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미디어로그   보드나라홈   커뮤니티홈   로그인
rabeca님의 미디어로그
Guest : 1 / 2,176
Scrap : 0
Rank : 0
 
since 2006. 2. 17
게시판별
 전체보기(496)
 리뷰작성
 관심글들
작성자별
페이퍼
 전체보기(0)
최근방문객
• deathesp
• potatotree
• 감자나무
• lswrome
• marine
이웃 미디어로거

오츠카 BAK-4 프리즘과 멀티 코팅 렌즈로 구성된 8배율 쌍안경 OTSUKA XP 8x2

- 리뷰작성 2018년 2월 17일 00:24 스크랩:0
관련링크: http://rabeca.blog.me/221210027113 원본입니다.


휴대하기 편리한 소형 망원경 BAK-4 프리즘과 멀티 코팅 렌즈로 구성한 8배율 쌍안경 OTSUKA XP 8x25 


스포츠 관람, 공연 관람 등에 필요한 아이템은? 바로 쌍안경 이죠. 사실 개인적으로 스포츠나 공연 관람의 현지에서만 느낄 수 있는 분위기는 좋지만 잘 안 보여서 항상 TV 시청과 직접 관람 중에 고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 때 현장감을 느끼게 도와주는 것이 바로 쌍안경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물론 전광판을 통해서도 보여주곤 하지만 아무래도 멀리 있는 걸 가까이 보기위해서 필요하죠?

요즘 캠핑인구도 많아져서 야외 활동에도 필요할 수 있고 등산, 여행 등 다양한 곳에서 활용할 수 있는 #쌍안경 #국내 에서 제조하는 오츠카의 제품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패키지는 고급스러운 편은 아닙니다. 조금 더 신경써 주면 좋지 않을까 하는데 국내 생산 제품 들 중 일부는 패키지에 대해서 고민을 별로 안 해서 너무 아쉽습니다. 그래도 패키지 한쪽에 보면 선명하게 인쇄된 부분이 있는데 #BAK4 #Prisms 표시 살짝 살펴보니 BAK4와 BAK7이 있는데 BAK7의 경우 저가 제품이고 BAK4는 좀 더 선명하고 밝은 상을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BAK4와 #BAK7 프리즘이 망원경이나 쌍안경의 재료로 싸용하는 유리의 구분이라내요. BAK4이니 좀 더 화면이 밝으리라 생각됩니다.






구성품은 파우치와 설명서, 클리너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츠카 XP라고 되어있는데 XP의 뜻은 잘 모르겠내요 윈도우 XP가 자꾸 떠오르는 건 제 잘못은 아니죠?^^






제품 설명서는 한글로 되어 있습니다. 서체가 올드해 보이긴 하지만 필요한 설명은 잘 되어 있다고 생각됩니다. 단,고무링 접은 상태에 대한 설명이 있는데 접는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아마도 접는 형태가 구형이고 신형은 안 접히는게 아닐까 생각되는데 아무리 봐도 접는 방법은 모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스트랩이 제공되어 목에 걸고 다닐 수 있습니다. 쌍안경이나 이런 것들 유명한 브랜드가 어딘지 모르겠지만 니콘이나 나시카는 들어본 것 같습니다. 그러나 쌍안경 검색을 해보면 네이버에 상단에 뜨는 제품들들에 오츠카 제품들도 있내요. 오츠카도 나름 유명한 인지도를 가진 제품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모양세는 기본적인 소형 쌍안경과 크게 차이는 없는 것 같습니다. 다만 레터링은 조금 과하다 싶게 크게 되어 있어 보입니다.






조금 더 자세히 사실 쌍안경의 성능에 영향을 주는 것은 아니지만 조금 아쉬움이 남는 부분들입니다. 좀 더 고급스러움으로 인지도를 높이려면 저런 작은 부분을 좀 신경써주면 좋을 듯합니다. 단 이게 제품 성능에 영향을 주는 것은 아니지만 사람들이 느끼는 감성이라고 할까요? 마감이 좀더 좋아서 한국산 제품들이 세계 어느 브랜드보다 성능과 디자인 만족도면에서 최고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접안부는 고무 재질이 괜찮아서 나쁘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설명서처럼 접혀지지는 않지만 안경을 쓴 저도 그렇게 불편하지 않더군요.






접안부가 아닌 반대편입니다. 반대편의 경우 코팅되어 있어서인지 렌즈 색상이 푸르스름한게 보입니다.






펼쳐진형태와 접혀진 형태로 미간에 따라서 조절이 가능합니다. 거의 모든 쌍안경이 있는 기능이긴 하죠. #오츠카쌍안경 에도 당연히 있는 기능입니다.






사진을 어떻게 찍어볼까 하고 고민을 해봤는데 우선 렌즈 밝기를 보기 위해서 사진을 반대로 찍어 보았습니다. 접안부가 아니니 당연히 작게 상이 맺히겠죠? #8x25쌍안경 인 이 제품을 통해서 사진을 찍어보니 상이 어둡지 않고 밝게 촬영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즉 쌍안경을 통해 본 상이 어두워지지 않는 다는 것이겠죠. 결국 선명한 상을 보여준다는 이야기가 되겠죠?







오른쪽 접안부에는 세부 초점을 조정하기 위한 레버라고 해야할까요? 돌리는게 있어서 시각차인지 시야차인지 그런걸 줄여주어 선명한 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쌍안경을 통해 사진 찍을 수 있는 방법을 계속 고민해 보았는데 마땅한 방법이 없내요. 여러 블로그들 보니 사진을 찍는 분들도 계시던데 아마도 아답터 같은게 따로 있겠죠? 그래서  부득이하게 눈으로 보고 느낀 부분으로 설명을 해야할 것 같습니다. 쌍안경을 통해 보는 상은 매우 선명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8배율이니 당연히 8배율로 보이겠지만 이걸 눈으로 측정은 불가능하니 이야기드리긴 좀 어렵습니다만, 충분한 가성비를 보이는 제품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하나쯤은 장만해야죠? 여행이나 관람시를 위해서 가격은 현재 최저가 4만원 후반대에도 있내요 보통 5-6만원정도에 구매가 가능하리라 보입니다.


본 리뷰는 체험 제품 오츠카 OTSUKA XP 8x25를 무료로 제공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보드나라 회원은 미디어로그 가입에 관계없이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단 로그인은 보드나라 홈페이지서만 가능하며, 미디어로그 상단에서는 미디어로그 가입자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수정 : 7월 2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