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미디어로그   보드나라홈   커뮤니티홈   로그인
rabeca님의 미디어로그
Guest : 1 / 1,841
Scrap : 0
Rank : 0
 
since 2006. 2. 17
게시판별
 전체보기(458)
 리뷰작성
 관심글들
작성자별
페이퍼
 전체보기(0)
최근방문객
• deathesp
• potatotree
• 감자나무
• lswrome
• marine
이웃 미디어로거

차량 파워 증강 울트라 수퍼캡 커페시터 시스템 _ 암코 장착Q 설치02

- 리뷰작성 2017년 4월 3일 03:17 스크랩:0
관련링크: http://rabeca.blog.me/220973587547 원본입니다.


암코파워 울트라 수퍼캡 차량파워 증강 시스템 장착Q를 제 차량에 설치해 보았습니다. 

제 차량은 GM 대우에서 수입해서 판매했던 베리타스 VERITAS 란 차종으로 호주의 홀덴사에서 나온 스테이츠맨이란 차종이죠.

이제는 호주에서 홀덴도 철수하니까 더이상 구경하기 힘든 차일 지 모르는데, 쉐보레 브랜드로 경찰차로도 미국에서 볼 수 있는 차량이죠.





제품 설명에 나온 설치방법을 보면 우선 절전장갑? 절연장갑 아닌가요? 아무튼 전기가 통하지 않게 하는 장갑을 끼고 해야겠지요?

벌크로가 동봉되어 있는데, 배터리 위에 우선 잘 닦아서 붙여놓고 고정해야하는데 사실 미리 선의 위치와 공간을 확인해서 부착할 장소를 선택해야겠지요?

제 차량은 벌크로로 부착하긴 좀 어려운 구조라 벨크로를 이용하지 못하고 그냥 안쪽에 밀어 넣은 상태입니다. 

색에 맞춰서 장착해야하는데 볼트를 풀러서 끼워넣어야 합니다. 어딜 먼저해야하는 건 업다고하는데 색상은 꼭 맞춰야 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두번째 케이블 연결할 때 스파크가 팍팍 튀니 놀라지 마셔야합니다.





제 차는 배터리가 트렁크쪽에 있는데 호주 차다 보니 운전자 반대편에 설계되어 있었겠지만 한국에선 그대로 인듯하내요.

운전석 뒤쪽 트렁크 측면으로 개구부가 있는데, 거길 열어서 배터리쪽에 장착해야하는데 제대로 하려면 측면 내장제를 모두 뜯어야 합니다.





앞에서 이야기 한 것처럼 장착하기 위해서는 배터리쪽만 열어서는 제대로 하기 좀 어려운 편입니다만 그냥 개구부만 열어서 장착하기로 하였습니다.

측면 내장제를 뜯으려면 트렁크 바닥, 트렁크 플라스틱 몰딩부, 고무 몰딩부를 제거해야 저 측면을 제거할 수 있는 구조라 어쩔 수 없이 잘 안쪽으로 밀어 넣기로 하였습니다. 배터리는 차량 배분이나 사고 시에도 뒤쪽에 있는게 좋다고 하니 조금 불편한 점은 이해해야겠지요? 어차피 자주 열어 보는 곳도 아니고요.

사진을 보면 좌측에 전기 관련 장치가 있어서 벨크로를 이용하여 제품에 부착하는건 어려운 상태입니다. 결국 전원 부 위에 올려놔야할 듯하내요.

그런데 안쪽으로 또 모르는 선이 하나 더 있내요. 먼지 모르지만 순정상태의 선입니다.





선을 연결할 때 배터리 부분에 너트를 풀어야 하는데 제 차량은 10mm짜리 사용하면 되더군요.

적색선부터 장착하고 검정색선을 연결하는데 파파팍 놀래라! 예상은 했지만 진짜 놀랐습니다. 

선 정리도 제대로 못하고 일단 밀어 넣었는데 내일 다시 한번 봐야겠내요.

장착 완료하고 운전해보니 오~잉? 플라시보 효과일 지 모르겠지만 느낌이 좀 다르내요.

자세한건 다음 사용기에서 언급하도록 하겠습니다.







본 리뷰는 주식회사 암코에서 체험 제품 장착Q를 무료로 제공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보드나라 회원은 미디어로그 가입에 관계없이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단 로그인은 보드나라 홈페이지서만 가능하며, 미디어로그 상단에서는 미디어로그 가입자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수정 : 7월 2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