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미디어로그   보드나라홈   커뮤니티홈   로그인
rabeca님의 미디어로그
Guest : 1 / 1,964
Scrap : 0
Rank : 0
 
since 2006. 2. 17
게시판별
 전체보기(468)
 리뷰작성
 관심글들
작성자별
페이퍼
 전체보기(0)
최근방문객
• deathesp
• potatotree
• 감자나무
• lswrome
• marine
이웃 미디어로거

만도 MP700S #02 센드투카앱소개 _ 센드투카와 연동되는 스마트 내비게이션

- 리뷰작성 2014년 4월 23일 21:22 스크랩:0
관련링크: http://blog.naver.com/rabeca/60213435223 원본입니다.
001.jpg
 
Send to Car 기능으로 스마트해진 만드 내비게이션 MANDO MP700S
 
최근 내비게이션은 앱들과 연동이 트랜드인 것 같습니다.
만도 내비게이션도 바로 앱을 품었는데요 MANDO SEND TO CAR 라는 앱입니다.
이번에는 내비게이션의 기능을 확대하고 리모콘처럼 활용할 수 있는 앱을 살펴보겠습니다.
내비게이션 소개 리뷰는 http://blog.naver.com/rabeca/60213200214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002.jpg
 
일단 앱 설치가 필요하겠죠? 제가 사용하는 폰은 갤럭시 S4로서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합니다.
구글플레이에 접속하여 Mando Send To Car를 검색하였습니다.
한라마이스터 앱이 정상적인 앱입니다.
혹시라도 회사명이나 아이콘이 다르면 꼭 체크해보셔야합니다.
약 7.83 MB 로 큰 용량의 앱은 아니라 생각합니다.
 
 
003.jpg
 
그런데 앱을 처음 실행하면? 만도 플러그인을 요청하게 되는데,
아마도 이 플러그인이 내비게이션과 연동에 관련되지 않았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저는 설치를 눌러서 바로 설치를 진행하였고 용량도 작아서 빠르게 설치가 됩니다.
 
 
004.jpg
 
이제 진짜 앱을 실행하였더니 GPS 확인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그러나 꼭 GPS를 켤 필요는 없고, GPS는 배터리 소모도 많기 때문에 사용에 대해서 고려는 해보셔야합니다.
저는 일단 테스트를 위해서 GPS를 연동시키기 위하여 위치서비스 항목에서 GPS 위성 사용을 체크하였습니다.
 
 
005.jpg
 
만도 센드투카 앱이 실행되면 깔끔한 인터페이스가 나타나는데,
제품에 비해서 훨씬 미려하고 심플하여 사용하기에도 편리해 보이며, 색상도 매우 편안합니다.
검색, 리모콘 2개의 버튼이 있고, 측면에 음성인식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음성인식을 작동시킨 경우, 기능 제어가 가능하지만 아래쪽 버튼을 터치하고 작동시켜야합니다.
음성 인식이 지원되지만 모든 단어를 다 인식하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만,
주요 음성인식에 고나련된 메시지는 화면에 계속 루팅이 되기 때문에 원하는 기능을 음성으로 말하면 됩니다.
다만 버튼을 눌러서가 아닌 기능이 작동되면 바로 음성인식 기능이 켜지면 두번 작동시켜야하는
번거로움이 줄어들 것 같은데 조금은 개선해주시면 더 좋을 것 편의성이 높아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갑니다.
 
 
006.jpg
 
리모콘기능을 작동시키면 애플의 클릭휠과 같은 디자인의 버튼이 나타납니다.
기능은 오디오, 비디오, DMB, MAP, 설정 총 5개의 리모콘 탭을 보여주며 각각의 기능을 리모콘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일단 디자인적으로는 정말 마음에 든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시인성도 좋고, 색도 눈에 편안하고, 적절한 크기로 잘 디자인 된 것 같습니다.
상단에는 공통적인 버튼 4개를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는데, 해당 기능을 종료하거나 실행할 수 있고,
메인메뉴로 갈 수도 있으며, 화면모드와 음소거 기능을 작동시킬 수도 있습니다.
오디오와 비디오의 중앙 메뉴도 동일하여 재생과 중지 등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음성인식으로 기능을 제어하기 위해서는 하단의 Voice 버튼을 눌러서 음성인식을 켤 수도 있습니다.
 
