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미디어로그   보드나라홈   커뮤니티홈   로그인
rabeca님의 미디어로그
Guest : 1 / 1,941
Scrap : 0
Rank : 0
 
since 2006. 2. 17
게시판별
 전체보기(465)
 리뷰작성
 관심글들
작성자별
페이퍼
 전체보기(0)
최근방문객
• deathesp
• potatotree
• 감자나무
• lswrome
• marine
이웃 미디어로거

메모리 명가 트랜센드 F1.8의 밝은 조리개를 갖춘 1채널 블랙박스 Transcend DP

- 리뷰작성 2015년 3월 9일 00:22 스크랩:0
관련링크: http://blog.naver.com/rabeca/220294167117 원본입니다.
001.jpg

트랜센드에서 만든 LCD화면을 채용한 9만원대 FHD 1채널 블랙박스 DP-100

우리가 흔하게 사용하는 SD 메모리 카드의 유명한 회사가 2곳이 있는 데 그 중 하나가 바로
트랜센드라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브랜드라고 생각합니다.
그 트랜센드가 만든 블랙박스로 사실 좀 의외다 싶긴 했었지만 사이트를 방문해 보니
현재 총 3가지의 제품이 출시되고 있는 듯합니다.
제품 명으로는 100, 200, 220 총 3가지 제품이 있더군요.
220이란 모델은 GPS가 내장된 모델인 듯하고 200은 렌즈 크기가 더 커서 왠지 더 고급스러워 보이내요.
개인적으로는 200 제품이 더 디자인적으로 맘에 드는데 와이파이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220은 100을 기준으로 만들어진 것 같긴 한데 도로 이탈정보나 추돌방지 안내 기능까지 포함하고 있내요.
두 제품은 가격대가 좀 더 하긴 하겠지만 유용한 제품일 듯합니다.
오늘은 그런 고급 제품들이 아닌 보금형 제품인 9만원대의 Transcend DP-100을 살펴보겠습니다.



002.jpg

트랜센드의 제품은 아무래도 규모도 있고 제품 인지도도 높아서 그런지 제품의 패키지는 좋아 보입니다.
현재 제품에는 16GB의 MLC 방식 메모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만 국내보다 해외 판매를 목적으로 한 회사 제품이다 보니 영문 표기가 대부분인 점은 조금 아쉽습니다.
물론 뒷면을 보면 한글로 제품에 대한 설명도 표시하고 있는데, 
초당 30프레임에 130도 광각렌즈를 포함하고 있으며 타이완에서 만든 제품입니다.
제품은 테잎방식과 흡착 방식이 있는데 제가 사용하는 제품은 흡착 제품입니다.
글로벌한 제품에 맞게 글로벌한 성능을 보여줄까요? 궁금하시죠?
트랜센드의 드라이브프로 즉 DP라는 약자로 표기된 제품입니다.



003.jpg

설명서가 머 이리 많은지 할 수 있지만 제품에 대한 소개 글들이 대부분입니다.
메모리, 흡착식 거치대, 제품, 시거잭 케이블이 되어 있는데 상시케이블도 있는지는 저도 잘 모르겠내요.
상시케이블이 있긴 하겠지요? 없다면 시거잭 방식으로 연결을 해야할 듯합니다.



004.jpg

제품의 크기는 매우 작다고 할 수 있습니다.
유광과 무광으로 구분된 블랙의 색상을 갖춘 제품으로 렌즈 부분에 실버색상의 링이 있습니다.
정사각형에 가까운 형태로 두께감도 얇은 편이라 할 수 있습니다.



005.jpg

긴급스위치는 레드색상으로 되어 있고 메모리는 노출형태입니다.
별도의 커버는 있으면 좋을 듯하지만 가격대 고려하면 머 문제라 생각되는 것은 아닙니다.
하단에 제품명과 시리얼?번호인 듯한 글자들이 포함되어 있고 혹시 모를 리셋 스위치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006.jpg

이 제품은 2.4인치의 LCD 화면을 내장하고 있는데 크기 감이 안 오실지 몰라서 100원짜리 동전을 올려보았습니다.
가로폭은 약 6cm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데 화면은 제품에 거의 꽉찬 크기를 갖추고 있는데
터치는 지원하지 않고 있으며 하단에 4개 버튼을 이용하여 조작하게 되었습니다.
메모리는 이야기드린 것처럼 노출형태입니다.



007.jpg

저렴한 가격대의 제품이지만 거치대의 마감이나 제품의 마감은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거치대를 연결하면 상하 조절 외에는 볼헤드 방식으로 제품과 거치대 부분을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원하는 방향으로 편하게 조절이 가능합니다.
특히 흡착형태는 여름에 혹시라도 떨어질 지는 잘 모르겠지만, 현재로서는 만족되는 부분입니다.



008.jpg

제품의 시거잭에는 5V 전후의 전압이 나오고 1A의 용량을 가진 제품이라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전원 방식은 미니 5핀 방식의 USB 전원을 가지고 있으며, 제품을 빼서 직접 컴퓨터에 연결할 수도 있습니다.
컴퓨터에 연결했더니 제품이 컴퓨터에 연결되었다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제품 하단의 버튼에 별다른 표기가 없어서 기능을 화면 아래쪽에 표시하고 있습니다.




