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미디어로그   보드나라홈   커뮤니티홈   로그인
rabeca님의 미디어로그
Guest : 1 / 1,846
Scrap : 0
Rank : 0
 
since 2006. 2. 17
게시판별
 전체보기(458)
 리뷰작성
 관심글들
작성자별
페이퍼
 전체보기(0)
최근방문객
• deathesp
• potatotree
• 감자나무
• lswrome
• marine
이웃 미디어로거

[PROVIA PRO40T #09 리뷰정리] 가성비 높은 전후방 HD와 3.5인치 화면으로

- 리뷰작성 2014년 4월 18일 19:17 스크랩:0
관련링크: http://blog.naver.com/rabeca/60213158476 원본입니다.
001.jpg
 
전후방 HD 화질의 2채널 블랙박스 프로비아의 최신작 PRO40T
 
프로비아 블랙박스를 약 한달간 사용을 해본 것 같습니다.
그동안 이전 프로비아 블랙박스를 사용하면서 아쉬웠던, 야간에 어두운 부분이나 후방 VGA에 대해서
100% 완벽하다고 할 수는 없겠지만, 엄청난 개선으로 좋은 품질을 보여주게 된 제품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실제로 프로비아의 제품은 OEM으로도 공급이 많이 되고, 많은 제품들이 시장에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또, 이번에 다비치의 강민경씨를 광고모델로 도입하여 공격적 마케팅을 시도하려고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 더 많은 고객이 확보되지 않을까 생각되는데요.
물론 아직 풀HD 제품이 아닌 점은 아쉽지만, 가격을 고려한다면 무조건 풀HD가 좋다고 할 수는 없으니까
훌륭한 가성비의 전후방 HD 영상의 블랙박스가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그동안의 리뷰는 제 블로그 http://blog.naver.com/rabeca 를 방문하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002.jpg
 
주간 영상입니다. 물론 오후 6시대라 약간 어두운 편이긴 하지만 꽤 괜찮은 밝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위쪽은 사이즈만 변형한 것이고 아래쪽의 4개 이미지는 1:1 사이즈입니다.
좌우측 측면의 번호판 인식도 화면의 왜곡에도 불구하고 인식에 문제가 없습니다.
조금 원거리의 택시를 보면 번호 인식에는 어려움이 있긴 합니다.
아무래도 해상도가 HD급인 부분을 감안하면 단점이라기 보다는 HD급의 한계라고 보는 것이 맞을 것 같습니다.
 
 
 
003.jpg
 
야간을 보면 좌우측면의 자동차 번호들 인식이 가능하며,
중앙에 있는 차량의 제차량의 라이트 때문에 번호 일부가 보이지는 않지만 라이트만 아니라면
선명하게 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측방향에 주황색 택시를 보면 약 10미터 정도의 거리이지만 번호 인식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조금 더 멀어진다면 아무래도 해상도 문제로 인식은 불가능할 것 같습니다.
게다가 야간에는 노이즈가 더 발생하니 선명도는 더 떨어지게 됩니다.
 
 
 
004.jpg
 
지하주차장으로 화면으로는 어떨지 모르겠지만, 실제로는 매우 어두운 곳입니다.
약 7-8미터 떨어진 곳으로 야간이고 어두운 곳이라 번호판 인식에는 어려움이 있긴 합니다.
물론 가까이 온 차량은 알 수가 있지만, 조금 더 선명했으면 하는 바람은 있겠지만
이정도의 밝기라면 밝기면에서는 괜찮은 편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005.jpg
 
후방 카메라의 경우 선명도가 전방에 비해서 크게 떨어진다기 보다는
테스트를 위해 장착한 차량의 선팅이 오래되기도 하고 난반사가 좀 있는 듯합니다.
그로 인해서 선명도가 많이 떨어져 보이는 부분이 있는데, 화질은 전방에 비해서 크게 떨어지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저와 같이 최근 선팅이 아닌 오래되거나 저가의 선팅지의 경우 비슷한 상황이 연출되리라 생각됩니다.
물론, 회사의 잘못은 아니겠지만 화질이 나쁘게 보이니 아쉽긴 합니다.
그래도 번호 및 글자 및 차량 형태 등 정확하게 인지가 됩니다 .
원거리는 당연히 노이즈나 선명도 문제로 번호 인식에는 실패하였습니다.
 
 
 
006.jpg
 
야간 후방의 경우 선팅에 의한 난반사가 줄어들다 보니 영상의 퀄리티는 주간보다 좋아 보입니다.
번호의 인식율은 노이즈 자체가 증가되니 조금 떨어지긴 하지만 그래도 우수한 편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버스 측면에 있는 151번 글씨가 보이기도 합니다. (LED 151글자 위 151)
 
그동안 사용하면서 전체적으로 느낀 부분은 아무래도 HD인 점은 아쉽지만 꽤 좋은 성능을 보여주는
블랙박스인 것은 분명하다고 말씀 드릴 수 있을 듯합니다.
그보다 더 독특하면서 장점이라 판단되는 부분은 주차감시가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1초당 1프레임으로 설정된 전압과 시간까지는 계속 촬영을 하고 있다는 점은 장점이라 생각됩니다.
그러나 아직은 출시 초기다 보니 20만원대 후반인 점은 아쉽지만, 곧 가격이 안정화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20만원대 중반까지 안정화 된다면 시장 점유율에서 우위를 확보하지 않을까생각됩니다.
 
본 체험후기는 프로비아로부터 제품지원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보드나라 회원은 미디어로그 가입에 관계없이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단 로그인은 보드나라 홈페이지서만 가능하며, 미디어로그 상단에서는 미디어로그 가입자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수정 : 7월 2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