로는 방열구로 보이는 작은 구멍들이 있고, 하단부는 거치대 고리가 있습니다.
메모리를 끼우는 부분에 별도의 커버는 없어서 물론 그런 일이 흔하지는 않겠지만,
혹시 모를 강한 충격에 메모리가 이탈되지 않을까 생각이 되기 때문에
커버가 하나 있었으면 메모리 이탈을 1차적으로 방지해줄 수 있을 듯합니다.


후면에는 화면이 있는데 버튼이 우측에 있고 하단에 추가적인 방열구로 보이는 구멍들이 있습니다.
버튼들과 LED표시등은 우측에 있으며, 디자인적으로는 LCD화면이 왼쪽으로 더 이동했으면 좋겠지만,
머 그건 디자인적인 이야기이고 기능을 디자인이 우선하지는 않는다 생각하기 때문에
일단 전체적으로는 크게 문제 없어 보입니다.
아직 전원을 넣어보지 않아서 화질이 어떨지는 잘 모르겠지만, 화면이 있다는 점 하나만으로도 장점이긴 합니다.
형태로 봐서는 터치스크린은 아닌듯합니다.


제품의 디자인 샷 몇장 추가해 봅니다.
디자인적으로는 좋아 보이죠? 디자인이 제품 성능을 우선할 수는 없겠지만 말이죠.



거치대를 연결하는 방법이며, 일단 하단부분을 먼저 끼운후 상단부분을 밀어서 탁 소리 날때까지 끼워넣으면 됩니다.
거치대가 얼마나 견고할 지는 확인하기 어렵지만, 설치하고 자주 움직이는 것은 아니라서
사실 큰 문제가 되어 보이지는 않습니다.


후방카메라의 모습입니다.
후방카메라는 VGA급으로 알고 있는데, 후방 화질이 좋은 제품들이 종종 출시되고 있죠.
HD급 후방카메라가 종종 나오는데 이 부분은 조금 아쉽네요
대신 VGA급이 아무래도 제품 가격이 저렴한 장점은 있겠죠?
전방 Full HD, 후방 HD급 정도 블랙박스가 좋을 것 같다고 생각되는데,
조만간에 많은 제품들이 나오겠죠? 아직은 용량관리나 기타 문제로 후방 VGA급이 가장 많은 듯합니다.


전체적으로 디자인적인 면은 화이트에서 주는 느낌으로 인해서 세련되어 보입니다.
디자인적인 완성도가 높다고 하긴 어렵지만, 중소기업에서 이정도 디자인의 제품을 뽑았다면
디자인적으로도 우수하다고 할 것 같습니다.
제품 조립 품질은 아직 양산품이 아니라서 정식 생산품이 아니라 이부분에 대해서는 언급할 필요가 없어 보입니다.
사진에 혹시 제가 모른 스크레치가 있더라도 양산품이 아니라 발생된 부분일 수 있습니다.
제품의 블랙박스 영상은 앞으로 다뤄보면서 화질이나 기능이 어떨 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드나라 회원은 미디어로그 가입에 관계없이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단 로그인은 보드나라 홈페이지서만 가능하며, 미디어로그 상단에서는 미디어로그 가입자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수정 : 7월 2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