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미디어로그   보드나라홈   커뮤니티홈   로그인
rabeca님의 미디어로그
Guest : 1 / 1,941
Scrap : 0
Rank : 0
 
since 2006. 2. 17
게시판별
 전체보기(465)
 리뷰작성
 관심글들
작성자별
페이퍼
 전체보기(0)
최근방문객
• deathesp
• potatotree
• 감자나무
• lswrome
• marine
이웃 미디어로거

다기능 TG 삼보 플레이백 사운드바 SB9000 A/U

- 리뷰작성 2016년 3월 6일 00:41 스크랩:0
관련링크: http://rabeca.blog.me/220646696846 원본입니다.

001.jpg

 

다기능의 사운드바 TG SB9000 A/U 스마트폰 충전까지 한다.

 

스피커의 형태 중 LED 모니터와 잘 어울리도록 최근에는 사운드바 형태의 스피커들이 많이 있는데요.
오늘은 TG 삼보의 제품을 살펴볼까 합니다. 국내에 컴퓨터 시장에서 유명하던 TG 삼보는 시장이 예전과 같지 않아서인지 현재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기존의 컴퓨터 생산하던 TG 삼보랑은 다른 회사인 지 잘 모르겠습니다만 트라이젬이라는 브랜드 명을 아직 잊지 않고 있는 저에게는 어느정도 믿음이 있는 브랜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002.jpg

 

패키지를 보면 기본적인 기능에 대해서 보여주고 있는데 BASS 기능외에 USB와 TF카드를 통한 음악 재생이 가능합니다.
USB는 스마트폰 충전도 가능하며 PMPO 기준 1300와트의 출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품길이는 48cm로 짧지는 않는 길이를 가지고 있고 당연히 헤드폰과 마이크 단자를 지원합니다.

 

 

 

003.jpg

 

전면부에는 재생스위치도 있는데 조금 마감은 아쉬운 편이나 가격 생각하면 이해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가격은 현재 2만원 이하로 판매되고 있는데, AC 전원과 USB 전원 제품으로 되어 있습니다.
전 AC 전원 제품으로 아무래도 USB 전원보다는 장점이 많겠죠? 그렇게 생각하렵니다.

 

 

 

004.jpg

 

바형 스피커이기 때문에 길겠죠? 당연히 스피커 좌측편에는 TG 로고가 있고 우측에는 컨트롤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005.jpg

 

우측 조작부분을 좀 더 확대하면 다이얼 방식으로 되어 있는 볼륨 조절과 USB 및 TF 메모리 연결 단자가 있습니다.
삼각형형태이지만 라운드링을 통해서 고급스러움을 더하고 있고 우측상단에 조금은 아쉽지만 재생 제어 스위치와 마이크, 헤드폰 단자 및 선택 스위치가 있습니다.

 

 

 

006.jpg

 

음질 비교할 스피커와 나란히 촬영을 해보았는데 비교할 제품은 C사의 제품으로 브랜드는 모자이크 처리 했습니다.
다만 이 제품은 BASS를 담당하는 부분이 있어서 저음 부분은 좀 더 좋을 듯한데 직접 영상을 통해서 확인하세요

 

 

 

https://youtu.be/R6DKxaSm6u8

 

우선 USB 메모리를 통한 음악 재생으로 심태한 님의 RAIN이란 곡입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작곡하시던 젊은 분이었는데 요즘 활동은 어떻게 하시는 지 잘 모르겠내요
USB를 통한 메모리 재생 이상 무 입니다.

 

 

 

https://youtu.be/i37yWq8uN68

 

사운드 재생을 테스트하기 위하여 동일한 음악을 재생하였고 처음에는 비교 대상 스피커가 나옵니다.
음량은 두 제품 보두 50%로 맞추었고 컴퓨터 볼륨도 50%입니다.
제가 직접 단자를 빼고 끼우기 때문에 음악이 끊긴 뒤로는 SB9000에서 나오는 소리입니다.
중간에 컴퓨터 볼륨을 100%로 조정한 상태이고 마지막 부분은 컴퓨터 볼륨 100% 인 상태에서 타사 제품의 음질입니다.
촬영은 약 50cm 거리에서 갤럭시 S4로 촬영한 것으로 만원대 후반에 괜찮은 제품이 아닐까 추천드려봅니다.

 

본 리뷰는 TG삼보에서 체험 제품 SB9000을 무료로 제공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보드나라 회원은 미디어로그 가입에 관계없이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단 로그인은 보드나라 홈페이지서만 가능하며, 미디어로그 상단에서는 미디어로그 가입자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수정 : 7월 2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