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미디어로그   보드나라홈   커뮤니티홈   로그인
rabeca님의 미디어로그
Guest : 1 / 1,963
Scrap : 0
Rank : 0
 
since 2006. 2. 17
게시판별
 전체보기(468)
 리뷰작성
 관심글들
작성자별
페이퍼
 전체보기(0)
최근방문객
• deathesp
• potatotree
• 감자나무
• lswrome
• marine
이웃 미디어로거

거치형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X1 DASH #06 TLINK 더 정확한 교통정보

- 리뷰작성 2015년 9월 13일 03:53 스크랩:0
  원본입니다.
001.jpg

TLINK로 더 정확한 교통정보로 업그레이드 아이나비 거치형 X1 DASH

내비게이션에서는 교통정보를 기반으로 하여 최적의 길을 안내하곤 하는데요.
보통은 TPEG을 이용하여 정보를 받게 되는데 좀 더 정확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인터넷을 통해서 더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통하여 길 안내를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바로 그 기능이 아이나비에서는 TLINK라는 서비스 명칭으로 사용하는데요.
이 기능이 최근들어 더 많은 정보로 업데이트 되어 제공되고 있습니다.
TLINK는 최대 25만 링크의 실시간 도로 교통 정보라고 합니다.
또한, 19년간의 축정된 정보를 바탕으로 교통정보 제공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002.jpg

TLINK를 위해서는 와이파이 접속이 필수이며, 와이파이를 통하여 TLINK에 접속되면 내비게이션 화면 좌측에
TLINK란 표시와 함께 신호강도 표시가 같이 됩니다만, 접속 강도는 큰 의미 없겠지요.
TLink 메뉴를 누르면 별도의 대화창이 활성화되는데, 여기서 여러가지 정보를 확인하거나 조정할 수 있습니다.
여러 메뉴가 있는 것 확인되시죠? 다만 비활성화된 메뉴는 경로검색이 안 되어 있는 상태이므로
경로 검색이 되어 길 안내 상태라면 추가적으로 비활성화 된 메뉴가 나타납니다.




003.jpg

TPEG 상태라고 해도 교통정보나 유고정보는 제공됩니다만 좀 더 정확하고 빠르게 제공이 되겠지요?
고속도로 정보 페이지를 우선 확인해 보았는데 이야기 드린 것처럼 TPEG이라도 정보 제공은 됩니다.
주유소나 LPG 충전소 위치도 표시되고 가격정보까지 알 수 있습니다.





004.jpg

TLINK에서 중요한 부분은 바로 CCTV 부분으로 TLINK를 꼭 해야하는 이유가 될 수 있다고 봅니다.
이전에 TLINK에서 제공하는 정보는 CCTV 정보가 이미지 4컷으로 연속해서 재생이 되었는데,
현재는 좀 더 자연스럽게 영상으로 처리됩니다.
물론 실제 영상 같은 프레임은 아니지만 이전과 다르게 반복 되는 것이 아닌 실제 정보가 계속 순차적으로 보여지더군요.
확실하게 경로가 있으니 다양한 기능이 활성화 되는 것 보이시죠?
위에 보이는 CCTV 정보는 경로에 맞춰서 나오는 CCTV정보입니다만, 경로가 아닌 다른 CCTV 정보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005.jpg

경로 안내 중에서는 상세경로를 확인할 수도 있고, 경로 편집을 하여 원하는 경로로 수정도 가능합니다.
자세한 정보가 나와서 유용하고 또 상세 경로에서는 CCTV로 실제 정보 확인할 수 있습니다.





006.jpg

목적지 날씨도 확인이 가능한데 역시 이 부분도 TPEG에서 가능한 부분이긴 합니다만
유용한 정보라고 생각합니다.
간혹 여행시 해당 지역 정보를 확인하려면? 그냥 간단히 확인이 가능하니 좋겠죠?
게다가 자외선 정보나 세차 정보까지 제공해 주내요.





007.jpg

TLINK와 TPEG에서 안내하는 정보가 같을까요?
한번 비교해 보았습니다. 거의 같은 장소였으나 주행중에 테스트하여 중간에 약 300미터가 이동되었내요.
서울에서 부산역을 찾아가는 정보로 검색하였습니다.
기본적인 실시간 정보는 300미터 차이에 약 5분 차이가 나는데 그 부분은 동일하다고 판단됩니다.
고속도로를 이용하니 당연한 부분일 것이라 판단되는데요.
그럼 실시간 도로 중 고속도로가 아닌 경우라면? 어떨까요? 실제 거리 차이 보이시나요?시간도 더 짧아졌죠?
이게 바로 TLINK로 좀 더 정확하고 상세 정보를 통하여 최적의 길을 찾아주어 표시된 것입니다.
예보는 동일한데 예보 무료 도로에서도 차이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무료도로가 아닌 경우는 고속도로이기 때문에 다른 선택이 없지만
무료 도로 즉 국도의 경우 TLINK와 TPEG이 서로 다른 정보로 표시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TLINK가 가지고 있는 여러 기능이 있겠지만 정말 유용한 것은
바로 더 정확하고 빠른 길을 찾아주는 기능과 함께, TPEG은 DMB 수신과 연관이 있는데
TLINK는 DMB 수신과 관계없이 사용이 가능하므로 서울에서 주로 계시던 분이 지방 가면 TPEG이 안되어
DMB 채널을 변경해야하는 번거로움도 없게 됩니다.
따라서 정말 유용한 기능인데 물론 데이터가 스마트폰에 남아 있어야겠지요?
정말 유용한 기능이므로 아이나비를 사용하는 분들은 TLINK를 잘 활용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본 리뷰는 THINKWARE에서 체험 제품 아이나비 X1 DASH 를 무료로 제공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보드나라 회원은 미디어로그 가입에 관계없이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단 로그인은 보드나라 홈페이지서만 가능하며, 미디어로그 상단에서는 미디어로그 가입자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수정 : 7월 2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