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미디어로그   보드나라홈   커뮤니티홈   로그인
rabeca님의 미디어로그
Guest : 1 / 1,966
Scrap : 0
Rank : 0
 
since 2006. 2. 17
게시판별
 전체보기(469)
 리뷰작성
 관심글들
작성자별
페이퍼
 전체보기(0)
최근방문객
• deathesp
• potatotree
• 감자나무
• lswrome
• marine
이웃 미디어로거

수퍼 나이트 비전으로 업그레이드 된 블랙박스 아이나비 QXD 950 View 주차감시 타임

- 리뷰작성 2015년 7월 29일 05:54 스크랩:0
  원본입니다.
001.jpg

따끈한 신상 전후방 풀 HD 2채널 블랙박스 아이나비 QXD 950 View

블랙박스는 주 행중에 사고 상황을 기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기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초창기 차량용 블랙박스는 화질이 나쁘더라도 사고 상황만 기록하 여 판단할 수 있으면
기능적으로 문제는 없었을 지 모르지만, 최근 블랙박스는 주차 중 상황을 기록하여 활용합니다.
그래서 소위 말하는 주차중 테러를 감시하고 차량번호를 정확히 기록해야 합니다.
그러나 차량 배터리에 한계가 있고 메모리에도 한계가 있어서 주차 감시를 정확 히 하기 어렵죠.
따라서 주차 감시를 위한 여러가지 기술들이 나오고 있는데 초당 프레임을 낮춰서 촬영시간을 늘린 것이
아이나비의 타 임랩스 기능입니다.
물론 초당 프레임을 늘리는 것이 새로운 기술이거나 색다르다고 할 수는 없을 수 있습니다.
이유는 초기의 블랙박스들 은 상시 녹화 자체도 15프레임 또는 그 이하로 촬영하는 경우가 있었고
또 움짤이라고 흔하게 말하던 GIF 애니메이션도 프레임수를 낮춰서 만 든 애니메이션이죠
결국 프레임을 낮추는 것은 새롭지는 않지만 촬영시간을 길게 할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첫번째 영상을 보면? 사람들이나 차량들이 매우 빠르게 이동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디지털 영상은 초당 약 30프레임을 가지고 있는데 1초에 1프레임만 촬영을 하기 때문에 30배 길 시간을 촬영할 수 있게됩니다.
아이나비는 주차영상을 15프레임단위로 타임랩스 영상은 저장하게 되므로 실제 파일 시간에 대비하면 약 15배 길이로 저장됩니다.
따라서 재생을 하면 15배속 빠르게 플레이하는 것처럼 되는 것이지 요
파일은 용량 기준으로 80MB단위로 저장이 되기 때문에 실제 촬영시간은 영상의 변화에 따라 달라집니다.
50초에서 2분정도 내에서 대부 분 파일이 있는 것 같습니다. 50초영상이면 대략 20여분 시간이고
2분정도 영상이라면? 역 30분짜리 녹화영상이 됩니다.



 

후방 카메라도 동일하게 초당 1프레임씩 녹화가 되며 영상을 보면 동일하게 녹화가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카메라 설정 상 태는 수퍼 나이트 비전이 활성화되어 있고, 전방 50% 후방 15% 선팅이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즉 실제 카메라보다는 선팅으로 인하여 어둡게 보이는 점은 감안하셔야합니다.
후방 유리의 경우 조금 더럽내요 비오고 안 닦았더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주변의 변화가 적어서인지 80MB에 약 2분의 영상이 촬영되었습니다.
모션 주차 감시영상을 추가로 등록하게 될 텐데 그 때 비교가 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영상은 모두 풀HD로 1920 1080 해상도입니다.



 

마지막 타임랩스 영상은 바쁘게 일하시는 택배기사님들의 일하는 모습도 살짝 보이지만,
아파트 넘어로 움직이는 구름을 보니 재미 있어서 올려봅니다.
타임랩스 영상을 이용하면 재미있는 영상이 기록될 수 있을 듯 보이내요.
타임랩스가 좋다 나쁘다는 본인이 판단할 문 제라 생각됩니다.
타임랩스에도 분명 약점은 있을테니까요 타임랩스가 싫고 자주 차량을 운행한다면? 모션 주차감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 다.
고정적이지 않기 때문에 상황에 맞춰서 설정을 바꿔가면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큰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002.jpg

그런데 화질이 나쁘다면 문제가 되겠지요?
영상으로 보면 잘 구분이 안 될지 몰라서 타임랩스 영상을 연 속한 4프레임을 보여드립니다.
아무래도 프레임이 부족하다보니 일부 프레임에서는 셔터속도가 빠르지 않은 야간이나 지하 주차장 등에서는 아무래도
흔들림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캡처된 영상에서도 그대로 그 부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1프레임 촬영이라는 점이 영향을 주는데 이야기드린 것처럼 상황에 맞춰서 선택하면 되기 때문에
단점이거나 문제된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위 이미지는 축소시 킨 이미지이니 1:1 실제 사이즈로 보도록 하겠습니다.



003.jpg

이미지 가로 크기 740픽셀일 경우 1:1 사이즈입니다.
브라우저 설정이나 사이트의 제한으로 인해서 더 작게 보이는 경우 이미지의 변형이 있는 상태일 수 있으니 참고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미지를 보면 측면의 상황 또 빠르게 이동되는 상 황에서 영상에서 번호 인식이 쉽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마지막 컷을 보면 대략 10M 전방인데 번호 인식이 가능한 상황이 있습니다.
정확하 게 번호 인식이 가능한데요 중간에 번호 2개는 모자이크 처리 하였습니다.
타입랩스 상황 즉 초당 1프레임의 경우 아무래도 영상 자체에는 손 해를 볼 수 밖에 없지만 길게 촬영하는 장점이 있고
실제로 소니 센서와 좋은 화질을 보여주는 QXD950 블랙박스와 만나서 그래도 양호한 영상 을 보여준다고 생각됩니다.


본 리뷰는 THINKWARE 아이나비에서 체험 제품 QXD 950 View를 무료로 제공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보드나라 회원은 미디어로그 가입에 관계없이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단 로그인은 보드나라 홈페이지서만 가능하며, 미디어로그 상단에서는 미디어로그 가입자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수정 : 7월 2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