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미디어로그   보드나라홈   커뮤니티홈   로그인
rabeca님의 미디어로그
Guest : 1 / 1,846
Scrap : 0
Rank : 0
 
since 2006. 2. 17
게시판별
 전체보기(458)
 리뷰작성
 관심글들
작성자별
페이퍼
 전체보기(0)
최근방문객
• deathesp
• potatotree
• 감자나무
• lswrome
• marine
이웃 미디어로거

[지넷시스템 CLASSIC LIMITED] 스마트폰으로 확인하는 2채널 Wi-Fi FHD

- 리뷰작성 2013년 5월 27일 11:45 스크랩:0
관련링크: http://blog.naver.com/rabeca/60189095635 원본입니다.

전방 FHD, 후방 HD의 2채널 Wi-Fi 내장 블랙박스 지넷 Classic Limited

2채널 블랙박스는 후방 VGA급이 가장 많은 편입니다.
그렇다보니 아쉬운 부분이 많죠. 사실 저도 2채널보다는 1채널 제품 전후방 장착을 추천하는 편입니다.
그러나 최근들어 후방도 고해상도를 유지하는 블랙박스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과연 어떤 화질과 성능을 보여줄지 출시 준비중인 제품을 우연치 않게 입수하여 사용해 볼 기회가 생겼습니다.
지넷 시스템은 Classic Limited 란 제품으로 GPS가 내장된 제품은 아니지만
와이파이와 전원 차단 장치가 내장된 고성능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지넷 제품의 박스는 평범하지만, 블랙박스라기 보다는 선물같은 느낌이 강합니다.
검정색의 무광 박스가 뚜껑 열듯이 열면 블랙박스가 짜잔하고 나타나게 됩니다.
아직 출시 전 제품이라 테스트 중인 부분도 있고, 향후 일부가 변경될 수도 있겠지만,
포장 느낌은 아주 고급스럽지는 않지만 나쁘지 않습니다.
오히려 띠형태의 보조 포장지가 있으면 더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들어갑니다.
충격흡수제를 살짝 들면, 그 안에 여러가지 필요한 선들이 있습니다.
구성품은 블랙박스, 거치대, 후방 카메라 외에 시거잭, 후방카메라용 케이블, 선정리용품, 메모리와 리더기가 있습니다.


제품은 블랙 하이그로시 도장으로 고급스럽긴 하지만 사실 하이그로시는 지문이 묻는 단점이 있죠.
블랙박스를 자주 만질일도 없고 룸미러 뒷편에 보통 숨기듯 설치하니 지문이 묻는 것에 대한 문제는 없지만
고광택의 하이그로시가 아닌 무광이어도 좋지 않았을까 생각도 하게 됩니다.
그래도 하이그로시에 어울리게 금색의 링이 고급스러움을 더하고 있습니다.


시제품이라 사진상에서 약간의 스크레치는 보일 수 있습니다만,
수작업을 통하고 분해 조립을 몇 차례 한 제품일 수 있으므로 이 부분에 대한 것은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렌즈는 좌측에 위치하며, 렌즈부분이 돌출되어 있으며, 노출형태의 렌즈타입입니다.
특이한 점은 바로 SD카드를 사용한다는 점이 될 수 있습니다.

보통은 Micro SD 카드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SD 카드의 사용은 아무래도 저렴한 가격의 메모리 사용이 가능하고
또, 리더기 사용에도 유리한 부분이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어쩌면 시대에 안맞다 생각하는 분들도 계실 수 있겠죠.
상단 부분에는 외장형 GPS를 연결할 수 있고, 다른 반대 측면은 전원 입력 및 내비게이션 등에 연결할 수 있는
Monitor 단자가 있습니다. 특이한 부분은 바로 USB라고 써 있는 부분입니다.
여기에 2채널 후방카메라를 연결할 수 있는 형태로, 이전의 후방 카메라와는 다른 연결방식입니다.
장단점이 있겠지만 개발하시는 분들이 USB방식이 유리하다 판단한 이유가 있겠죠.


블랙박스 후면 즉 운전자쪽 방향을 보면, 기능제어 버튼과 작동 표시 LED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측면에 SD 메모리 캡 부분은 플라스틱인데 열 때 조심해야할 필요는 있어 보입니다.
향후 플라스틱 뚜껑보다는 고무캡 방식을 사용하는게 좋을 듯 해 보이긴 합니다만, 고무캡도 파손이 되긴 하죠.
거치대는 렌즈쪽을 기준으로 거치하게 되는데 거치대가 약간작은 듯한 느낌이긴 합니다.
블랙박스와 거치대는 서로 분리가 가능하며, 좌우측 조절이 안 되는 점은 약간 아쉽습니다.
대부분 블랙박스를 자가장착한다고 가정할 경우, 좌우상하 조절이 용이한 거치대가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아무래도 각도 맞추는게 어려우니까 말이죠.


후방 카메라는 다른 회사들 제품과 형태적으로는 큰 차이는 없습니다.
그러나 USB방식으로 연결하는 것은 차이가 있는 부분이며, 카메라에도 로고가 새겨져 있습니다.
후방카메라도 상하로는 회전이 가능하지만 좌우로 조정은 불가능합니다.


전체적으로 디자인을 보면 호불호가 갈리는 타입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떻게 보면 괜찮은 듯하고 어떻게 보면 최신 트랜드 같지 않는 부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고급스럽게 만들려고 노력을 한 흔적은 보입니다.
물론, 전문적인 디자인회사가 디자인을 한 제품 같지는 않은 부분은 분명히 있지만,
저가의 제품처럼 보이는 것은 아니며, 기능적으로 우수한 블랙박스와 만나서
개인적으로 디자인 부분의 아쉬움은 커버 가능하리라 봅니다.



보드나라 회원은 미디어로그 가입에 관계없이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단 로그인은 보드나라 홈페이지서만 가능하며, 미디어로그 상단에서는 미디어로그 가입자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수정 : 7월 2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