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미디어로그   보드나라홈   커뮤니티홈   로그인
rabeca님의 미디어로그
Guest : 1 / 1,903
Scrap : 0
Rank : 0
 
since 2006. 2. 17
게시판별
 전체보기(463)
 리뷰작성
 관심글들
작성자별
페이퍼
 전체보기(0)
최근방문객
• deathesp
• potatotree
• 감자나무
• lswrome
• marine
이웃 미디어로거

[QXD 900 View 흐린날영상 #03] 아이나비 차선이탈경보 기능을 갖춘 전후방 풀H

- 리뷰작성 2014년 7월 2일 23:21 스크랩:0
  원본입니다.
001.jpg
 
블랙박스의 또 한번의 진화 2채널 FullHD 블랙박스 QXD 900 View

아이나비의 블랙박스 드디어 장착을 했습니다.
전후방 풀HD 제품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영상 데이터가 클 수 밖에 없고, 데이터 전송률 문제로
CPU도 매우 바쁘게 움직이겠죠? 아직은 장착 초기라 어떤 문제가 있을 지 모르겠지만
테스트는 충분히 하고 나온 제품일테니 그럴 일은 없겠지만
앞으로 사용하면서 조금 더 살펴보고 문제가 있다면 이야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제 차량은 전방 50% 루마 스타 선팅이 되어 있으며, 후방은 15% 루마 스타 선팅인 상태입니다.
전방의 경우도 선팅이 없는 차량보다 영상이 어두울 수 있는 점 감안하고 영상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영상은 1080P로 되어 있어서 유튜브에서 1080P로 설정하고 영상을 재생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영상은 비가오는 흐린날 저녁 8시 무렵의 영상들입니다.
비까지 살짝 내리는 영상으로 흐린날과 밤 시내의 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행 중에 약간의 고주파음이 있기는 하지만 차에서 나는 소리고요 영상 화질은 매우 좋은 편입니다.
물론, 야간이라 노이즈가 있으며, 노이즈는 선팅 영향도 조금 있습니다.
풀HD 영상의 좋은 품질을 그대로 보여주는 제품이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후방의 경우는 아무래도 선팅의 영향을 더 크게 받다보니 노이즈는 전방에 비해서
매우 큰 편으로 이로 인해서 번호감지가 어려울 수도 있지만
사실 라이트 때문에 번호 인식까지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래도 주변 상황 파악에는 크게 어려움이 없다고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약 60KM 정도의 속도로 주행하는 영상으로 역시 전방 화질은 매우 좋은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날이 흐리고 비도 오지만 대략 15M앞의 번호를 대략 인식 할 정도는 됩니다.
물론 아주 정확하게 파악은 속도도 있고 하니 조금 어렵긴 하지만 추적은 가능할 정도라 생각합니다.




후방은 아무래도 주행 상황이다 보니 조금 더 나빠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선팅이 없는 상태에서 테스트를 해보고 싶지만 이미 장착이 되어 붙은 상태라 확인을 못하는게 조금 아쉽내요
물론 사고 상황 파악이 가능한 정도는 됩니다만 선팅 영향도 있으니
일단 주간 영상을 보고 다시 이야기하겠습니다.




3번째의 경우는 8시경으로 해가 거의 진 상태에 날이 흐린 상태입니다.
비가 오기 직전이기도 하며 거의 모든 차량이 라이트를 켜고 주행하는 상태입니다.
고속 주행 상태가 아니다보니 전방의 10미터 정도에 있는 차량 번호 인식에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날이 맑다면 번호 인식율은 더 좋아지리라 생각을 합니다.




후방의 경우는 아직 빛이 좀 있고 라이트가 강하지 않게 보이기 때문에 번호 인식이
근거리에는 가능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전방보다는 선팅도 진하고 하니 노이즈가 많지만, 그래도 괜찮은 영상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제가 좋다 나쁘다 이야기하는 것보다는 영상이나 기능들에 대한 글들을
앞으로도 계속 작성을 할 것이기 때문에 직접 보시고 판단하시는게 좋을 듯합니다.
http://blog.naver.com/rabeca 에서 다른 관련글도 보실 수 있습니다.
본 리뷰는 (주) 팅크웨어 아이나비에서 체험 제품을 무상 제공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보드나라 회원은 미디어로그 가입에 관계없이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단 로그인은 보드나라 홈페이지서만 가능하며, 미디어로그 상단에서는 미디어로그 가입자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수정 : 7월 2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