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미디어로그   보드나라홈   커뮤니티홈   로그인
rabeca님의 미디어로그
Guest : 1 / 1,903
Scrap : 0
Rank : 0
 
since 2006. 2. 17
게시판별
 전체보기(463)
 리뷰작성
 관심글들
작성자별
페이퍼
 전체보기(0)
최근방문객
• deathesp
• potatotree
• 감자나무
• lswrome
• marine
이웃 미디어로거

레포츠 활동에 적합한 라이트 벅 LED 라이트 with 몰리 시스템 모듈 _ 넷피엑스

- 리뷰작성 2015년 5월 29일 02:08 스크랩:0
  원본입니다.
001.jpg

몰리 시스템 모듈 그런건 난 모르겠고~ 안전을 위한 위치 표시 LED 라이트 _ LITE BUCK

간혹 전쟁 영화에서 보면 피아 식별을 위한 작은 조명을 전투원이 몸에 다는 것을 본적이 있는데,
물론 남들에게도 위치가 노출될텐데 왜 달고 다닐까? 그렇게 생각했던 적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제가 이번에는 그렇게 위치 표시를 위한 LED 라이트인 라이트벅 즉 LITE BUCK이란 제품을 사용해 보게 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어떤 제품일까 사실 저도 궁금한데요.
한번 살펴볼까 합니다. 이 제품은 닛피엑스란 밀리터리 아웃도어 전문 쇼핑몰에서 수입을 하는 제품인 것 같습니다.
직접 생산한 것이려나요? 일단 메드인 홍콩 이라 홍콩생산 제품? 홍콩에도 공장이 있었군요.^^
아무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002.jpg

명시대비가 강한 노랑과 검정으로 패키지가 되어 안전을 위한 장비임을 암시하는 것 같습니다.
노란색과 검정색 대비를 이용하여 안전시설에 이 색상으로 많이 칠하죠?
명시대비에 대해서 별도 설명은 안하겠지만 아무튼 안전 시설에 적합한 색상입니다.
제품을 보면 방수라고 써있는데 넷피엑스 사이트의 제품 설명을 보면
약 60M 깊이에서 30분동안 작동테스트를 통과하였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2M이상 잠수할 일 없으니 일단 방수는 오케~~~이

지속시간은 약 130시간이라고 되어 있고 충격에도 괜찮고 영하 20도에서 영상 70도 온도 내에서도
작동한다고 명시되어 있는 것 보면 극한의 조건에서도 사용에 문제는 없다고 생각하는데
영하 20도 이하로 많이 내려가는 곳들이 있어서 최저 작동 온도는 군용이나 극한용으로는 조금 아쉽내요.
그러나 일반인이 영하 20도 이하인 곳에서 오래 활동하는 일이 많지는 않을테니 문제되는 것은 아니겠지요.

근데 제가 근무했던 의정부에서 동두천 사이 지역에서 혹한기 훈련하면 영하 20도 이하로 내려가던데...
흡 딴지처럼 보이려나요? 암튼 영하 20도가 작동 범위인데 그 이하로 작동 안 되는 것은 아니겠지요.



003.jpg

제품은 사진에서 보는 것과 같이 벨트클립 같은 것 중간에 LED 관련된 무언가가 있습니다.
LED 부분은 교체가 가능하고 기본적으로 4가지 색상과 IR 모델을 포함 5가지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빛은 최대 200M까지 거리가 나온다는데 LED가 원래 직진성이 좋으니 그럴 수 있어 보입니다.



004.jpg

크기를 확인해 보려고 하는데 6cm가 조금 안 되는 클립형태의 고정 플라스틱이 있고
100원짜리 동전과도 비교가 됩니다.
중간에 있는 LED 부분은 별도로 탈착이 되는데 1CM 남짓한 폭에 전체 크기가 약 4cm정도입니다.
스펙을 보면 대략 14g정도로 무게는 가볍습니다.
당연하겠지만 말이죠^^ ㅎㅎㅎ LED 부분을 보면 전 녹색이 보이는데 녹색색상이라 그런 것입니다.
다른 색상은 저 안에도 다른 색이 칠해져 있다고 합니다.



005.jpg

뒷면을 보면 벨트 등에 끼우기 편리하도록 홈이 파여 있고, LED는 한쪽으로 보이도록 원형홀이 있습니다.



006.jpg

탈착을 해보았는데 뒷면의 저 구멍으로 무언가를 이용하여 살짝 밀어내면 빠지게 됩니다.
음 그런데 가격이 2만원대가 넘는데 LED를 제외하면 저 플라스틱 부분이 약 2만원? 약간 비싼 듯한 느낌이긴 합니다.
LED 라이트 모듈만 별도로 구매가 가능한데 6500원정도 하는 것 보면 조금 아쉬운 가격이긴 합니다.



007.jpg

LED 부분을 보면배터리도 눈으로 보이고 스위치도 보이고 그런데??
실리콘처럼 보이는 케이스를 열 방법이 없습니다.
아!! 좌절. 윽~
결국 모듈을 계속 구매해야한다는 문제가 발생하고 말았습니다.
130시간 정도 사용 시간이니 물론 그보다는 오래 가겠지만 빛이 약해지겠지요 그렇게 따지만
약 5-6일정도 사용 가능하다는 생각이 되는데 사용에 고민하게 하는 부분이라 앞으로 시장에 많이 풀리면서
가격이 좀 더 낮아지길 바래야겠습니다.
아직은 제한적으로 사용하고 인지도 문제도 있을테니 매니아적 성격 제품에서 일반화로 가격이 다운되면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제품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008.jpg

가방 끈에 연결해 보았습니다.
가방 외에 벨트라던가 여러곳에 연결이 가능한데 다른 형태 제품도 있어서 용도에 맞춰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크기 문제로 두꺼운 띠에는 좀 어려울 수도 있긴 하겠내요.



009.jpg

뒷면을 보면 벨트를 단단하게 잡고 있어서 탈착을 위해서 뺄 때도 조금 힘이 가해져야 빠지더군요.
빛은 꽤 밝아서 원거리에서도 인식이 가능할 듯한데 스펙을 보면 200m라고 하니 라이트벅을 비상용으로 챙겨 다니다가
위급 상황에서 내 위치를 표시하는 용도로 사용한다면? 정말 유용할 것 같기는 합니다.
방수 성능도 좋고 충격에도 강할테니 다양한 레포츠에도 활용이 가능할 듯한데요.
저는 자전거로 출퇴근을 종종하는데 저녁에 갈때 어두워서 위험하다 생각이 들곤 하는데,
물론 자전거에는 전조등과 후미등을 갖추고 있긴 합니다만 위치표시기를 병행하는 것도 좋을 듯하단 생각이 드내요




작동 영상으로 버튼을 누를 때마다 작동방법에 차이가 있습니다.
깜박이는 용도로도 라이트 용도로도 사용 가능한데 직접 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전체적으로 보면 위급한 용도로 사용할 때도 좋을 듯한데
일반적으로 사용하기에는 가격이 좀 더 낮아져야할 듯하단 생각이 들지만,
가격만 착해진다면 레포츠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 듯하단 생각이 드는 제품으로 생각하면서
마무리 합니다. 현재 넷피엑스에서가격은 2만원대이니 구매하실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본 리뷰는 넷피엑스(www.netpx.co.kr)에서 체험 제품(LITE BUCK)을 무료로 제공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보드나라 회원은 미디어로그 가입에 관계없이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단 로그인은 보드나라 홈페이지서만 가능하며, 미디어로그 상단에서는 미디어로그 가입자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수정 : 7월 2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