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미디어로그   보드나라홈   커뮤니티홈   로그인
rabeca님의 미디어로그
Guest : 1 / 1,903
Scrap : 0
Rank : 0
 
since 2006. 2. 17
게시판별
 전체보기(463)
 리뷰작성
 관심글들
작성자별
페이퍼
 전체보기(0)
최근방문객
• deathesp
• potatotree
• 감자나무
• lswrome
• marine
이웃 미디어로거

[EPSON 비즈니스 스캐너 DS-510] 26ppm의 초고속 양면 스캐너 스캐닝 테스트

- 리뷰작성 2013년 9월 29일 23:03 스크랩:0
관련링크: http://blog.naver.com/rabeca/60200674577 원본입니다.
001.jpg
26PPM 52IPM 고속양면 스캐너로 업무효율성을 높이는 엡손 워크포스 EPSON WorkForce DS-510
 
제품에 대한 소개 및 디자인과 개봉기 http://blog.naver.com/rabeca/60200315851
지원 소프트웨어 http://blog.naver.com/rabeca/60200645842
 
이번에는 스캔 관련 테스트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조만간에 맥에서도 테스트를 해보려고 하는데, 그 전에 스캔 품질이나 속도 등에 대한 테스트가 우선이겠죠?
이미 말씀 드린 것처럼 위 두 링크를 보시면 지원 소프트웨어 소개 및 디자인과 제품 스펙 및
세부 소개를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바로 스캔 품질 테스트 및 고속 양면 스캐너이므로
속도가 가장 중요한 부분일 것이라 생각됩니다.
과연? 속도는 어떻게 나왔을까요? 궁금하시면 끝까지 봐주세요 느낌아니까~~!!
 
 
002.jpg
일단 종이에 질감이 있는 스캔을 해보았으며, 초대권으로 종이가 좀 두꺼운 상태입니다.
그리고 아래쪽 회색 글씨들은 실제 은박 인쇄된 부분이라 입자가 거칠게 되어 있는데
스캔을 하였을 때 그 질감이 그대로 표현되어 있습니다.
글자가 선명하지 못해 보이는 부분은 종이의 질감 표현도 스캐닝 되어 그런 것이며,
높은 스캔 성능을 보여주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300DPI로 스캔된 이미지이며, 양면으로 스캔되어 있습니다.
300DPI로 스캔된 이미지는 총 2가지 종류로 첨부파일 중 앱손스캔.zip 파일로 압축되어 있습니다.
실제 이미지 또는 PDF 문서를 확인하시려면? 제 블로그글의 첨부파일을 참고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무튼 높은 품질의 질감까지 표현해주는 스캐닝 실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첨부파일 다운 가능 주소 http://blog.naver.com/rabeca/60200674577
 
*** 이미지가 웹사이트에 따라 다르게 보일 수 있습니다. 업로드 이미지 크기는 740px입니다.
 
 
003.jpg
자 이번에는 자동차 리플렛을 스캔해 보았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1990년대부터 자동차 카탈로그, 팜플렛 등을 모으고 있는데요.
이번 스캐너 테스트도 카탈로그 팜플렛 등을 하려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이것도 자료인데 소위 말하는 떡제본이나 중철이라는 스테이플러 이용한 제본이 되어 있는 것이 대부분이더군요.
그래서 리플렛 형태로 된 것 중 일본에서 직접 구해 온
닛산 페어레이디 Z의 리스 관련 소개전단지를 스캔하여 올려보았습니다.
이 차량은 국내에 현재 370Z라는 모델로 수입되기도 하고 있습니다.
역시 일단 엡손스캔이라는 스캐닝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300DPI로 양면 스캔한 것입니다.
역시 첨부파일에 PDF와 이미지 파일 모두 직접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도 위쪽은 1:1 이미지로 이미지를 트리밍하기만 하였는데,
실제로 A4보다 작은 사이즈의 문서인데도 스캐닝 선명도를 보면 매우 훌륭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이미지들은 전부 보정없이 또 수정없이 그대로 올린 것들입니다.
아래쪽에 스캐닝한 이미지 전체를 포함하고 있는데요.
실제로는 한장짜리 앞뒤 인쇄가 된 것입니다.
자동차 스캔한 부분도 인쇄 망점 때문에 거칠어 보이지 정말 인쇄본과 같이 느껴질 정도로 선명합니다.
 
