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미디어로그   보드나라홈   커뮤니티홈   로그인
rabeca님의 미디어로그
Guest : 1 / 1,843
Scrap : 0
Rank : 0
 
since 2006. 2. 17
게시판별
 전체보기(458)
 리뷰작성
 관심글들
작성자별
페이퍼
 전체보기(0)
최근방문객
• deathesp
• potatotree
• 감자나무
• lswrome
• marine
이웃 미디어로거

[아틀란 3D 클라우드 #3 비교1] 스마트폰으로 빠르고 실감나는 길안내가 가능한 무료 내

- 리뷰작성 2013년 12월 24일 02:52 스크랩:0
관련링크: http://blog.naver.com/rabeca/60205947841 원본입니다.
001.jpg
빠르고 강한 내비게이션 아틀란 3D의 클라우드까지 탑재한 안드로이드 버전
 
요즘은 스마트폰의 성능이 좋아지면서 스마트폰으로 내비게이션과 블랙박스까지도 가능해졌죠.
또 다른 변화는? 바로 3D 맵입니다.
내비게이션에서나 가능했던 3D 맵을 바로 스마트폰에서 가능하게 된 것이죠.
그것도 무료로 말이죠. 대단한 스마트폰 앱의 발전이죠?
아쉽게도 안드로이드에서만 가능하지만 좋은 내비게이션 앱이 될 수 있습니다.
파인드라이브사에서 사용하는 맵 즉 아틀란 맵으로 맵 내용도 동일합니다.
아무래도 내비게이션에 비해서는 표현이 조금 부족할 수도 있지만, 좋은 성능의 3D 맵입니다.
3D맵은 현재 스마트폰 앱으로 제가 사용해 본 것이 없어서 2D 앱중 유명한 맵을 비교해보려고합니다.
실제 검색시간이나 이런것은 사실 근소한 차이이고 네비게이션처럼 내장한 DB가 아닌
웹과 연동이므로 네트워크 속도나 기타 상황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이런 비교는
무의미하지 않을까 생각하여 비주얼적 즉 시각적 비교를 해보고자 합니다.
 
 
 
002.jpg
내비게이션 맵을 보면 3D와 2D차이가 큰 것을 볼 수 있는데, 스마트폰의 디폴트 상태인 수직방향
즉 세워서 사용하는 뷰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상단부에 아무래도 스마트폰 앱에 대한 로고가 있다보니 상단 부분이 많이 가려지는 편입니다.
물론 심각한 수준은 아니지만 맵을 많이 가리고 있죠.
아틀란 맵에 비해서는 각종 아이콘이 심플하여 타 내비앱이 깔끔한 맛을 주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3D 맵까지 있다 보니 깔끔한 모습은 다소 아틀란이 불리하긴 하죠.
그러나 타 내비앱은 야간인데도 불구하고? 색상이 허거걱? 왜 야간 뷰가 없을까요?
아무래도 상시 사용하는게 아니라서 제가 설정방법을 모르는 것일 수도 있으나
이런 것은 기본설정으로 바뀌어야하는 것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내비앱도 일반적인 내비게이션처럼 상시 켜져있어서 작동되는데 야간 운전에 매우 방해가 되니까요
이에 비해 아틀란 맵은 야간에도 안정적으로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003.jpg
통합검색을 하는 화면인데, 아무래도 클라우드와 서버를 통해 정보를
직접 받는 아틀란은 추천검색이 나오지 않습니다.
대신 검색랭킹같은 기능과 검색시 클라우드 기능이 있다는 점은 장점이긴 합니다.
그래도 추천 검색어가 나오면 일일히 타이핑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을텐데 조금 아쉽내요.
다른 내비앱의 경우는 추천검색어가 나온다는 점은 매우 편리합니다.
또한 음성검색이 된다는 점도 장점이 될 수 있어 보입니다.
추천검색어 기능이 나오게 개선되면 좋겠네요.
 
 
 
004.jpg
강남역을 검색하면 위 화면과 같이 서로 다르게 나타나는데
아틀란의 경우 강남역 관련된 지역을 선택할 수 있게 표시가 추가적으로 있습니다.
또한 스팟인기라 하여 방문자들이나 검색자들에 의한 평가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른 내비앱의 경우는 바로 해당 지역 선택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는데,
서로 장단점이 있겠죠. 아틀란은 일부 지역은 한번 더 선택하여 정확한 위치를 찾아야하는 대신
다른 내비앱은 리스트가 길어서 스크롤이 길어지겠죠?
스마트폰에서는 스크롤도 좋겠지만 전 아틀란쪽에 조금 더 좋은 평가를 하고 싶네요.
강남역이 목적지인 사람만 있는 것이 아니니까 이 기능이 정보를 빠르게 찾는데 도움을 줄 수 있으니까요.
 
 
 
005.jpg
다만, 아틀란의 경우 장점이자 단점이 될 수 있는 바로 클라우드 공유기능으로 인해서
원하는 정보 검색 후 길찾기 과정까지 한단계를 더 거쳐야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클라우드 기능이 큰 장점이기 때문에, 한스텝 더 거쳐야하는 부분은 이해해줘야하는 부분일 지도..
아무튼 한번 더 단계를 거쳐야한 다는 것은 불편함이지만 꼭 필요한 부분이라 생각됩니다.
위 이미지의 좌측은 강남역을 선택한 경우 좀 더 세부적인 정보가 나온 부분입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아틀란3D의 경우 서버를 통해 정보를 주고 받는 경우가 있어서
시간대별 방대한 데이터가 쌓이는 장점이 있죠.
이런 부분을 통해서 좀 더 정확한 안내나 이동시간 등을 고려해볼 수가 있으리라 판단됩니다.
그래서 출발시간대별 도착시간 보기라는 메뉴가 있는 것 아닌가 생각됩니다.
 
 
 
006.jpg
경로 검색 화면으로 좌측은 아틀란, 우측은 다른 내비 앱입니다.
경로에 대한 지도 표시 영역이 넓어서 대략적인 경로 파악에는 아틀란이 매우 유리하고,
간단한 정보 제공으로 혹시라도 운전시(물론 내비작동은 정차시에 하는 것이 맞습니다.)에 조작한다면?
아틀란이 유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내비앱의 경우 3개의 도로 안내와 날씨, 그리고 좀 더 자세한 정보, 택시비와의 비교까지
제공되는 정보가 조금 더 상세한 것을 장점으로 꼽을 수 있겠네요.
 
 
 
007.jpg
아틀란이 3D맵만을 지원하는 것은 아닙니다 2D방식의 고정뷰나 회전뷰도 지원하며
위 이미지에서 보는 맵은 2D 맵입니다만, 건물 모양은 약간의 3D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008.jpg
안내 시작화면으로 3D와 2D형태가 서로 다르죠?
비교를 주행 중에 하기 힘들다 보니 아무래도 정지된 상태에서 실내에서 하여서
주행 안내에 대한 화면은 없지만, 어떤 차이가 있는 지 정도는 비교가 가능하시리라 보여집니다.
내비앱의 선택은 자유이겠죠? 어차피 둘다 무료로 제공되고 있으니까 어떤 것을 사용하시나 크게 관계는 없다보여집니다.
그러나 다기능을 추구하는게 아니라 기존에 보던 익숙한 내비화면을 원하신다면?
아무래도 아틀란 내비앱인 아틀란 3D 클라우드가 좋은 선택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본 후기는 맵퍼스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보드나라 회원은 미디어로그 가입에 관계없이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단 로그인은 보드나라 홈페이지서만 가능하며, 미디어로그 상단에서는 미디어로그 가입자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수정 : 7월 2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