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미디어로그   보드나라홈   커뮤니티홈   로그인
rabeca님의 미디어로그
Guest : 1 / 1,963
Scrap : 0
Rank : 0
 
since 2006. 2. 17
게시판별
 전체보기(468)
 리뷰작성
 관심글들
작성자별
페이퍼
 전체보기(0)
최근방문객
• deathesp
• potatotree
• 감자나무
• lswrome
• marine
이웃 미디어로거

USB 전원을 사용하는 심플한 디자인의 블레스정보통신 ZIO-S100 SOUNDBAR-US

- 리뷰작성 2017년 2월 28일 00:42 스크랩:0
관련링크: http://rabeca.blog.me/220946261963 원본입니다.


블레스정보통신에서 출시한 USB 전원 방식 슬림 디자인의 사운드바 ZIO-S100 SOUNDBAR-US


LCD 모니터의 보급으로 얇은 모니터가 보급되고 최근에는 CCFL광원에서 LED광원으로 바뀌면서 모니터의 두께도 슬림해지고, 가격이 많이 저렴해지고 있는데 가격이 저렴해지는 만큼 또 크기에 제약을 받는 만큼 스피커는 장착되어 있지만 성능의 한계가 발생하다보니 모니터의 스피커 사용은 먼가 좀 아쉽고 부피 큰 스피커는 또 불편하고 하니 모니터의 형태에 잘 어울니는 사운드바 제품을 많이 사용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전에도 있었는 지 모르겠지만 블레스정보통신에서 출시한 사운드바 ZIO-S100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ZIO 즉 지오라고 하면 공유기가 먼저 떠오르는데, 공유기가 아닌 제품으로 만나니 생소하긴 합니다.






스피커가 사운드바형태라 사진이 가로로 길게 나오내요^^ 일단 제품을 보면 블랙의 컬러와 깔맞춤한듯 검정색 배경의 패키지를 하고 있습니다. 멀티미디어 스피커의 글자는 먼가 좀 어색한 듯하지만 전체적으로는 깔금하게 보이는 패키지 형태입니다.






패키지를 보면 제품의 크기와 출력 등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운영체계야 머 3.5파이 규격 제품을 사용하니 OS가 중요한 부분은 아니고 USB 전원 공급이 되고 3.5 파이 규격만 지원하면 어떤 제품과도 호환된다고 봐야겠지요.

제품의 특징에 보면 경제적인 가격이라고 되어 있는데, 현재 만원대 중반 가격에 거래되고 있으며 배송비 포함하면 2만원이 넘지 않는 만원대 후반에 구매 가능합니다. 

제조 및 판매 모드 (주) 블레스정보통신으로 AS센터는 일사~~~안에 있내요 고양시 일산서구 용산이 아니어서 직접 가져가는 건 포기하고 택배로 AS신청해야하겠내요. 물론 2년의 보증기간이고 스피커야 잘 고장나는 것도 아니니 AS 센터 방문할 일은 별로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구성품으로 스피커와 설명서 고무 진동?패드 같은게 2개 더 들어 있습니다.






디자인은 사운드 바형태가 머 특이한건 없겠지만 까치발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스피커 형태가 4개로 보이는데 스피커 사용을 보면 40mm 2개로 되어 있내요 나머지는 우퍼인가? 추측을 할 수 있긴 한데 우퍼 표기가 없다보니 정확하지 않을 수 있지만 스피커는 2개로 보이고 나머지는 디자인으로 판단됩니다.






스피커 볼륨은 다이얼형태이나 볼륨이 돌아가는 범위와는 최소 최대표기가 다릅니다. 7시정도에서 시작하여 5시정도에 최고 출력이 나오는 구조인데 먼가 표기는 혼동을 주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파워 LED외에 이어폰잭과 마이크잭이 추가적으로 있는데, 이어폰을 연결해서 들어보니 노이즈가 없습니다. 간혹 고주파음같은 노이즈가 있는 경우가 있는데 이 제품은 그렇지 않은 부분은 합격입니다. 뒷면을 보면 가격을 고려하면 나쁘지 않아 보이는데 약간 고급스럽지는 않지요. 그래도 가격이 만원대 중반이니 이런 점은 이해해줄 수 있는 부분으로 절대 단점이라 할 수 없습니다. 어차피 보이지도 않는 부분이고요.






까치발형태 아래에는 방진패드가 얇게 붙어 있는데 추가적으로 제공되는 부분은 앞에서 이미 이야기 드렸습니다. USB 전원을 사용하는 제품으로 별도의 전원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아무래도 출력이 높은 편은 아니겠지요. 100원짜리 동전을 올려본 상태로 전면부와 상단에 올려서 비교가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크기 예측이 되시나요?






실제로 제어 보았습니다. 가로길이는 약44cm, 깊이는 약 4.3cm 높이는 약 6cm 정도 됩니다. 스피커니까 아무래도 음질을 들어봐야겠지요? 영상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작곡가 심태한 님의 rain입니다. 이전에 책 집필 때 사용을 허가 받은 음악을 요즘에 리뷰할 때도 사용하내요 젊은 작곡가이신데 요즘은 어떻게 지내시는 지 궁금하내요 촬영은 니콘 D750으로 약 50cm거리에서 촬영하였으며 15초 단위로 볼륨을 조절하였습니다.

시스템 50% 상태에서 스피커 볼륨 50%, 100% 30초 이후는 시스템 볼륨 100%에서 스피커 볼륨 100%, 50% 총 4가지 모드이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본 리뷰는 블레스정보통신에서 체험 제품 ZIO-S100 SUONDBAR-US 사운드바를 무료로 제공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보드나라 회원은 미디어로그 가입에 관계없이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단 로그인은 보드나라 홈페이지서만 가능하며, 미디어로그 상단에서는 미디어로그 가입자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수정 : 7월 2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