블랙박스는 디자인이 중요한 것은 아니죠? 결국 성능이 중요하니 동영상을 직접 살펴보도록 하지요.
풀HD급 영상을 제공하는데 전체적으로 밝기는 나쁘지 않습니다.
특히 제 차량에는 50% 루마 스타 선팅이 되어 있는 상태로 채도가 조금 낮긴 하지만,
영상은 꽤 선명한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FHD영상을 지원하는 저렴한 제품들은 영상이 FPS가 떨어지거나 화질이 나쁜 경우가 많은데
이 제품은 화질이 가격을 고려해보면 최상급 아닌가 생각됩니다.
약간의 선명도가 고급 제품에 비해서는 약간 번져보이는 듯한게 보이긴 하지만
일반적인 모니터나 민감하지 않은 분들이라면 구분 못할 정도로 좋은 화질을 보여줍니다.
주변 밝기에 따라서 밝기도 적응을 잘 하는 것도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야간 영상을 보면 제가 중간에 음성 녹음을 제거하여 소리가 나다가 안 날 것입니다.
고장 아니니 오해 마시고요, 전면 50% 선팅이 되어 있는데 꽤 밝은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밝기는 노이즈가 좀 있긴 하지만 오케이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야간 영상에는 노이즈가 생기지 않을 수는 없는데 노이즈를 얼마나 억제하느냐가
기술력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정도면 가격을 떠나서 우수한 편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가격을 고려하면 정말 강추할 수 있을만한 블랙박스로서 추천해도
블랙박스 잘 못 샀다고 욕먹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같은 야간영상으로 두편이 있는데, 주변이 조금 밝아지면 노이즈는 확실하게 더 줄어드는데
주간이던 야간이던 번호인식율도 좋고 우수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상시케이블이 없던 관계로 주차 감시영상을 따로 넣지는 못하였는데요.
아쉬운 점은 설명을 보면 모션감지 센서가 없는 듯합니다.
주차감시가 의미없는 부분일 수도 있겠지요.
그래서 지하주차장 영상은 별도로 대신합니다.
현재 제품은 470mAh의 보조 배터리가 내장되어 시동이 꺼진 후에도 약간 지속됩니다.
풀HD영상으로 300FPS를 지원하며 H.264를 이용하여 블랙박스 영상을 저장하게 됩니다.
제공되는 메모리는 micro SD를 사용하게 됩니다.
보증 기간이 2년인 점은 대신 마음에 드는 부분이내요.
동영상은 3분단위로 녹화가 되며, 330mb에서 340mb정도의 용량을 갖게 됩니다.


009.jpg

영상으로 보니 구분이 잘 안되실 지 몰라서 영상을 캡처하여 보여드립니다.
하단의 작은 4개의 이미지는 1:1 이미지이며, 위쪽은 축소한 위미지로 영상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30도 화각으로 화각을 조금 좁게 느끼시는 분도 있긴 하실 듯합니다
그러나 전체적으로 골고로 선명한 화질을 보여주는 부분은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다른 사진 크기에 비해서 1:1 이미지 크기를 위해서 이미지 크기는 600필셀로 설정하였습니다.



010.jpg

야간의 경우도 노이즈 증가된 부분이 느껴지긴 하지만 매우 우수한 정도라고 할 수 있으며,
전방과 측면의 약 10미터 거리의 차량 번호도 인식이 가능합니다.
물론 제가 정차 중에 다른 차는 이동하는데다가 반대방향의 차량의 번호는 인식이 불가능하지만
빛이 심하게 번지는 정도는 아니라할 수 있습니다.
또 화면 측면의 적색 간판들의 불빛도 번지지 않고 좋은 영상을 주야간 모두 보여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011.jpg

메모리에 플레이가 내장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트랜센드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아야하는데
다운로드 받지 않고 그냥 사용하는 플레이어에서도 대부분 정상 재생됩니다.
그러나 만약 필요하다면? 트랜센드 사이트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012.jpg

플레이어는 그다지 특별한 부분은 없습니다.
GPS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지도 표시도 없고 2채널 블랙박스도 아니기 때문에 다른 화면도 없습니다.
파일 순 날자순 폴더순으로만 정렬이 되어 파일을 선택하고 재생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다고 할 수 있긴 하지만 전용 플레이어에서는 이미지를 저장할 수도 있고 날자별 구분은 편리하긴 합니다.
파일명으로는 찾는 것보다는 편하긴 하겠지요

전체적으로 보면 현재 9만원대 중후반에서 형성된 가격은 메리트가 있는 가격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혹시 모를 사고에 대비하여 블랙박스를 2대 설치하는 경우 보조용으로 사용하기에도 좋지만,
2채널이 필요없다면? 이보다 가성비 좋은 제품은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물론 GPS 와 모션 녹화 기능이 없는 부분은 아쉽지만 가격이 충분히 커버를 해주고 있고,
또 화질이 가격을 생각하지 않아도 뛰어나기 때문에 별다른 기능이 필요없는 분들의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생각합니다.
게다가 메모리 회사에서 만들었으니 메모리 불량도 적을 듯하고 말이죠.
블랙박스 메모리는 일반 메모리에 비해서 수명이 줄어들 수 밖에 없는 구조인 것은 아시죠?^^
보증을 2년하니 아마도 메모리도 2년에 포함되지 않을까 생각하는데 일반적으로 블랙박스용 메모리는
보증기간이 3-6개월이거나 안해주는 경우도 많은데 이 부분은 좋다고 생각됩니다.

전체적으로 강추할만한 10만원 이하의 블랙박스로 1채널이어도 괜찮다 주차감시가 필요없다고 하시면?
다른 블랙박스 선택하지 않아도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게다가 설정이나 영상 재생까지 제공되는 LCD 화면으로 바로 할 수 있으니 비교 불가 제품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본 리뷰는 트랜센드에서 체험 제품을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보드나라 회원은 미디어로그 가입에 관계없이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단 로그인은 보드나라 홈페이지서만 가능하며, 미디어로그 상단에서는 미디어로그 가입자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수정 : 7월 2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