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미디어로그   보드나라홈   커뮤니티홈   로그인
rabeca님의 미디어로그
Guest : 1 / 1,963
Scrap : 0
Rank : 0
 
since 2006. 2. 17
게시판별
 전체보기(468)
 리뷰작성
 관심글들
작성자별
페이퍼
 전체보기(0)
최근방문객
• deathesp
• potatotree
• 감자나무
• lswrome
• marine
이웃 미디어로거

[아틀란 3D 클라우드 #5 길찾기] 빠르고 실감나는 길안내가 가능한 무료 내비게이션 앱

- 리뷰작성 2014년 1월 27일 23:02 스크랩:0
관련링크: http://blog.naver.com/rabeca/60208163263 원본입니다.
001.jpg
 
빠르고 강한 내비게이션 아틀란 3D의 클라우드까지 탑재한 안드로이드 버전
 
제가 내비게이션을 사용한건 벌써 10년도 넘은 일입니다.
노트북으로 시작하여 PDA를 거쳐서 내비게이션 단말기까지 이제는 앱으로 이어지고 있네요.
초창기 내비게이션은 모르는 길을 찾아만 주어도 감사합니다하는 분위기였죠.

운전을 오래한 분이라면? 다들 아실꺼예요 차에 지도를 모두 가지고 다녔고,
길을 못 찾으면 근처 슈퍼에 내려서 껌이라도 한통 사면서 길을 묻곤 했죠.
아니면 택시기사님이나 지나가는 분들께 저기요~ 하면서 길을 묻도 다녔는데, 내비 게이션 이후 그런 일은 거의 없죠.
그런데 이제는 단순히 길을 안내해주는 것뿐만 아니라 더 많은 기능을 포함하고 기기들이 출시되고 있 는데
스마트폰에서는 추가적인 기능을 탑재할 수는 없으나 그에 따른 장점을 가지고 있죠.
최신 내비게이션은 빠른 길 찾기를 안내 해주는 TPEG 기능을 탑재하고 있죠.

그러나 이 서비스는 DMB를 이용한다는 문제가 있는데 바로 지역마다 채널이 다르다는 것입니다.
따 라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송국 TPEG을 사용하는 경우 해당 방송국 채널을 지역마다 변경해야 합니다.
그러다보니 지역을 벗어나면 교통 정보 안내를 못해주다보니 빠른길 안내는 무력화되죠.
그런 부분에 스마트폰 앱은 강력한 기능을 발휘합니다.
 
 
 
002.jpg
 
일단 아틀란 3D 클라우드와 유명한 내비게이션 앱을 비교한 화면입니다.
춘천의 동일한 지역을 검색한 것 으로 두 내비게이션은 무료길은 동일한 경로를 안내하고 있지만
최적화된 빠른길안내는 서로 조금 다르내요.
아틀란 3D 클라우드는 춘천시내까지 고속도로로 안내하고 있고, 다른 앱의 경우 강촌쯤에서 나가는 것 같습니다.
강촌에서 나가면 길은 단축되지만 사실 해당길 이 좀 험한편이죠 시간은 서로 큰 차이가 나지 않는데,
어떤 길이 좋다 나쁘다 이야기까지는 하지 않겠지만, 비슷한 시간대의 도로를 안 내하고 있습니다.
다만 목적지 날씨를 제공하는 점은 좋은 장점인 듯하내요.
 
 
 
003.jpg
 
네이버 지도를 통한 검색을 하면 아틀란 3D 클라우드와 다른 강촌 톨게이트에서 나가는 길을 안내하네요.
일단 제 경험상은 그냥 고속도로를 통해서 춘천으로 진입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은 하지만,
실제로 도로 길이는 좀 짧겠죠.
그러 나 네이버 지도는 고속도로 진입을 다른 곳으로 안내하고 있습니다.
검색 시점은 몇분 차이 나지 않기 떄문에 교통정보에 따른 변화는 크 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004.jpg
 
이번에는 장성군청을 검색해 보았는데, 전라도라 꽤 먼 곳입니다.
고향을 간다면 왠만한 먼 거리를 가시 는 경우도 많죠.
설날 같이 특수한 경우는 아니겠지만, 출발시간대별 도착시간 보기는 매우 유용합니다.
빠른 길을 찾아갈 때 매우 중요한 도움이 되겠죠.
 
 
 
005.jpg
 
아틀란 3D 클라우드는 좋은 기능이 하나 더 있는데, 차량 전용 내비와 길안내 정보 공유가 됩니다.
물론 파인드라이브의 최신 내비게이션은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데이터 통신을 하여 길안내 정보를 제공하죠.
그러나 앱과도 연동되는 정말 좋은 기능이 있습니다.
지원단말기를 찾아볼까요?
 
 
 
006.jpg
 
파인드라이브사에서 나오는 6개 모델이 대상 제품이네요 전 iQ3D HD300을 현재 보유하고 있습니다.
좋은 내비게이션이죠 이번에 새로 차를 한대 출퇴근용으로 매입하는데 거기에 사용하려고 탈착 보관중입니다.
탈착한 내비 부착하는데로 연동 테스트를 해봐야겠네요.
아무튼 스마트폰의 데이터 서비스를 이용하는 내비게이션 앱은 TPEG 달리 전국적으로 스마트폰의 3G와 4G는 되므 로
전국 어디서나 빠른 길 안내를 받을 수가 있죠.
 
 
 
007.jpg
 
화면이 너무 큰가요?? ㅎㅎㅎ
일단, 화면을 보면 도로에 교통상황을 표시하고 있는데, 3가지 색상으로 나 타나죠?
그렇기 때문에 빠른 길 안내를 도와줄 수가 있게 되는 것이죠.
고향을 찾아가는 분들이 이번 설을 기해 많이 계실텐데요 역 시 일반적인 내비게이션을 활용하시기 보다는
내비게이션 앱을 이용하여 전국적으로 지역에 관계 없이 빠른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아틀란 3D 클라우드를 활용하는 것은 어떨까요?
 
본 후기는 맵퍼스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보드나라 회원은 미디어로그 가입에 관계없이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단 로그인은 보드나라 홈페이지서만 가능하며, 미디어로그 상단에서는 미디어로그 가입자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수정 : 7월 2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