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미디어로그   보드나라홈   커뮤니티홈   로그인
rabeca님의 미디어로그
Guest : 1 / 1,964
Scrap : 0
Rank : 0
 
since 2006. 2. 17
게시판별
 전체보기(468)
 리뷰작성
 관심글들
작성자별
페이퍼
 전체보기(0)
최근방문객
• deathesp
• potatotree
• 감자나무
• lswrome
• marine
이웃 미디어로거

모든 승용디젤 가술린 엔진에 적합한 가성비 높은 고성능 100% 합성유 에쓰-오일 7 골드

- 리뷰작성 2017년 12월 3일 17:55 스크랩:0
관련링크: http://rabeca.blog.me/221154359766 원본입니다.


가다 서다를 반복하는 도심운전조건, 고속의 고속도로 주행조건 등의 가혹한 운전조건의 차량에서도 최적의 윤활성능을 발휘 하는 에쓰-오일 7 골드 5W30 


엔진오일은 화석화 연료를 사용하는 차량이면 사용하지 않을 수 없고 주기적으로 교환을 해주어야하지요. 자주 교환할 수록 차량에는 좋겠지만 실제로는 여러가지를 고려해서 차량마나 5천에서 만km 에서 주로 교환을 하는게 일반적이라 생각됩니다. 물론 차량이나 오일에 따라서 15000~20000km에서도 교환을 하지만 아무래도 만을 넘기지 않는 것이 차량에 좋으리라 생각을 하고 있으며, 약 1년정도면 교환을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주행거리가 짧아도 시내주행이 많고 기간이 오래되면 산화되기 마련이니까요. 기존에는 좀 더 가격이 높은 엔진오일을 사용하였는데 현재 최저가로 보면 1리터에 3천원대 후반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엔진오일도 가격변동 폭이 있고, 이벤트중이어서 저렴할 수 있지만 매우 저렴한 가격대의 합성유이지만 100% 합성유이고 에쓰오일의 설명을 보면 고성능을 언급하고 있는 것으로 보면 가성비가 높은 제품일 것으로 예측할 수 있습니다.





패키지는 특별할 부분은 없지만 먼가 에쓰오일 제품만을 상징할 수 있는 컬러로 된 패키지가 있었으면 어떨까 생각되는 부분은 아쉽내요 검정색이 오일의 산화를 막기 위해서 선택한 패키지일 수는 있지만 그래도 아이덴티티는 필요한 듯한데 세븐의 7자가 강조된 것도 아니고 (나름 강조한 것이겠지요) 특색이 없는 부분은 아쉽습니다. 머 패키지가 어떠한 들 사실 제품만 좋으면 상관이 없긴 하지요. 뚜껑과 스티커는 골드를 강조하기 위해서 골드색상을 사용하긴 했습니다.






제품 뒤의 설명에는 KS 표시와 100%합성유 표시도 있고 이런저런 설명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제품 규격을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ACEA : C2 & C3 

 • API : SN/CF

 • MERCEDES-BENZ : MB 229.51/229.31

 • BMW : BMW Long Life-04

 • VOLKSWAGEN : VW 502.00/505.00






제품 설명을 좀 더 크게 볼 수 있도록 뒷면의 설명부분을 확대하였습니다.

추가적으로 대표성상을 에쓰오일 사이트에서 가져왔습니다.


시험항목

시험방법

단위

SAE 5W-30

비중 15/4℃

ASTM D 1298

-

0.851

점도   40℃

        100℃

ASTM D 445

㎟/s

(cSt)

70.1

12.0

점도지수

ASTM D 2270

-

168

인화점

ASTM D 92

228

유동점

ASTM D 97

-38






제 차량은 호주 홀덴에서 나왔던 스테이츠맨 STATESMAN이란 차량으로 미국에서는 카프리스 CAPRICE 라고 쉐보레에서 경찰차로 출시되었던 걸로 압니다. 한국에서는 베리타스 VERITAS로 GM 대우 시절에 호주에서 가져와서 판 차량이죠. 성공하지 못해서 길거리에서 흔하게 보기 어려운 차량이지만 오버휀더에 나름 자태있는 몸매를 뽐내는 크기가 큰 대형차량이죠. 5.2M에 달하니까요. 다만 대형차라고 보기엔 한국에서 소음과 진동도 크고 대형 고급차로 생각하기에는 아쉬운 면도 많은 차량입니다. 물론 장점도 있긴 하겠죠. 아무튼 차량에는 7리터가 필요한데 받은 용량은 6리터라 1리터만 주문할까 하다가 6리터짜리로 주문하고 남은 제품은 와이프 차량인 라세티에 넣기로 하였습니다. 그래서 6리터를 넣고 1리터를 추가로 넣는데 잔유가 있어서인지 다 넣지 못하고 6.5리터 정도 넣은 상태입니다. 잔유를 좀 더 뺐으면 좋았을텐데 바로정비코너에서 조금씩 흐르고 있는 상태에서 너트를 조이더군요. 좀 더 빼주지.. 하는 아쉬움은 있었지만 머 좀 더 열어놓는다고 해서 엄청난 양이 빠지는 건 아니니까 패스하였습니다. 정말 잔유를 제거하려면 오랜시간 동안 열어 놓아야하니 서비스하는 정비코너에서는 시간이 돈이니 어쩔 수 없겠죠. 





