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미디어로그   보드나라홈   커뮤니티홈   로그인
rabeca님의 미디어로그
Guest : 1 / 1,841
Scrap : 0
Rank : 0
 
since 2006. 2. 17
게시판별
 전체보기(458)
 리뷰작성
 관심글들
작성자별
페이퍼
 전체보기(0)
최근방문객
• deathesp
• potatotree
• 감자나무
• lswrome
• marine
이웃 미디어로거

[아이나비 FXD900 View #5 화면] 터치 LCD와 Dual Save 기능을 갖춘

- 리뷰작성 2014년 2월 10일 03:12 스크랩:0
관련링크: http://blog.naver.com/rabeca/60208920121 원본입니다.
001.jpg
 
완벽한 저장을 위한 안심저장 기능의 FXD900을 뛰어넘는 블랙박스 명작 FXD900 View
 
FXD900 View 의 가장 큰 특징은 이전 FXD900과 화면이 있다는 부분입니다.
화 면으로 바로 영상 확인이 가능하고, 환경설정도 가능하죠.
따라서 블랙박스의 화면 장착은 가격 상승이라는 문 제는 있겠지만 매우 유용한 기능이라 생각합니다.
그럼 아이나비 FXD900 View의 화면 즉 인터페이스는 어떻게 생겼을까요?
간단하게 살펴보려고 합니다.
갤럭시 S4 로 촬영을 하다보니 약간 흔들림이 DSLR보다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그래도 스마트폰 카메라 성능이 정말 좋아졌네요.
 
 
 
002.jpg
 
여러 화면을 보다보니 4개의화면을 묶어서 보여드리겠습니다.
일부 화면은 누 락된 부분도 있지만 주요 화면은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일단 부팅시 화면에는 그림과 같이 아이나비와 제품 에 대한 로고가 나타납니다.
그런데 빛샘처럼 첫화면외에 여러 화면에서도 나타나는데
컴퓨터 모니터는 아니니까 이정도는 이해하고 넘길 수 있겠지만, 아무래도 없는게 더 좋겠죠.
백라이트 방식이 테두리에 있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사실 기술적인 부분까지는 제가 알지 못하니 그냥 느낌일 뿐입니다.

첫번째 기능선택 화면에서는 적절한 아이콘과 텍스트로 구성되어 적절해 보입 니다.
또한 여러가지 컬러로 보여주지 않아서 시인성에도 매우 우수해 보입니다.
좌측에 항상 작동하는 기능 버튼과 시계 및 날자 등이 상단에 표시됩니다.
라이브뷰를 먼저 보면 좌측에 있는 버튼들로 화면 일부가 가려지는 부분이 있습니다.
버튼을 이동하게 하거나 약간 투명하게 되어 있으면 좋을 듯합니다.
후방의 경우도 기능버튼은 항상 존재하며, 우측 상단의 버튼으로 전후방 영상 전환이 가능합니다.
 
 
 
003.jpg
 
녹화목록 기능을 선택하면 블랙박스의 녹화기능은 중지됩니다.
다른 블랙박스 들도 환경설정이나 기존 영상 볼 때에는 영상 녹화기능은 정지가 되는데,
영상 재생 및 설정 시 영상 촬영까지 같이하기에는 CPU 부담이 크니 어쩔 수 없겠죠.
일단 녹화목록을 들어가면, 상시녹화/상시충격/주차모션/주차 충격/수동녹화/사진
이렇게 총 6개의 화면으로 나뉘어지며 각각의 영상에 저장된 영상 목록의 갯수가 표시됩 니다.
상시녹화만 선택해서 확인해보면 182개의 영상이 있고 4개의 영상이 시간대별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선택하면, 영상 재생이 가능하며, 영상 재생시에는 좌측에 기능버튼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004.jpg
 
환경설정을 선택하면 역시 녹화중지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환경설정에 는 총 5개의 항목이 있으며, 공통/상시모드/주차모드/부가기능/Dual Save 영상관리 입니다.
공통항목에 들어가 면 음성 녹음에 대한 설정 외에 음성 안내 사용 기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볼륨이나 밝기 등과 바로 안전 도우미 기능이 되겠죠? 안전운행구간 안내 사용 기능이 있습니다.
일단 전 아이나비 내비게이션을 사용하 는 관계로 해당 기능을 해제해 두고 다닙니다.
동일한 목소리로 메아리치거던요^^ 다른 내비를 사용한다면 사 용하여도 좋을 듯합니다.
특히 스마트폰 내비를 사용한다면 전화라도 오면 안내를 안하는 경우도 있으니 좋을 듯합니다.
 
 
 
005.jpg
 
상시모드 환경설정은 영상의 해상도나 프레임수를 조정할 수 있으며 이외에 충격감 도도 설정 가능합니다.
주차모드의 경우 설정화면은 총 3개의 화면인데 1개의 화면만 촬영을 했네요.
주 차 및 상시모드별로 카메라 해상도 및 프레임 수 조정이 가능하며,
부가기능으로 메모리카드 포멧기능도 지원 합니다.
 
 
 
006.jpg
 
마지막으로 Dual Save 영상관리 기능으로 메모리카드로 복사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 니다.
FXD900 시리즈의 큰 강점인 듀얼 세이브 기능 이미 소개드린적이 있었는데
정말 좋은 기능이죠 다 만 시간이 8초정도라 좀 아쉽긴 하지만요.
이 듀얼세이브에 저장된 내용은 환경설정에서 복사가 가능합니다.
FXD900 View에 대해서 이런저런 기능을 살펴보았는데요
다음번에는 전체적인 평가를 해보려 고 합니다. 이전 리뷰에 대해서 보시려면?
http://blog.naver.com/rabeca 로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본 리뷰는 아이나비의 제품 지원을 통해서 작성되었습니다.
 
보드나라 회원은 미디어로그 가입에 관계없이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단 로그인은 보드나라 홈페이지서만 가능하며, 미디어로그 상단에서는 미디어로그 가입자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수정 : 7월 2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