*** 이미지가 웹사이트에 따라 다르게 보일 수 있습니다. 업로드 이미지 크기는 740px입니다.
 
 
004.jpg
이번에는 명함사이즈의 라벨을 스캐닝 해보았습니다. 역시 라벨지라 매우 두꺼운 종이인데 문제없이 스캔되더군요.
스캐닝 한 이미지로 위쪽에 있는 1:1 이미지를 보면 매우 선명한 것을 직접 느끼실 수 있습니다.
Documnet Caputure Pro 를 이용하였으며 600DPI로 스캐닝한 이미지입니다.
600DPI까지는 광학해상도이므로 선명한 스캐닝을 할 수 있는데,
블로그 글만 보셔도 선명도를 느끼실 수 있으리라 판단이 됩니다.
 
*** 이미지가 웹사이트에 따라 다르게 보일 수 있습니다. 업로드 이미지 크기는 740px입니다.
 
005.jpg
역시 제품에 관련된 라벨지인데, 광택이 있는 검정색으로 인쇄된 용지입니다.
스캔이 될 때 검정색 같은 경우 간혹 검정색 표현이 잘 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걱정은 기우였더군요.
글자도 선명한데 600DPI로 스캔한 이미지입니다.
 
*** 이미지가 웹사이트에 따라 다르게 보일 수 있습니다. 업로드 이미지 크기는 740px입니다.
 
 
006.jpg
이번에는 페이레이디 Z ( Fairlady Z )의 리스 전단지인데요 앞에 본 것과 다른 점은
600DPI로 양면 스캔했다는 점입니다.
600DPI인 경우 300DPI에 비해서 더욱 선명한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아래쪽에는 조금 크게 리플렛 내용을 보도록 할까요?
스캔한 이미지를 크기만 줄였는데, 정말 내용이 선명하고 글자 자체가 깨져보인다던가 하는 부분도 없습니다.
웹사이트 등에 바로 활용한다 해도 문제되지 않을 정도로 선명함을 느낄 수 있는 것이 장점 아닐까요?
 
*** 이미지가 웹사이트에 따라 다르게 보일 수 있습니다. 업로드 이미지 크기는 740px입니다.
 
 
007.jpg
이번에는 얇긴 하지만 자동차 가격이 있는 접힌 종이를 양면스캔 해보았습니다.
전면과 후면의 텍스트 부분을 1:1 사이즈로 보시고 계실텐데요.
작은 글씨더라도 선명하게 스캐닝 되어 그 자체만으로도 직접 타이핑을 한 것과 같지는 않더라도
거의 그 정도 수준에 가깝지 않나 생각됩니다.
 
