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미디어로그   보드나라홈   커뮤니티홈   로그인
rabeca님의 미디어로그
Guest : 1 / 1,908
Scrap : 0
Rank : 0
 
since 2006. 2. 17
게시판별
 전체보기(463)
 리뷰작성
 관심글들
작성자별
페이퍼
 전체보기(0)
최근방문객
• deathesp
• potatotree
• 감자나무
• lswrome
• marine
이웃 미디어로거

가성비 높은 하단 파워 미들타워 케이스 _ 3Rsystem E400 USB3.0

- 리뷰작성 2014년 10월 24일 03:41 스크랩:0
  원본입니다.
001.jpg

카드리더기를 채택한 하단 파워 미들타워 케이스 _ 3Rsystem E400 USB3.0

케이스는 컴퓨터의 틀로 기본적인 부품이며, 항상 눈에 보이는 부품이기 때문에 디자인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디자인 외에도 쿨링을 위해서도 또 여러가지 제품 확장성 등 고려해야할 요소가 많은 부품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케이스도 좋은 케이스르 사용하는 것이 좋지만 다른 부품에 투자를 하고 케이스는 좀 저렴한 것을 찾기도 합니다.
그래서 2만원대 케이스가 제 눈에 우선적으로 보여지는데, 2만원대 제품 중에서 좋은 가성비를 보여주고,
쿨링을 위한 하단 파워를 채택하고 카드리더기까지 내장된 가성비 높은 케이스가 있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002.jpg

패키지에는 그다지 특별한 부분은 없지만 단색이 아닌 오렌지색으로 제품명을 부각시킨 점은 눈에 들어옵니다.
일반적인 케이스처럼 스티로폴과 내부 충진재로 제품을 보호하고 있기도 합니다.


003.jpg

제품은 화이트 컬러도 있지만 전 블랙의 색상 제품입니다.
전면에는 5.25인치 외부베이가 3개가 있으며 상단에 조작 버튼이 위치하는 구조입니다.
상단 중앙에 전원 스위치가 있고 좌측과 우측에 각각 기능 입력 단자가 있습니다.


004.jpg

상단의 뒤쪽에는 쿨링을 위한 팬이 달려 있고 타공망으로 되어 있습니다.
조금 아쉬운 점은 디자인적인 부분으로 처리된 것이겠지만 케이스 위에 무언가 잘 올려놓는 저로서는
평면이 아닌 점은 단점이라고 하긴 어렵겠지만 좀 아쉽내요
상단에 평평한 면이 있다면 외장하드도 올려놓고 할텐데 말이죠.
측면은 배선을 위해서 아무래도 볼록하게 튀어 나와있으며, 뒷면에는 PCI를 고정하는 부분은
사진에서처럼 옆에서 나사를 조이는 방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후면 상단에는 팬이 역시 달려 있고 그 위쪽으로 수냉홀이 3개가 존재합니다.
역시 하단 파워 시스템이기 때문에 2만원대 제품이지만 이 부분은 강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005.jpg

제품 하단에는 타공이 되어 바람이 흐를 수 있고 팬을 달 수 있는 부분도 있으나
파워쪽에 먼지필터가 없는 점은 아쉽지만 2만원대 제품이니 단점이라기 보다는 아쉬운 점이라고 해야할 듯합니다.
받침은 고무로 원형으로 되어 있으며, 쿨러의 색상의 화이트 컬러입니다.
그리고 동봉된 하드 장착 거치대도 있내요.
이건 이벤트 제품이라 향후 구매시에는 없을 수도 있습니다.


006.jpg

케이스를 보면 VGA가 들어갈만한 부분에는 공간이 존재하며, 하단에 하드 장착할 수 있는 부분이 존재하는데요.
3.5인치 하드 장착 공간은 총 5곳이 존재합니다.
또한 하나는 2.5인치 겸용이며, 별도로 2.5인치 베이가 존재하여 SSD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007.jpg

상단 좌우측에 리셋, 이어폰, 마이크, USB 단자들이 존재하는데요 우측에 보면 카드리더기가 있습니다.
그런데 SD와 TF를 서로 바꾸어서 각인 하셨더군요.
이미 발견해서 2차 생산 물량에서는 수정되서 나온다고 하니까 그냥 애교로 봐주면 될듯합니다.


008.jpg

아 파워 부분은 다시 봐도 먼지필터 아쉽내요. 바닥이라 먼지가 많은 부분인데 말이죠.
그리고 또 하나 불편한 점은 장착된 쿨러들이 메인보드에 연결이 불가능한 일단 4핀 방식이라는 부분입니다.
메인보드에 장착되어야 선 정리도 편하고 할텐데 아무튼 이부분은 아쉽다고 하기 보다
선택할 수 있게 해주셨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됩니다.
2.5인치 SSD를 장착한 모습인데 제가 사용하느 840PRO 제품이 살짝 보이내요.


009.jpg

조금 내부가 좁은 편이라 케이스의 선 정리하는데 좀 불편하긴 해서
그냥 마음 비우고 대충? ㅎㅎㅎ 그러면 안되는데 하면서 뒷면은 정리를 살짝 했습니다.


010.jpg

LED 작동되는 사진을 추가합니다. 파란색의 LED가 짜잔 ^^
기본적으로 갖추고 있을 것은 다 갖추고 있어서 가격을 고려하면 정말 만족스러운 케이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쿨러는 160mm까지 장착 가능하고
VGA는 최대 380mm까지 가능한 제품으로 2만원대인 것이 감사하다 생각해도 될 것 같습니다.
좀 저렴하면서 하단파워를 찾으신다면 위시리스트로 선택하셔서 고려하셔도 좋을 듯한 제품입니다.



본 리뷰는 3Rsystem에서 체험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보드나라 회원은 미디어로그 가입에 관계없이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단 로그인은 보드나라 홈페이지서만 가능하며, 미디어로그 상단에서는 미디어로그 가입자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수정 : 7월 2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