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미디어로그   보드나라홈   커뮤니티홈   로그인
rabeca님의 미디어로그
Guest : 1 / 1,903
Scrap : 0
Rank : 0
 
since 2006. 2. 17
게시판별
 전체보기(463)
 리뷰작성
 관심글들
작성자별
페이퍼
 전체보기(0)
최근방문객
• deathesp
• potatotree
• 감자나무
• lswrome
• marine
이웃 미디어로거

[아이나비 마하2 에어] 04. 위성 지도 내비게이션 Mach 2 Air _ 항공지도

- 리뷰작성 2013년 6월 12일 10:34 스크랩:0
관련링크: http://blog.naver.com/rabeca/60193806085 원본입니다.

듀얼코어의 압도적인 성능의 4세대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MACH2 AIR

아이나비에서 최근 타사와 차별되서 제공되는 지도가 바로 위성지도 또는 항공지도를 이용한 맵입니다.
항공지도는 조금 더 사실적인 강점은 있지만 기존에 보던 지도와 형태가 많이 달라서 적응하는데 시간이 필요합니다.
2D 맵에서 3D 맵으로 변화되었을 때도 많은 분들이 익숙해지는데 시간이 필요했었지만,
위성지도 즉 항공지도와를 활용하는 아이나비 마하2 에어의 경우는 조금 더 시간이 필요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러나 변화하는게 두려워서 새로운 것을 시도하지 않는 것 자체는 나쁘다 생각합니다.
그런 면에서 아이나비의 항공지도 적용은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써보고 불편하면 3D 맵을 사용하면 되니까 말이죠.
그럼 이번 리뷰에서는 3D맵이 아닌 항공지도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할 것입니다.
이전 리뷰를 보시려면 제 블로그 blog.naver.com/rabeca 에 방문하시면 가능합니다.


항공지도를 선택할 경우 좌측 메뉴 중 TPEG 바로 위에 있는 지도뷰를 선택하면 됩니다.
지도뷰 팝업 메뉴창에서 보면 항공과 3D 맵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별도의 2D는 제공하지 않는 듯합니다.
항공지도를 선택하면 총 3가지 모드를 제공하고 있으며, 고정뷰, 회전뷰, 버드뷰 3가지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고정뷰와 회전뷰는 방향만 다를 뿐 탑뷰이므로, 항공지도 그 모습 그대로 보여줍니다.
포털 사이트인 다음과 네이버에서 보는 위성지도와 거의 비슷합니다.
고정뷰는 지도가 고정되어 있고 차량이 방향에 따라서 회전하고, 회전뷰는 차량 방향이 고정되어 있고, 지도가 도는 경우입니다.
버드뷰는 3D뷰처럼 원거리 부분을 원근감있게 처리한 지도인데 항공지도이다 보니 입체 방향때문에 어색한 부분이 있습니다.


항공지도의 듀얼뷰 상태의 버드뷰와 회전뷰입니다.
버드뷰 상태는 아무래도 원거리 부분이 축소되지만 항공지도의 입체와 다른 방향인 경우가 있습니다.
회전뷰의 경우는 포털 사이트에서 보던 위성지도와 크게 차이점이 없어서 저의 경우는 어색하지 않게 느껴집니다.
단지, 내비게이션에서 보니 이동 거리도 표시해야하고 화면의 크기도 제한적이라 설명하기 어려운 어색함은 있긴 합니다.


위성지도의 축적은 좌측 메뉴를 통해서 조절이 가능한데,
솔직히 9이하로 내릴 경우는 크게 없어 보입니다.
13이면 최대 확대배율에서 2번째로, 가까운 지역이 표시되므로 고속 주행보다는 저속 주행에 어울리는 배율입니다.
고속도로에서는 10정도면 적당하지 않을까 생각이 되는데요, 현재는 9단계로 고속도로 입구까지 1.5km 이기 때문에
대략 2km 거리 정도가 보여지는 듯합니다.
그 이하는 지방 갈때 전체 경로 볼 경우 외에는 사용할 일이 극히 제한적일 듯합니다.


버드뷰의 국도상황입니다. 대략 60km로 주행하고 있었습니다.
우측에 학교가 있어서 학교앞 어린이보호가 떴는데 사실 일요일은 어린이보호 구역과 관계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래도 혹 모르니 조심은 해야겠죠? 아무튼 목표는 춘천중앙시장을 향해 가는 국도의 버드뷰입니다.
화면 배열운 13인데 국도에서도 지금정도 배율이면 괜찮을 듯한데요.
항공지도이다 보니 주변 사물이 정확하게 표현되긴 합니다만 천정만 보이죠?
그래도 대략 형태와 정확한 위치를 파악하는데에는 도움이 됩니다.


조금 더 시내의 모습을 보도록 할까요? 배율은 동일하게 13입니다.
시내의 골목길과 주택들이 보이는데요 약간 번지는 듯 느낌으로 보여지는 부분은 조금 아쉽내요.
한단계 더 확대가 가능하긴 하지만, 아무튼 운전중에 봐서는 크게 느껴지지 않긴 하지만, 자세히 보면 조금 흐릿하긴 합니다.
아무래도 고해상도로 촬영한다고 해도 한계가 있을테니 어느 단계 이상에서는 확대가 되어 그렇게 될 듯합니다.


야간의 모습입니다. 야간에는 지도가 전체적으로 어두워집니다.
보통 3D맵은 도로의 색상이랑 건물 색상이 바뀌게 되지만,
항공지도는 그렇게 할 수 없으므로 아무래도 어둡게 처리하여 눈부심을 방지합니다.


위성 지도의 좀 더 디테일한 모습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배율은 13으로 한양대 내부와 한양대 뒤쪽 사근동길의 모습입니다.
동부간선도로도 확인이 되시죠? 아 내부순환도로도 보이는군요.
지방입니다. 가평 근처로서 강을 건너는 모습인데 강 모습이 사실적이라 시원스럽긴 하네요.
다른 지역 시내 도로도 보시면 위성맵이 어떻게 표시되는 지 확인이 가능하시리라 봅니다.


몇몇 항공맵을 추가하였으니 확인해 보시면 여러 곳 확인이 가능하시리라 봅니다.
히내 동대문상가쪽과 왕십리쪽으로 한양대 건너편에 공사하는 지역도 보이네요.


마지막으로 맵에 대해서 주행중 맵 비율이나 색상변경등에 관련된 설정 부분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지도화면설정메뉴로 들어가면 테마를 선택할 수 있고 주간과 야간 색상설정이 가능합니다.
또한 야간적용시간도 설정이 가능하며, 주행속도나 시설물 등 표시 조정이 가능합니다.
또한 맵의 비율을 주행중 변경하고 싶다면? 속도별로 또는 안내 시작시 설정하여
화면 배율이 주행중 속도에 맞춰서 변경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 자동차 아이콘이나 기타 기능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보드나라 회원은 미디어로그 가입에 관계없이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단 로그인은 보드나라 홈페이지서만 가능하며, 미디어로그 상단에서는 미디어로그 가입자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수정 : 7월 2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