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미디어로그   보드나라홈   커뮤니티홈   로그인
rabeca님의 미디어로그
Guest : 1 / 1,966
Scrap : 0
Rank : 0
 
since 2006. 2. 17
게시판별
 전체보기(469)
 리뷰작성
 관심글들
작성자별
페이퍼
 전체보기(0)
최근방문객
• deathesp
• potatotree
• 감자나무
• lswrome
• marine
이웃 미디어로거

[QXD 900 View 주간영상 #04] 아이나비 차선이탈경보 기능을 갖춘 전후방 풀HD

- 리뷰작성 2014년 7월 6일 16:14 스크랩:0
  원본입니다.
001.jpg
 
블랙박스의 또 한번의 진화 2채널 FullHD 블랙박스 QXD 900 View

블랙박스는 주간, 야간에도 좋은 영상을 보여줘야하고 다양한 환경에 적응력이 좋아야하기 때문에
그런 부분이 블랙박스 개발에 어려운 부분이 있으리라 생각되는데요
이번에는 주간 주행 영상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주간 시내 주행으로 풀HD 즉 1080P로 업로드 되어 있습니다.
설정은 기본설정상태로, 전방은 루마스타 50% 후방은 루마스타 15% 선팅이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후방은 아무래도 선팅 영향으로 어두운 편이며, 전방도 선팅이 없는 차보다는 어둡고 선명도도 떨어질 수 있습니다.
요즘은 선팅된 차량도 많으니 선팅 된 상태로 영상을 체크하는 것도 나쁘지 않으리라 생각됩니다.


 
 


전방영상은 머 선명한 편이며, 꽤 먼거리에도 번호 인식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먼가 영상이 약간 거칠어 보이는 면이 있는데,
선명도를 높이기 위해서 대비를 강조해서 그런 것은 아닌가 생각됩니다만
화질 자체는 전체적으로 좋은 편이라고 생각되며,
녹화시 안전 운행 안내 기능의 목소리가 같이 녹음이 되었내요





동일 상황의 후방 카메라로 후방의 영상도도 좋은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무래도 선팅 영향이 많이 보인다고 생각됩니다.
번호 인식은 전방보다 떨어지는데 이것은 선팅 영향이 크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제가 블랙박스 관련글을 쓸 때 항상 넣는 동일한 장소인데요.
물론 날씨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비교는 가능하리라 생각됩니다.
전체적으로 선명하고, 색도 진하게 채도가 높게 나오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약간의 거칠은 듯한 느낌은 있지만, 자세히 보지 않으면 거슬릴 정도는 아니라 생각됩니다.





동일 상황에서 후방 카메라이며, 빛을 아무래도 바라보고 있기 때문에 역광상황이죠.
역광이다보니 번호 인식은 좀 어렵긴 하지만, 상황 파악 정도는 가능합니다.





시내주행상황으로 조금은 한적한 도로입니다. 60KM정도로 주행하는 것으로 속도가 어느 정도 있지만
좋은 영상을 보여주며, 그림자 내에 있던 아니던 영상 자체는 꽤 좋은 편이라 생각됩니다.





후방의 경우도 전방처럼 그림자는 있지만 적절한 밝기 영역에서는 좋은 영상이라 할 수 있어 보입니다.
제가 좋다 나쁘다 이야기하는 것보다는 영상이나 기능들에 대한 글들을
앞으로도 계속 작성을 할 것이기 때문에 직접 보시고 판단하시는게 좋을 듯합니다.
http://blog.naver.com/rabeca 에서 다른 관련영상도 보실 수 있습니다.


본 리뷰는 (주) 팅크웨어 아이나비에서 체험 제품을 무상 제공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보드나라 회원은 미디어로그 가입에 관계없이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단 로그인은 보드나라 홈페이지서만 가능하며, 미디어로그 상단에서는 미디어로그 가입자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수정 : 7월 2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