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미디어로그   보드나라홈   커뮤니티홈   로그인
rabeca님의 미디어로그
Guest : 1 / 1,908
Scrap : 0
Rank : 0
 
since 2006. 2. 17
게시판별
 전체보기(463)
 리뷰작성
 관심글들
작성자별
페이퍼
 전체보기(0)
최근방문객
• deathesp
• potatotree
• 감자나무
• lswrome
• marine
이웃 미디어로거

퀵 스왑 스위치 기능이 적용된 게임용 마우스 제닉스 STORM X G3

- 리뷰작성 2016년 10월 3일 01:16 스크랩:0
관련링크: http://rabeca.blog.me/220826382746 원본입니다.

STORMX_G3_001.jpg

 

가성비 뛰어난 게이밍 마우스 제닉스 STORMX G3 스위치 교환까지 자유롭게

 

컴퓨터를 사용하는데 마우스가 빠질 순 없겠죠? 컴퓨터 사용 입력 장치 중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 생각됩니다.
물론 노트북 또는 애플의 터치패드가 마우스의 역할을 대신하기도 하지만 아직은 대부분의 유저가 마우스를 사용합니다.
따라서 마우스의 성능은 디테일한 작업이 필요한 디자인이나 게임 등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움직임이 키보드보다 많다고 볼 수 있기 때문에 그만큼 손에 편해야하는 장비이기도 하죠.
이번에는 2만원대에 가성비가 높은 게임용 마우스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STORMX_G3_002.jpg

 

패키지를 보면 검정색을 기본으로 하여 제품형태를 패키지에 활용하였고 회로도와 같은 모양의 배경을 사용하였습니다.
사이버틱하고 강한 포스를 가진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OMRON 스위치와 AVAGO 3050 옵티컬 센서를 탑제한 제품으로
아바고사의 3050은 정확하고 빠른 반응 및 입력이 가능하도록 도와주며, 옴론 스위치는 최대 10,000,000회의 내구성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퀵스왑스위치 기능을 지원한다고 박스 좌측상단에도 표기되어 있습니다.

 

 

 

STORMX_G3_003.jpg

 

패키지 뒷면에는 제품에 대한 스펙과 설명이 포함되어 있는데 1000~4000 DPI지원 및 기타 기능과 특징이 설명되어 있씁니다.
특히 퀵스왑에 대한 스위치 소개가 되어 있는데, 스위치는 간단하게 케이블만 제거하고 교체가 가능하며 기본적으로 여분이 들어 있습니다.

 

 

 

STORMX_G3_004.jpg

 

패키지는 사진과 같이 박스의 뚜껑을 열면 제품이 보이도록 되어 있는데, 제품이 왜 뒤집어 있는지는 모르겠내요.
아마도 실수가 아닌가 싶은데요 아무튼 제품을 열어서 확인해 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제품의 설명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패키지는 여는 타입이라 고급스러운데 안쪽의 설명은 좀 정리가 안 된 느낌이긴 합니다.

 

 

 

STORMX_G3_005.jpg

 

제품 구성은 마우스다 보니 심플합니다. 설명서와 마우스 본체~ 끄읕

 

 

 

STORMX_G3_006.jpg

 

다른 컬러 제품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검정색의 무광과 포인트 되는 유광 재질을 같이 사용하여서 세련된 듯한 디자인입니다.
기존 마우스와는 차별화된 느낌이긴 하지만, 장식 외에 다른 역할은 없어 보입니다.
좌측에 총 3개의 버튼과 휠 스크롤 외에 기능 선택 스위치가 있는 형태이며, 엄지손가락 부분은 그립감을 높이게 돌출된 형태입니다.

 

 

 

STORMX_G3_007.jpg

 

우측하단에 보면 스톰X에 관한 심볼이 인쇄되어 있고 상단에는 스위치를 통하여 4가지 기능을 조절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SET 버튼을 통하여 각 기능의 단계를 조절할 수 있도록 되어 있고, 휠 스크롤도 LED가 지원되는 제품입니다.
하단에는 퀵스왑을 위한 스위치 탈부착 가능한 부분이 있고, 하단에는 추가 스위치가 담겨져 있으며,
설명서를 보면 저 부분에 추가 들어 있는 제품도 있더군요.

 

 

 

STORMX_G3_008.jpg

 

스위치를 분리해보면 스위치를 분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고, 하단 부분에는 별도로 스위치 2개를 지원합니다.

 

 

 

STORMX_G3_009.jpg

 

LED는 스크롤과 심볼부분 그리고 하단 부분에 나타납니다.

 

 

 

STORMX_G3_010.jpg

 

엄지손가락 부분에는 4개의 LED가 있는데 이 부분의 색상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4개의 LED는 설정된 상태를 보여주는 것으로 설명서에 각 LED에 표시된 등에 따라서 설정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ORMX_G3_011.jpg

 

DPI, 폴릴 레이트, 프로파일모드, LED 백라이팅 모드 등에 대한 설명과 스위치 분리에 대한 설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STORMX_G3_012.gif

 

다양한 LED를 확인할 수 있는데 기본적으로 7가지 색상을 지원하며, 세부적인 설정은 제닉스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여 조정할 수 있습니다.
프로파일도 제공되는 G3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숨쉬기 모드의 영상입니다.

 

 

 

STORMX_G3_013.jpg

 

손이 큰 편이긴 하지만 그립감은 좋은 편이라 할 수 있는데, 무광에 부드러운 듯한 촉감이 그립감이 높게 느껴지도록 도와주는 듯합니다.
전체적으로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고 스위치의 구성이나 쉽게 교체가 가능한 점 등 장점이 많은데 가격은 2만원대라 충분히 가성비가 높다고 이야기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실제 내구성이라던가 향후 발생되는 문제는 잠깐 사용하는 리뷰로 적을 수는 없겠지만 그런 고장관련된 부분만 없다면?
충분히 추천할만한 제품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물론 내구성 높은 스위치 사용으로 게다가 문제가 생겨도 교체가 가능하니 사실 이런 고장에 관련된 부분도 매우 적으리라 생각됩니다.
손에 착 감기도록 형상의 디자인도 잘 되어 있어 가성비 높은 제품을 찾는 분들은 구매해도 좋을 듯합니다.

 

 

 

본 리뷰는 제닉스 크리에이티브에서 체험 제품 STORM X G3 게이밍 마우스를 무료로 제공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보드나라 회원은 미디어로그 가입에 관계없이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단 로그인은 보드나라 홈페이지서만 가능하며, 미디어로그 상단에서는 미디어로그 가입자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수정 : 7월 2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