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미디어로그   보드나라홈   커뮤니티홈   로그인
rabeca님의 미디어로그
Guest : 1 / 1,846
Scrap : 0
Rank : 0
 
since 2006. 2. 17
게시판별
 전체보기(458)
 리뷰작성
 관심글들
작성자별
페이퍼
 전체보기(0)
최근방문객
• deathesp
• potatotree
• 감자나무
• lswrome
• marine
이웃 미디어로거

QXD 900 View 지하주차장 모션감지 #06

- 리뷰작성 2014년 7월 23일 02:03 스크랩:0
관련링크: http://blog.naver.com/rabeca/220068737571 원본입니다.
001.jpg

블랙박스의 또 한번의 진화 2채널 FullHD 블랙박스 QXD 900 View

블랙박스의 주차감시 영상을 살펴보려고 하며, 모든 영상이 지하주차장이며, 모션감지영상들입니다.
현재 후방 주차를 하는 관계로 후방 영상은 벽만 나오다보니 전방영상만 3편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방은 루마스타 50% 선팅이 되어 있는 관계로 선팅이 없는 경우보다 조금 어둡습니다.
설명에 다시 적겠지만 지하주차장은 총 2곳이며 하나는 많이 어두운 편이고 하나는 그래도 좀 밝은 편인 곳입니다.
영상에 참고하시고 다른 영상은 제 블로그 blog.naver.com/rabeca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첫번째 영상은 지하주차장 중간으로 빛이 강하지는 않지만 조명이 조금 밝은편으로 영상이 깨끗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근거리이지만 번호 인식에도 전혀 문게가 없으며 깨끗한 영상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며
약 20초간 녹화되며 용량도 20MB정도 됩니다.
지하주차장이라 하여도 조명이 어느정도 유지된다면 좋은 영상을 얻을 수 있을 듯합니다.





두번째 영상은 조금 어두운 곳이다 보니 노이즈가 이전 영상보다 조금 더 있죠?
시간도 보면 새벽 3시 43분으로 형광등 외에는 없지만 형광등도 듬성듬성 있는 곳입니다.
번호가 노이즈 때문에 알아보기는 조금 어려움이 있지만
약 10M거리의 차량 번호판이 어느정도 인식이 가능할 정도의 영상을 보여주는 편입니다.
아참 저희는 반응형 조명이라 주차장에 아무도 없으면 조명이 꺼져있어서 앞이 하나도 안 보입니다.
요즘 많이들 전기절약을 위해 설치되어 있죠?^^





이번에는 조금 밝은 주차장이긴 하나 다른 위치로 빛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오전 시간인데 창쪽이 동쪽입니다.
차량 전방에 있는 대략 7-8미터 거리의 차량 번호 인식에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노이즈는 좀 있지만 조명 아래에 있다보니 전방 선팅 영향으로 조금 빛번짐이 있긴 합니다.
그리고 이전에 비해서 배터리 소모율도 낮아졌는지 주차감시 시간도 꽤 길어진 듯합니다.
FXD900 뷰의 경우 배터리 소모율이 지금 제품보다는 조금 높았었다고 하더군요.
정확한 계측은 계측 장비가 없어서 할 수 없었지만 다른 분들 글을 보면 개선이 된 점도 좋은 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본 리뷰는 (주) 팅크웨어 아이나비에서 체험 제품을 무상 제공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보드나라 회원은 미디어로그 가입에 관계없이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단 로그인은 보드나라 홈페이지서만 가능하며, 미디어로그 상단에서는 미디어로그 가입자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수정 : 7월 2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