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미디어로그   보드나라홈   커뮤니티홈   로그인
rabeca님의 미디어로그
Guest : 1 / 1,903
Scrap : 0
Rank : 0
 
since 2006. 2. 17
게시판별
 전체보기(463)
 리뷰작성
 관심글들
작성자별
페이퍼
 전체보기(0)
최근방문객
• deathesp
• potatotree
• 감자나무
• lswrome
• marine
이웃 미디어로거

크로스오버 CR800 룸미러형 1채널 블랙박스 _ 소개 #01 룸미러로 산뜻하게 변신하는

- 리뷰작성 2014년 8월 11일 07:08 스크랩:0
  원본입니다.
001.jpg
 
새로운 방식의 룸미러형 블랙박스로 디자인을 업하는 1채널 크로스오버의 신제품 CR800
 
개인적으로 사용해 본 블랙박스가 꽤 많이 있었는데, 항상 아쉬운 점은 시야에 거슬리거나
유리면에 부착하는 형태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시야에 방해가 되는 것은 당연할 지도 모릅니다.
물론, 잘 설치하여 최대한 방해가 되지 않도록 설치를 하기는 하죠.
여러가지 방법이 시도될 수 있겠지만 기존에 달려있는 무언가를 활용하는 방법이 좋지 않을까요?
그래서 생겨난 것이 아마도 룸미러형 블랙박스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크로스오버는 크로스오버존이라는 LCD모니터도 선보이는 회사인데, 제품은 당연히 모니터가 많습니다.
블랙박스는 2가지 제품을 출시하고 있는데, 한번 살펴볼까 합니다.
크로스오버 제품은 모니터도 블랙박스도 지금까지는 사용해 본적이 없었는데
모니터가 주력인 듯한 회사에서 나온 블랙박스는 어떨까? 관심을 갖고 시작하겠습니다.
 
 

002.jpg
 
패키지는 깔끔하니 군더더기 없는 형태인데, 디자인적으로는 보기 좋다고 생각됩니다.
1채널 블랙박스로, 룸미러형태를 하는 것은 사진을 통해서 볼수 있고 제품 설명을 보면
3인치 화면도 달려 있고, 이런저런 부분은 좋아 보입니다.
박스를 열어보면 룸미러가 짜짠~~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003.jpg
 
제품 구성을 보면 룸미러와, 시거잭, USB케이블, 영상케이블, 벨트클립 2개, 메모리, 설명서
이렇게 포함이 되어 있는데 영상선은 왜 있는 것일까요?
어차피 화면이 달려있는 모델이기 때문에 굳이 영상선은 필요 없다고 생각이 되는데,
머 들어있다고 소비자야 문제될 것은 없겠지만 아무래도 단가에 포함될 수 있으니
불필요한 구성품은 과감히 빼주셔도 될 듯합니다.
 
 

004.jpg
 
제품을 보면 좌측에 크로스오버의 로고가 인쇄되어 있고 중앙하단에 기능 버튼들이 존재합니다.
작동 LED는 버튼 좌측편에 존재하는데 솔직히 버튼들의 크롬도장이 고급스럽지는 않아 보입니다.
차라리 무광이나 다른 색상으로 포인트를 주시는게 더 좋지 않을까 생각도 됩니다.
룸미러는 약간의 컬러가 들어가서 눈부심을 일반 룸미러에 비해서 방지해 줍니다.
다만, ECM 룸미러가 달린분에게는 선택하는데 고민이 될 수 있는 점은 단점이 될 수 있겠내요.
룸미러 기능을 업해서 ECM 룸미러 기능까지 추가된 제품이 나오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합니다.
 
 

005.jpg
 
상단 부분에는 여러 단자들이 존재하는데 기본적으로 전원단자를 지원하며,
메모리 부분은 TF라고 표시되어 있내요, USB와 영상선을 꼽을 수 있는 AVOUT 단자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좌측편에는 스피커가 존재하며, 중앙 부분에는 흡착판이 달려 있습니다.
좀더 밀착을 돕기 위해서 달려 있는 것일 듯하고요, 룸미러에 고정할 수 있는 부분은 고무패드가 달려 있습니다.
 
 

006.jpg
 
룸미러 전체를 살펴보면 길이는 약 33cm정도 되고 블랙박스의 렌즈는 후면 우측편에 달려 있습니다.
룸미러 전체에 기판이 달려 있겠죠? 뜯어 보지는 못했지만 그럴 것이라 생각되는데 방열구는 어딘지?
알수가 없는데 방열구가 중요한 것은 아니지만 아무래도 기계가 넓게 되어 있을 듯하니
열에는 다른 제품에 비해서 유리할 것 처럼 보이며, 아무래도 유리에 부착하는 것보다는 태양열도 덜 받을 듯하내요
 
 

007.jpg
 
제품의 스펙은 설명서에 포함되어 있는데, 120도의 화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해상도는 풀HD이나 10프레임을 지원하다보니 아무래도 풀HD보다는 HD급 정도로 설정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자체 포멧도 지원하고 모션감지나 충격감지를 지원하며, 당연히 마이크는 내장되어 있습니다.
 
 

008.jpg
 
실제 장착한 모습으로 장착은 어렵지 않은데, 선정리에는 노하우가 조금 필요하겠죠?
현재 크로스오버의 CR800의 가격은 11만5천원정도에 현재 판매하고 있습니다.
룸미러가 보통 1-2만원인 것을 감안하면 블랙박스의 가격은 약 10만원정도로 감안하면 될 듯한데요
10만원 정도의 블랙박스라면 매우 저렴한 가격 제품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과연 성능은 어떨지? 다음편 리뷰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로스오버의 사이트는 http://www.crosslcd.co.kr/ 이며
나머지 내용은 제 블로그 http://blog.naver.com/rabeca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본 리뷰는 (주)크로스오버존으로부터 체험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보드나라 회원은 미디어로그 가입에 관계없이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단 로그인은 보드나라 홈페이지서만 가능하며, 미디어로그 상단에서는 미디어로그 가입자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수정 : 7월 2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