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미디어로그   보드나라홈   커뮤니티홈   로그인
rabeca님의 미디어로그
Guest : 1 / 1,964
Scrap : 0
Rank : 0
 
since 2006. 2. 17
게시판별
 전체보기(468)
 리뷰작성
 관심글들
작성자별
페이퍼
 전체보기(0)
최근방문객
• deathesp
• potatotree
• 감자나무
• lswrome
• marine
이웃 미디어로거

[프로비아 프로 35T #01개봉기] 가성비를 추구한 3.5인치 LCD 화면을 채택한 HD

- 리뷰작성 2013년 12월 22일 03:06 스크랩:0
관련링크: http://blog.naver.com/rabeca/60205834487 원본입니다.
001.jpg
바로 영상을 확인하는 가성비의 2채널 블랙박스 프로비아 프로 35T
 
블랙박스는 이제는 차량에 필수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걸 모르는 분들은 많지 않겠죠.
그러나 너무 많은 제품 들이 나온 이 시장에서 어떤 것을 구매해야할까? 참 애매한 경우가 많습니다.
블랙박스 어떤 제품이 좋을까요? 사실 자신의 상황에 맞춰서 구매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가격이겠죠? 좋은 성능은 30만원전후의 가격을 주어야하고 그 이상인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2 채널은 필요하고, 주머니는 가볍고 그런데 편의성도 추구한다면? 참 애매한 상황이리라 생각합니다.
물론 LCD 채용이 안 되었다면 더 저렴한 제 품도 있겠지만 LCD가 정말 사용성이 높기 때문에
사용자는 자신의 상황에 맞춰서 선택을 하면 되겠죠?
이 제품은 가격은 10만원 중후반대 로 전방 HD급 후방 VGA를 채택하고 있는 점은 좀 아쉽지만
LCD 채용으로 그 부분을 커버하고 조금 저렴한 가격을 추구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지금부터 조금씩 살펴볼까요? 이번리뷰는 개봉기로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002.jpg
패키지는 노란색의 박스 포장이 눈에 확 띄는 편입니다.
깔끔한 디자인의 패키지로 이전의 프로비아 제품 패키 지보다는 더 좋아 보입니다.
물론 약간 촌스럽게 느낄 지 모르는 노란색이 거슬려도 이전의 블랙 색상보다는
훨씬 보기도 좋고 블랙박스가 무겁게 느껴지지 않는 부분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겉박스 내에 박스를 꺼내면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제품이 잘 보이도록 고급스럽게 포장되어 있 습니다.
 
 
 
003.jpg
제품 구성은 블랙박스 본체와, 후방카메라, 상시전원, 선정리 클립, 후방 보조테잎이 있었습니다.
옵션항목으로 시거책과, GPS, 메모리가 있습니다.
메모리의 경우 옵션 품목인 것이 좀 독특하긴 하지만 어차피 인터넷 등에서 구매할 경우 포함해서 판매를 할 것입니다.
인터넷을 조회해보니 16GB 메모리와 출장장착 포함해서 최저 179000원에 판매하고 있네요.
물론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제가 검색한 시점과 달라질테니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004.jpg
프로비아 제품은 직사각형의 모양을 갖추고 있고 모서리가 둥근형태입니다.
평범하지만 조금은 큰 듯한데 이건 3.5인치 LCD 탑재로 인하여 어쩔 수 없는 것이죠.
따라서 결점이라할 수는 없지만 크긴 크네요^^
렌즈 부분은 조금 돌출되어 있고 상단부에 LED 작동표시등이 있고 각종 스위치류는 좌우측에 존재합니다.
후면에는 역시 3.5인치의 LCD 화면을 갖추고 있으며 상하단에 방열구가 있습니다.
디자인은 개인적으로 차이가 있겠지만 그렇게 미적으로 우수한편은 아니라 생각은 됩니다만
그렇다고 기계적 형태는 나쁘지 않고 마감도 우수한편입니다.
 
 
 
005.jpg
제품 세부적인 부분을 살펴보면, 회사로고가 있는 스티커가 붙어 있었는데 왜 있는지는 솔직히 모르겠습니다.
제 품 상단에 있는 고정부분은 좌우측 조정은 안 되고 상하 조정만 가능합니다.
또 상단에 GPS 및 전원과 후방카메라 연결이 가능합니다.
상하 단에는 방열구로 보이는 구멍들이 존재하며, 우측면에는 전원 스위치가 아날로그로 달려있는게 좀 독특합니다.
좌측면에는 메모리 삽입이 가능한 데, 별도의 커버가 있어서 사고시 메모리가 빠져 나오는 것을 방지합니다.
메모리를 넣었다 뺐다 하는 것도 그다지 어렵지 않도록 배려하였습니 다.
 
 
 
006.jpg
후방 카메라는 이전에도 사용해봤던 프로비아 제품 후방 카메라와 동일하며 방식도 같습니다.
특별하게 다른 점 이 없지만 장착 편의성이라하면 중간에 별도의 연결잭이 있어서 후방카메라 장착이 조금 편리합니다.
후방카메라는 앞에서 이야기했듯이 VGA인데 사고시에는 어차피 영상 파악에는 큰 문제 없습니다만
해상도가 낮으니 번호 식별력이나 이런 부분에는 조금 약하긴 하겠지만
가격을 고려 하면 어느정도 동의할 수 있다 보여집니다.
프로비아는 오랜동안 블랙박스 및 차량용 제품들을 생산한 회사로 이번 제품의 실제 성능은 어떨까요 ?
앞으로 계속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체험후기는 프로비아로부터 제품지원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보드나라 회원은 미디어로그 가입에 관계없이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단 로그인은 보드나라 홈페이지서만 가능하며, 미디어로그 상단에서는 미디어로그 가입자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수정 : 7월 2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