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미디어로그   보드나라홈   커뮤니티홈   로그인
rabeca님의 미디어로그
Guest : 1 / 1,941
Scrap : 0
Rank : 0
 
since 2006. 2. 17
게시판별
 전체보기(465)
 리뷰작성
 관심글들
작성자별
페이퍼
 전체보기(0)
최근방문객
• deathesp
• potatotree
• 감자나무
• lswrome
• marine
이웃 미디어로거

오리지널 음원을 들려주는 주퍼닥 3.0 ZuperDAC 3.0 32bit / DSD128

- 리뷰작성 2017년 4월 14일 21:24 스크랩:0
관련링크: http://rabeca.blog.me/220983360961 원본입니다.


MP3음악을 주로 우리는 듣곤 하는데 실제로 Mp3는 압축과정에서 음원의 손실이 일어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그리고 스마트폰이나 오디오 등에 내장된 재생 기기도 원음을 재생하는데 제한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MP3가 아닌 고음질의 음원이라고 하여도 재생되는 기기 즉 스마트폰에 따라서 고음질을 재생할 수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이럴 때 필요한 제품이 바로 주퍼닥이란 제품으로 사실 개인적으로는 생소한 제품이긴 합니다. 

그러나 약간은 이해가 되는 부분인데, 컴퓨터 메인 보드에 분명 음악 재생을 위한 칩셋이 달려 있지만 일부 유 저들은 별도의 사운드 카드를 달고 더 고음질을 듣는 것과 같은 이유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물론 일반적으로 고음질의 음악이 아니더라도 우리가 흔하게 듣는 MP3로도 만족하는 분들이 많을 수는 있지만 음악에 조금 더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생각해 볼만한 기기라 생각됩니다. 





made in korea 한국산 제품으로 기업도 한국 토종기업으로 알고 있습니다.  

패키지는 제품을 알아볼 수 있게 투명창을 제공하지만 예쁜 디자인이라고 생각되는 않지만 패키지는 괜찮은 편 입니다.  

제품의 특징이 잘 보이도록 되어 있다고 생각됩니다. 





제품 후면을 보면 제품명과 사이트 주소등이 표기되어 있고, IT 관련기업들이 모여있는 구로쪽에 본사가 있다 고 판매원과 제조원에 대한 표시가 있내요.오라컴디스플레이는 토종기업으로 다양한 IT관련 기기를 생산하고 판매 하는 회사로 알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처음 만나는 회사지만 국내 토종 중소기업 화이팅입니다. ^^





제품 구성은 주퍼닥 본체와 케이블 2개 그리고 밴드류 3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품의 밴드는 먼가 케이블을 고정하거나 하는데 사용할 수 있어 보이는데 전용 케이블로 케이블에 사실 색상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제품 본 체쪽과 오디오쪽 연결이 조금 다른데 구분하라고 되어 있으니 아무래도 먼가 영향이 있긴 하겠죠?





제품을 보면 대략 8cm, 3cm정도 됩니다. 두께는 8mm 정도로 좀 큰 USB 메모리 정도 느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마이크로 USB로 기기와 연결하는 부분이 있고 오디오와 연결하거나 이어폰과 연결할 수 있는 3.5파이 단자가 존 재합니다. 또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LED등과 제품 작동 표시 등이 있습니다.





밴드가 제공되는데 장식적인 역할도 하겠지만 제품을 보호하는 역할도 할 듯합니다. 연결한 모습의 사진은 다 음과 같습니다. 앗 그런데 보니 아래쪽 밴드를 반대로 끼운 듯합니다. LED 부분도 좀 더 확대해서 보여드립니다. 작동 표시등에 이엠이오디오 심볼이 들어 있어서 멋스러움을 더하는 듯합니다.





케이블을 좀 더 확대해 보면 금색과 은색으로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은색부분이 주퍼닥에 연결되 는 부분이고 음원 제공하는 컴퓨터나 스마트폰은 금색 부분으로 연결해야 합니다.





일단 갤럭시 노트 엣지에 연결하였으며 뮤직 플레이어를 활용하여 재생해보았습니다만 사실 일반적인 MP3음악 의 경우 우리가 고음질이라고 느낀다 하여도 이미 압축율도 높고 주퍼닥의 능력을 활용할 수 있는 플레이어가 아 니긴 합니다. 기본적으로 24비트 이상, 44KHz이상의 음악이 있어야 음악 재생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 일반 적인 갤럭시 내장 뮤직 플레이어는 이런 음악을 소화할 수 없을 지 모릅니다. 그래서 별도의 플레이어가 필요합니 다.





그래서 하이파이 음악을 재생할 수 있는 별도의 플레이어가 스마트폰 또는 컴퓨터 등에서 필요합니다. 전 하이 비란 것을 이용하여 테스트 하였습니다. 

자세한건 활용기에서 다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회사에서 제공하는 설명서의 일부도 참고적으로 올려봅니다. 하이파이 음악 재생을 위한 플레이어 표시와 하이 파이 음악을 재생하는 경우 작동 표시등의 표시 방식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 리뷰는 오라컴디스플레이 이엠이오디오에서 체험 제품 주퍼닥을 무료로 제공 받아 작성하였 습니다.




보드나라 회원은 미디어로그 가입에 관계없이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단 로그인은 보드나라 홈페이지서만 가능하며, 미디어로그 상단에서는 미디어로그 가입자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수정 : 7월 2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