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미디어로그   보드나라홈   커뮤니티홈   로그인
rabeca님의 미디어로그
Guest : 1 / 1,938
Scrap : 0
Rank : 0
 
since 2006. 2. 17
게시판별
 전체보기(465)
 리뷰작성
 관심글들
작성자별
페이퍼
 전체보기(0)
최근방문객
• deathesp
• potatotree
• 감자나무
• lswrome
• marine
이웃 미디어로거

[프로비아 프로 35T #09 총정리] 3.5인치 화면을 채택한 HD급 블랙박스 PROVI

- 리뷰작성 2013년 12월 29일 23:47 스크랩:0
관련링크: http://blog.naver.com/rabeca/60206271917 원본입니다.
001.jpg
바로 영상을 확인하는 가성비의 2채널 블랙박스 프로비아 프로 35T
 
3.5인치 LCD 탑재로 편의성을 높인 블랙박스 프로비아는 고급형이라기 보다는 보급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해상도가 전방 HD에 후방 VGA 급이기 때문이죠.
그러나 전방 영상이 후방보다 중요하다는 관점으로 보면? HD급으로 문제 가 되지는 않을 듯합니다.
차라리 선명하지 못하거나 또는 밝기 및 기타 다른 문제가 있다거나 한 것이 더 문제겠죠.
이번이 마지 막 리뷰로 9번째이며, 이전 8편의 리뷰는 http://blog.naver.com/rabeca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전체적으로 LCD 채용으로 가격이 10만원대 후반인 것이라는 부분이 좀 아쉽지만
무료로 출장장착을 해주고 출시 초기라 그런지 GPS 와 메모리도 현재는 무료 제공합니다.
몇 달 뒤에는 어떻게 바뀔 지는 모르겠지만 비싼 장착비용을 고려하면 괜찮은 조건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002.jpg
일단 주간 영상 이미지로 주간에는 선명하면서도 괜찮은 영상을 보여줍니다.
20프레임의 영상 프레임을 갖고 있어서 약간은 거친듯한 느낌을 주기는 하지만,
전후방 2채널 영상을 한개의 파일에 기록하기 위해서 사용되는 것이기 때문에 단점 이라고 말할 수는 없다고 보여집니다.
물론 전후방 30프레임씩 지원하는 모델도 있지만 이런 경우는 가격도 고가이지만 파일이 구분되어 있죠.
측면에 있는 차량 번호도 모두 인식이 가능할 정도로 선명하다고 볼 수 있는데,
위쪽의 이미지 외에 작은 이미지 3개는 1:1 이미지 크기입니다.
영상은 전후방 영상을 분리한 후 다음 팟인코더에서 캡춰한 이미지입니다.
 
 
 
003.jpg
야간의 경우는 이전 프로비아에 비해서는 좋은 듯 느껴지지만 영상 밝기는 조금 더 밝아졌으면 좋겠다 생각됩 니다.
물론, 사고 영상 기록에는 문제가 없을 듯한데, 어두운 곳에서 보행자나 기타 사물 인식이 어려울 수 있어 보입니다.
그러나 선명도는 계속 유지하고 있어서 정차한 경우이긴 하지만 차량 번호 식별 및 주변 간판에 글씨도
인식이 가능한 정도로 노이즈도 야간인 걸 감안하면 나쁘지 않고 좋은 듯합니다.
 
 
 
004.jpg
전체적으로 LCD 화면을 채택하고 있는 블랙박스로 화면의 해상도나 기타 기능적인 면은 매우 우수한 편입니다.
디자인은 호불호가 다르니 논외로 하더라도 전원 스위치가 달린 면도 매우 편리한 부분입니다.
아쉬운 부분은 야간 화질 부분이라 할 수 있을 듯하고 제품 타겟이나 포지션으로 봐서
HD VGA 조합은 단점이라기 보다 소비자가 선택할 몫인 부분인 듯합니다.
전체적으로 화면 채택으로 편리한 블랙박스인 프로비아 프로 35T를 지금까지 살펴보았습니다.
 
 
본 체험후기는 프로비아로부터 제품지원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보드나라 회원은 미디어로그 가입에 관계없이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단 로그인은 보드나라 홈페이지서만 가능하며, 미디어로그 상단에서는 미디어로그 가입자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수정 : 7월 2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