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미디어로그   보드나라홈   커뮤니티홈   로그인
rabeca님의 미디어로그
Guest : 1 / 1,966
Scrap : 0
Rank : 0
 
since 2006. 2. 17
게시판별
 전체보기(469)
 리뷰작성
 관심글들
작성자별
페이퍼
 전체보기(0)
최근방문객
• deathesp
• potatotree
• 감자나무
• lswrome
• marine
이웃 미디어로거

EXTREME 3D로 리얼한 3D맵 내비게이션으로 업그레드한 아이나비 #05 TCON+ 활

- 리뷰작성 2014년 11월 1일 23:38 스크랩:0
  원본입니다.
001.jpg

업그레드된 익스트림 3D로 더 리얼한 길 찾기를 제공하는 아이나비 _ K11 AIR

TCON+서비스는 스마트폰 연동이 가능한 아이나비의 대부분 기종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K11 AIR에서만 제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일부 기종에서는 동글이라고 하여 데이터를 수신하는 추가 장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물론 오래된 기종에서는 지원하지 않겠지만 최신 기종이라면? 동글이를 추가하여
사용해 보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하면서 추천드립니다.
http://blog.naver.com/rabeca/220168615526
이전 글에 이어서 조금 더 TCON+를 소개할까 합니다.



002.jpg

기본적으로 TCON+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기본적으로 교통정보에 관련된 내용과 CCTV 정보입니다.
물론 길찾기 등에 활용이 가능합니다.
관심구간을 설정할 수 있고, 각 구간별로도 선택이 가능합니다.



003.jpg

교통정보는 시각화하여 조금 더 쉽게 확인 가능하도록 되어 있으며,
좌측편의 범례에 맞추어 제공이 가능합니다.
추가적으로 통계에 관련된 정보도 볼 수 있는 점은 좋은 기능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004.jpg

기본적으로 어디에 있던 DMB 채널을 지역마다 바꾸지 않더라도 정보를 제공하는 장점을 갖고 있으며
공사중 표시나 기타 정보도 충실하게 제공되어 편리하다 할 수 있습니다.



005.jpg

경로설정을 하는 경우 조금 재미있는 정보가 나타나는데, 바로 CCTV 정보입니다.
주행 중에 가는 길에 관련된 CCTV정보가 나타나는데 교통정보 파악에 크게 도움이 됩니다.
다만 이걸 계속 보고 있으면 위험하겠죠?
꼭 필요한 경우만 보는게 안전운전에는 도움이 되겠죠?



006.jpg

주간 및 야간에 모두 정보를 제공하는데, 대략 보면 4장의 이미지가 반복되어 보이는 것 같더군요.
아마도 데이터 용량 때문에 이미지 4컷을 순차적으로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물론 실시간 CCTV화면을 직접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007.jpg

중간에 잠깐 쉬어갈겸하면서 디테일한 익스트림 3D의 맵 뷰를 한번 보고 갑니다.^^
아파트 디테일이 리얼하게 나타나서 좋은 화면을 보여준다 할 수 있습니다.



008.jpg

내비게이션이 아닌 어플리케이션에서 TCON+ 앱으로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교통정보 화면을 볼 수 있는데요.
확대를 한다면 조금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지역에서 두개의 맵을 보는 것으로 확대하기 전에는 주요도로에 대한 정보만 보이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009.jpg

교통정보 중 CCTV를 확인해보면 수없이 많은 카메라 정보가 나타납니다.
그 중에 원하는 정보를 선택하면 간단한 정보를 확인할 수도 있고,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010..jpg

영상을 확인하면 CCTV 화면이 나타나며 CCTV 영상을 보는 경우는 실시간 영상을 계속적으로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경로에서 미리 보여주기 화면 같은 경우 4컷을 미리 보여주는 것 같다고 말씀드렸죠?



011.jpg

현재 2컷만 사진이 있지만 4-5컷의 이미지가 계속적으로 돌아가면서 보여주고 있더군요.
물론 모든 지역에서 그런지는 모르겠습니다.
주행 중에 계속 응시할 수는 없어서 볼 수 있을 때 몇번 보고 확인한 것이니까요.



013.jpg

유고정보의 경우 선택을 하면 일단 텍스트 메시지로 보여지게 되며 위치보기를 누르면
해당 지역의 교통상황과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맵으로 이동합니다.


 
012.jpg

유가정보도 확인할 수 있는데, TPEG에서도 물론 제공하고 있는 정보이긴 합니다.
맵상에 주변 주유소가 나타나며 해당 주유소의 유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014.jpg

TCON+는 스마트폰을 연동한 유용한 서비스로, TPEG보다 유용한 정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정보 외에 CCTV와 같은 좋은 정보도 제공하고 있고,
내비게이션에 지역에 관계 없는 교통정보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스마트폰의 데이터 연동을 켜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내비게이션은 1회만 설정하면 스마트폰의 테더링 즉 네트워크 서비스가 활성화되면
자동으로 연동이 되긴 합니다만, 평상시는 배터리 소모 방지를 위해서 꺼두어야하는 서비스이기 때문입니다.
불편함은 있지만 분명 유용한 서비스라 평상시는 TPEG을 사용하더라도 수시로 TCON+를 사용한다면?
더욱 편하고 빠른 길을 찾는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본 리뷰는 (주)팅크웨어 아이나비에서 체험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보드나라 회원은 미디어로그 가입에 관계없이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단 로그인은 보드나라 홈페이지서만 가능하며, 미디어로그 상단에서는 미디어로그 가입자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수정 : 7월 2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