 
007.jpg
 
DMB와 MAP 리모콘을 살펴볼 것입니다.
DMB의 경우 음성과 채널만 조정하면 되니 버튼이 4개로 바뀌었는데
그냥 클릭휠과 같은 형태를 유지했어도 좋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아마도 클릭휠 형태는 버튼이 5개이기 때문에 버튼 갯수가 맞지 않아서 그런 듯한데,
사실 하단에 있는 채널 관련된 기능을 올려도 되지 않았을까 생각되긴 합니다.
MAP에서도 버튼은 4개인데, 지도모드를 중앙으로 올려서 클릭휠 형태를 유지해줬더라면
조금 더 UX 면에서 유리하지 않았을까 생각되는데 머 지금도 나쁘다는 뜻은 아닙니다.
 
 
008.jpg
 
환경설정은 밝기와 음성조절부터 제품 등록과 FMT기능도 조정이 가능합니다.
FMT는 FM라디오 채널로 내비게이션에서 나오는 음성을 송출하는 기능으로
내비게이션에서 MP3를 재생하여 카오디오로 들을 수 있게 되기 때문에 MP3가 되지 않는
오디오는 MP3 재생기능을 얻게 되는 역할을 합니다.
 
 
009.jpg
 
검색으로 이동해 보았는데 좌측상단에 보면 리모콘으로 바로 갈 수 있도록 기능을 지원합니다.
리모콘 상태에서도 검색으로 이동이 가능하도록 좌측상단에 버튼을 별도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검색화면에는 하단에 예약전송, 즐겨찾기, 최근전송내역이 있으며,
검색을 하고 내비게이션으로 검색 내용을 보내려면 전송버튼을 눌러야합니다.
현재 위치를 지도에 표시할 수 있고 카카오톡을 바로 실행할 수 있도록 별도의 기능을 지원하기도 합니다.
성균관대학교를 검색해 보았는데, 거리순 정렬이 기본이며, 문자가 긴 경우 슬라이드형태로
가로방향으로 이동하면서 표시가 되며, 주소와 거리가 표시됩니다.
이전에 선택했던 검색 리스트도 하단에 나타나며 주소를 불러오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010.jpg
 
우측상단에 보면 마이크 모양이 있는데 음성인식 기능을 활성화하며,
목적지를 말하면 입력 없이 검색이 됩니다.
한양여자대학교를 검색해보았더니 3개의 리스트가 나오며 충남에 있는 수련원까지 검색이 되내요.
음성인식율은 매우 좋은데, 요즘은 음성인식 기술 자체가 매우 발달해서 이전과 인식율에 많은 차이가 납니다.
 
 
011.jpg
 
마지막으로 미리 원하는 곳을 검색하여 내비게이션에서 연동시킬 수 있는데
바로 예약전송이라는 기능으로 이 기능을 이용하면 차에서 검색을 하는 것이 아니라,
미리 검색하여 두고 차에서는 인식만 시켜주면 바로 내비게이션이 작동합니다.
 
앱에 대해서는 조금 더 기능을 살펴볼 예정이기 때문에 대략적인 설명은 이정도로 마무리하겠습니다.
앞으로 진행될 리뷰도 지켜봐주세요^^
 
 
본 체험후기는 만도로부터 제품지원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보드나라 회원은 미디어로그 가입에 관계없이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단 로그인은 보드나라 홈페이지서만 가능하며, 미디어로그 상단에서는 미디어로그 가입자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수정 : 7월 2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