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미디어로그   보드나라홈   커뮤니티홈   로그인
rabeca님의 미디어로그
Guest : 1 / 1,963
Scrap : 0
Rank : 0
 
since 2006. 2. 17
게시판별
 전체보기(468)
 리뷰작성
 관심글들
작성자별
페이퍼
 전체보기(0)
최근방문객
• deathesp
• potatotree
• 감자나무
• lswrome
• marine
이웃 미디어로거

[써드아이 CBT-2000L 정리] 09 LCD화면 채용 2채널 HD급 블랙박스

- 리뷰작성 2013년 6월 11일 09:08 스크랩:0
관련링크: http://blog.naver.com/rabeca/60193730987 원본입니다.

LCD화면을 채택한 HD급 2채널 블랙박스 써드아이 Third eye CBT-2000L

약 3주간 써드아이 블랙박스 CBT-2000L 제품을 체험해 보았습니다.
써드아이는 현재 가격이 18만원대 초반에 구매가 가능한데요.
솔직히 가격면으로는 2채널에 LCD채용을 고려한다면 매우 저렴한 가격이라고 할 수 있을 듯합니다.
가격면으로는 정말 착한데 성능은 어떨까요?
제가 기존에 작성한 리뷰를 확인하시면 성능을 직접 확인하실 수 있으리라 보여집니다.
제 블로그 주소는 blog.naver.com/rabeca 입니다.

저렴한 가격과 기능을 고려한다면 제 느낌에는 나쁘지 않다고 생각을 합니다.
기능과 성능 그리고 가격까지 착하다면 정말 좋은 제품이겠지만, 사실 그런 제품은 많지 않죠.
성능이 좋아지려면 그만큼 좋은 센서와 렌즈가 들어가야할테고,
각 가지 부품들의 단가도 비싸질테니까요 그런 부분을 고려해야겠죠?

블랙박스의 기본적인 성능은 사고상황 파악이죠? 사고상황 파악에는 큰 문제가 없으니까 말이죠.
물론 선명도가 떨어지는 부분 야간에 좀 어두운 부분은 아쉬운 부분이 아닐 수 없습니다.


뷰어의 모습인데 뷰어는 솔직히 군더더기 없는 심플 그자체입니다.
장식적인면은 하나도 없이 그냥 배치되어 있어 깔끔해 보이긴 한데 전 좋지만 많은 유저들의 눈에는 어떻게 보일지
조금 디자인에 신경을 쓰셔도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맵 부분도 너무 작은 듯하고요 그러나 표시될껀 다 표시됩니다.
GPS가 없는 관계로 맵에 위치를 표시하지는 못하고 있네요.
전면과 후면을 동시에 확인 가능한데 영상 제어 컨트롤러가 우측에 있는 점은 조금 불편합니다.


환경설정으로 들어가면 환경설정 자체는 간단하게 되어 있습니다.
조금은 직관적이라 저는 보기 좋지만, 처음 사용하는 분들은 무슨 내용인지 잘 몰라서 설정 자체가 어려울 듯합니다.
따라서, 뷰어 자체 디자인보다 환경설정 부분을 좀 더 쉽게 사용자 편의성면을 고려해주셔야할 듯합니다.


뷰어는 사이트에서 다운로드를 받아야하는데 www.3rd-eye.co.kr 사이트에 접속하신 후
상단 메뉴에서 고객지원을 선택합니다.
고객지원 중에서 자료실 메뉴에 접속한 후 뷰어를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면 됩니다.
뷰어 외에도 펌웨어가 있으면 펌웨어 업그레이드도 받으셔야 합니다.


또 불편한 부분은 파일 저장시 폴더가 날자별로 설정되는데요.
문제는 파일이 폴더별 60개씩 채워진 후 다음 폴더가 생성되는데요.
이 문제로 폴더 생성후 파일이 60개가 생성되지 않은 경우 다른 날자 파일도 날자가 다른 폴더에 저장됩니다.
따라서, 처음 사용할 때는 파일 찾느라 고생하실 수도 있을 듯하네요 파일이 누락된거 아니야? 이런식으로 말이죠.
따라서 날자가 바뀌면 폴더도 바뀌던가 날자별로 된 폴더가 아닌 다른식으로 폴더명이 생성되면 어떨까 합니다.
물론 폴더명은 날자와 폴더 생성시간을 기준으로 되어 있습니다.
사진을 보면 5월 28일 폴더이지만 5월 29일 파일도 저장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주간영상을 살펴보겠습니다.
주간 영상을 다음팟 인코더를 통하여 캡춰 받은 것이며, 위쪽에 작은 이미지디들은 1:1 사이즈이며
하단에는 이미지를 축소한 것입니다. 전방은 HD급이며 후방은 VGA 급입니다.
우선 주간 전방 정차시영상으로 선명도가 좀 떨어지다보니 바로 앞차 약 3-4미터 떨어지긴 했지만,
번호가 선명하지는 못한 편입니다. 물론 인식은 가능합니다.
측면의 경우도 인식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단 측면도 거리는 3-4미터 선입니다.
조금 더 멀어지면 대략 10미터쯤 떨어진 듯한데요 자동차 번호 인식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아무래도 선명도 부분에서 개선이 되면 더 좋은 제품이 될텐데 하는 아쉬움은 리뷰를 거치는 동안 계속 남습니다.


야간의 경우 전체적으로 좀 어두운 편입니다 이전에 체험한 모 제품보다는 나은 편이지만 그래도 어둡긴 하네요.
노이즈는 당연히 어두우니 더 증가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전방에 있는 번호 인식은 가능하지만, 아무래도 조금은 주간에 비해서 떨어지는 면을 보여줍니다.
당연한 것이겠지만 아무래도 전체적으로 어두운 밝기는 좀 개선이 필요해 보입니다.


후방은 1:1 이미지입니다.
후방의 경우 선명도도 떨어지지만 아무래도 15%의 진한 선팅으로 인해서 화면도 어두운 편입니다.
물론 큰 글씨는 확인이 가능하지만 차종 정도까지만 파악이 되고요 번호가 인식된다거나 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야간의 경우 노이즈가 극단적으로 심해집니다.
어두운데 선팅까지도 진하니 어느정도 밝기 유지를 위해서
어쩔 수 없는 부분이기는 하지만 좀 노이즈 개선은 필요한 듯 보입니다.


화질에서 최고인 제품은 아니지만, 가격과 기능으로서 그 부분을 커버하는 써드아이 블랙박스는
화질을 최우선으로만 생각하지 않는다면? 추천할만한 블랙박스가 될 수 있으리라 보여집니다.
즉 가성비는 우수한 제품에 속할 수 있다는 이야기가 될 듯합니다.



 

보드나라 회원은 미디어로그 가입에 관계없이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단 로그인은 보드나라 홈페이지서만 가능하며, 미디어로그 상단에서는 미디어로그 가입자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수정 : 7월 2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