제가 넣은 6리터와 1리터입니다. 제품은 1리터, 6리터, 그리고 200리터 제품이 출시된다는데 200리터야 일반인이 사용할 수 없겠죠. 6리터는 만원대 중후반정도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1리터통에 절반쯤 남은 것 보이죠? 6.5리터 정도 넣은 상태입니다.





현재 오일 상태로 K사의 P오일 중 고급형입니다. 주행거리는 현재 8000KM로 교체시기는 되었지만 현재 최저가 기준으로 보면 약 2.5배 가격인 제품입니다. 그래도 주행거리가 있으니 동일한 비교는 아니겠지만 참고적으로 엔진음을 들으시라고 보여드립니다.





지하주차장이라 좀 어둡내요. 에어필터는 유니필터를 사용중이고 이번에 엔진오일 갈면서 오일필터는 fram제품을 사용하였습니다. 다른 동호회회원분들도 프램제품 많이들 사용하여서 이번에는 사용해 보았습니다. 엔진음에서 미묘한 차이가 있는데 이게 오일 때문인지 다른 이유 때문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전문가는 아니라 혹시 전문가이신 분은 비슷한 위치에서 녹화한 것이니 이야기해주실 분이 계실지 모르겠습니다만 다소 엔진음이 부드러워진건가? 하는 느낌이 들긴 합니다. 





덩치큰 엔진은 3600CC로 V6기통엔진입니다. S-OIL에서 생산하는 Ultra-S기유(VHVI기유)에 유럽형 첨가제 기술을 적용한 엔진오일이라고 자랑하고 있는데요 사실 경주용차에서 주로 사용하는 에스테르계 엔진오일을 빼면 PAO가 VHVI보다는 더 좋습니다. 에쓰오일에서도 gold가 아닌 PAO제품이 있는데요 gold에 비하면 2배가 넘는 가격입니다. 성능이야 PAO가 좋겠지만 gold도 좋은 제품이라 생각하고 주행을 좀 해보았습니다. 주행시 엔진 오일을 교체했으니 당연한 부분일 지 모르지만 차량은 부드러워진 느낌입니다. 악셀링도 좀 가벼워진 느낌이고 이전에 비싼 엔진오일을 사용했던 때보다 나쁘다는 느낌이 안 듭니다. 광유를 초기에는 사용했었고(제조사 쿠폰), 중간에 M사 K사 엔진오일을 사용했었는데 가격은 3-4배정도 가격제품인데도 장시간 사용시 어떨지 모르지만 현재는 좋은 느낌입니다. 과거 차량에 엔진오일을 멀 썼냐에 따라서 차량의 진동이나 반응이 다른 것을 경험했었는데 전체적으로 부드러운 느낌을 보여줍니다. 아직 장거리 운행을 해보지 못해서 장거리 이후 느낌을 알 수는 없지만 현재로는 만족스러운 느낌이라 더 오래된 라세티에는 또 어떤 느낌일 지 궁금해지내요. 좋은 가성비의 엔진오일인 에쓰-오일 7 골드 5W30(S-OIL 7 GOLD 5W30) 엔진오일 때문에 고민 중이라면? 가성비 높은 에쓰오일 제품의 선택은 어떨까 생각됩니다.


#VHVI, #유로, #diesel, #ACEA, #DPF, #가혹조건, #100%, #합성유, #Low, #SAPS, #도심운행, #가성비윤활유, #엔진오일


본 리뷰는 S-OIL에서 체험 제품 에쓰-오일 7 골드 5W30(S-OIL 7 GOLD 5W30)를 무료로 제공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보드나라 회원은 미디어로그 가입에 관계없이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단 로그인은 보드나라 홈페이지서만 가능하며, 미디어로그 상단에서는 미디어로그 가입자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수정 : 7월 2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