*** 이미지가 웹사이트에 따라 다르게 보일 수 있습니다. 업로드 이미지 크기는 740px입니다.
 
 
008.jpg
그러나 이번에 조금 테스트하면서 아쉬웠던 부분은 아르미라는 OCR인데,
그래도 도움이 되는 소프트웨어이기 때문에 이 제품을 구매했다면 꼭 설치하시는 것이 좋다고 추천드립니다.
아쉬운 이유는 아무래도 여러 언어를 지원하지 못하고, 도표 형태로 선이 그려지거나 하면
그 선 부분도 인식하여 표기를 해주는데 왠지 에러처럼 보이는 부분도 있습니다.
그리고 간혹 변환시 에러가 나는 경우도 있었는데, 이부분은 제 컴퓨터 문제일 수도 있으니 머라 답변 드리기 어렵습니다.
변환시의 의미는 텍스트로 이미지의 내용을 전환하는 단계를 의미합니다.
스캔하여 OCR로 문자인식한 이미지(문서)는 제품에 보함된 보증서와 닛산 페이레이디 Z의 리플렛입니다.
과정은 스캔하고 문서 인식 후 인식 결과를 저장하는데 지원되는 문서는 대중적인 문서들이며, 한글도 역시 지원합니다.
아래쪽 이미지를 보면 선들이 매우 많이 보이는 것 알 수 있는데 아무래도 문서 자체에 선이 많이 있다보니 그런 듯 합니다.
 
 
009.jpg
제품 보증서 이미지로 문서에 맞게 크기를 조정하였습니다.
실제 스캔한 이미지 크기로는 첨부문서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에 있는 문서 인식 텍스트는 한글이 아닌 TXT로 저장을 해보았습니다.
자동차 관련된 부분은 한글로 저장을 하였는데 첨부 문서를 확인해보면 일본어 인식은 거의 불가능하였습니다.
한글의 경우 약간의 오류는 있지만, 사용하는데 문제가 있을 정도는 아니라 보여집니다.
다만 번들이다보니 좀 더 오류를 줄여주지 못하는 것이 아닌가 생각하고 넘어갑니다.
일단 DCP관련된 첨부파일에 대해서 이야기를 드려야할 듯한데, 앞에서 이야기드린 것처럼
Documnet Caputure Pro를 활용하여 600DPI로 스캔한 이미지와 PDF 문서입니다.
스캔품질을 직접 확인하고 비교보면 되리라 보여지며, 네이버 블로그는 용량제한 때문에 부득이하게 분할압축하였습니다.
 
 
이번에는 동영상으로 직접 확인해 볼까요?
전면 커버는 2단으로 열리게 되는데, 커버 열릴 때 동작이 조금 재미있어서 동영상으로 넣어보았습니다.
저만 재미있는 것일 지도 모르겠습니다. ㅎㅎ
 
 
이제 단면으로 300DPI 그리고 EPSON SCAN 이란 프로그램으로 스캔하였습니다.
총 10장으로 실제 스캔 시작 버튼 누른 시간부터 화면에 스캔 완료에 관련된 경고창 뜨는 시간으로 감안하여
체크한 경우 약 24초의 시간이 10장 스캔하는데 필요하더군요.
 
 
이번에는 양면 스캔 테스트입니다.
그런데 양면이던 단면이던 동일하게 대략 24초의 시간이 소요되더군요.
직접 영상을 보면서 세어보시면 어떨까 합니다.
실제 시작시간은 18초 정도 되는데 역시나 24초에 스캐닝이 완료됩니다.
즉 양면이던 단면이던 300DPI의 경우 A4한장은 약 1초 남짓 시간이 걸리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025.jpg
엡손의 광학기기, 프린터 모두 우수한 제품들 밖에 없고 제가 오래 전 대학 다닐 때도
선명한 품질을 위해서 엡손 제품을 많이 활용하였던 것으로 기억을 합니다.
이 제품 역시 가격대가 조금 나가긴 하지만, 스캐닝이 많이 필요한 경우 정말 유용한 제품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소음도 평판 스캐너에 비해서 적은 편이고, 50장 정도 동시 급지해서 원하는 형태로 쉽게 변환까지 가능하여
추천할만한 제품이라 판단됩니다.
다만 제가 비지니스급의 타 제품을 사용해 보지 못하였지만 엡손이란 브랜드 하나만으로도 믿음을 가질 수 있지 않을까요?
 
본 제품은 한국엡손에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보드나라 회원은 미디어로그 가입에 관계없이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단 로그인은 보드나라 홈페이지서만 가능하며, 미디어로그 상단에서는 미디어로그 가입자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수정 : 7월 2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