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미디어로그   보드나라홈   커뮤니티홈   로그인
rabeca님의 미디어로그
Guest : 1 / 1,903
Scrap : 0
Rank : 0
 
since 2006. 2. 17
게시판별
 전체보기(463)
 리뷰작성
 관심글들
작성자별
페이퍼
 전체보기(0)
최근방문객
• deathesp
• potatotree
• 감자나무
• lswrome
• marine
이웃 미디어로거

아이로드 2채널 블랙박스 IROAD GT #04 후방영상

- 리뷰작성 2013년 10월 25일 01:23 스크랩:0
관련링크: http://blog.naver.com/rabeca/60202323634 원본입니다.
001.jpg
60프레임 2채널 리얼 HD 블랙박스 아이로드 GT
 
후방영상을 살펴볼 것입니다.
제차량은 루마스타 15% 선팅으로 매우 진한 선팅 상태이며 이미 후방카메라가 중앙에 있어서 약간 측면에 설치되었습니다.
영상을 보면 HD급이지만 후방카메라는 선명도가 아무래도 조금 떨어집니다.
선팅의 영향이 좀 크기도 하겠지만 전방에 비해서 일반적으로 대부분 화질이 떨어지는 것이 일반적이라 생각됩니다. 영상 화질과 처리는 CPU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아무래도 약간 후방에는 포기되는 부분이 있겠죠.
그럼 직접 영상을 살펴보면서 말보다는 직접 느껴보시는 것이 좋겠죠?
 
 
첫번째 영상은 고속화도로이지만 역광을 받은 상태이며 차량은 서행중입니다.
아무래도 빛의 방향으로 인해서, 차량 번호 인식이 좀 어려운 상태입니다.
선명도도 조금 떨어지는 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의 영상은 시내도로에서 일반적인 광선상태이다 보니 차량번호 인식이 가능합니다.
선팅 영향으로 선명도는 조금 떨어지지만, HD급 화질로는 나쁘지 않은 듯합니다.
 
 
3번째 영상은 정비공장에서 촬영된 영상으로 후방영상이지만, 차량의 번호가 인식이 됩니다.
나쁘지 않은 편이죠? 물론 더 선명하고 밝기도 좋으면 좋겠지만 후방이니 이정도라해도 큰문제는 없어 보입니다.
그러나 좌우가 바뀌어 촬영되는 듯한 느낌이 있습니다. 중앙선이 왼쪽에 나오네요.
아무튼 영상 좌우가 바뀌어 촬영되는 부분이 정상적인 것인지 이해가 되지는 않지만 영상의 방향이 다르네요.
설정이 따로 있는 지는 좀 찾아봐야할 듯합니다.
 
 
야간영상은 아무래도 선팅 영향으로 많이 어두울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도 언듯 번호 인식이 정차중에 가능할 정도로 크게 나쁘지 않습니다.
 
 
조명이 더 많은 곳에서는 아무래도 조명이 부족한 곳보다는 나아지지만 그래도 어두운 부분은 어쩔 수 없습니다. 선팅도 그렇고 라이트 문제도 그렇겠죠.
 
 
3번째 영상도 계속 시내영상으로 선팅 감안하면 나쁘지는 않지만 전방처럼 좋은 화질이면 더 좋겠단 생각이 들어갑니다.
후방카메라가 전방에 비해서 조금 부족한 것이 일반적이고 또 선팅이 있긴 하지만 계속적으로 발전하면 더 좋은 영상이 되겠죠?
 
재원씨앤씨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보드나라 회원은 미디어로그 가입에 관계없이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단 로그인은 보드나라 홈페이지서만 가능하며, 미디어로그 상단에서는 미디어로그 가입자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수정 : 7월 2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