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미디어로그   보드나라홈   커뮤니티홈   로그인
rabeca님의 미디어로그
Guest : 1 / 2,126
Scrap : 0
Rank : 0
 
since 2006. 2. 17
게시판별
 전체보기(483)
 리뷰작성
 관심글들
작성자별
페이퍼
 전체보기(0)
최근방문객
• deathesp
• potatotree
• 감자나무
• lswrome
• marine
이웃 미디어로거

맥과도 잘 어울리는 notebook stand 오메이 접이식 노트북 거치대 ALS100

- 리뷰작성 2018년 4월 29일 02:07 스크랩:0
관련링크: http://rabeca.blog.me/221263753201 원본입니다.


노트북 사용자가 점점 많아지는 요즘 노트북에 잘 어울리는 알루미늄 접이식 노트북 거치대 5may 오메이 접이식 노트북 거치대 ALS100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하기 쉽고 와이파이망도 발달된 지금 사용자들이 노트북을 많이 사용하죠 과거에 자주 보던 태블릿은 거의 사라지고 노트북이 그 자리를 대신하고 있습니다. 한동안 맥이 유행하더니 최근에는 LG 그램이 유행하고 있죠.

개인적으로 지인들이 노트북 추천을 해달라고 이야기하면 예산만 되면 무조건 그램 구매하라고 하고 있습니다. 데스크탑보다 성능이야 부족할 수 있지만 휴대성이 좋기 때문에 노트북을 많이 사용하고 있지만 실제로 노트북은 화면 높이가 낮아서 고개를 아래로 많이 숙여야하기도 하고 공간을 많이 차지하고 키보드의 키감도 좋지 않은 편입니다. 물론 외부에서는 이런 부분을 감안해서 그냥 사용하지만 집에서라면? 거치대를 이용하면 더 효율적이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맥과도 잘 어울리고 경량화되어 휴대도 가능한 제품을 소개합니다.







패키지를 보면 깔끔하게 디자인되었고, 재질도 괜찮내요 무엇보다 제품의 형태가 바로 보이는 장점이 있지만 사실 잘 보면 거치대의 받침을 고정하지 않고 찍었내요. 옥의 티 같은 부분이지만 머 웃고 넘어갈 정도는 됩니다. 

아무튼 패키지는 디자인도 재질도 나쁘지 않내요.







패키지 뒤를 보면 자세한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미끄럼 방지나 6단계의 높이 조절, 무게등에 관련된 스펙과 특장점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구성품은 심플한데 미끄럼 방지용 실리콘 패드가 하나 더 있내요. 아마 사용자가 알아서 필요한 곳에 붙여서 사용하란 의미인 듯 합니다. 설명서가 있고 거치대가 있습니다. 구성은 조촐해 보이지만 필요한 건 다 있습니다.







디자인 어떤가요? 그냥 보기에도 괜찮아 보이죠? 실제로 보면 더 좋습니다. 질감과 마무리가 좋아서 맥과도 잘 어울리는 제품입니다. 애플의 제품들이 금속 재질로 좋은 디자인을 가지고 있고 마무리도 좋은데 딱 그 느낌입니다.







모서리에 둘려진 부분이 노트북을 거치하는 부분으로 저 부분을 들고 뒤쪽에 있는 고무 핀이라고 해야할까요? 고정핀에 받침대를 고정해야 하는 방식입니다. 

중앙에 있는 부분이 받침대라고 하면 될 것 같내요 







고무 고정핀에 받침대를 끼워본 모습으로 각도에 맞춰서 고무가 잘 가공되어 있습니다.  패키지 박스에 없는 받침대가 사진에 보이죠? 받침대 없이 사진을 어떻게 찍었을까?도 궁금하내요.







저렇게 받침대가 하단에 보여야 합니다. 단단하게 고정되기 때문에 사용상 문제가 발생되지는 않을 듯합니다. 

그리고 원하는 각도로 조절도 가능하지만, 뒷부분이 많이 열려 있어서 방열에도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냉각팬이 따로 없어서 팬이 있는 제품에 비해서 노트북의 발열을 줄이는데 한계는 있겠지만 그냥 바닥에 놓는 것보다는 통기성에 유리할 수 있으므로 좋다고 생각됩니다. 







실리콘 패드의 마감도 보시죠 금속도 그렇고요 제가 가진 맥북 프로 레티나 13인치를 올려본 모습입니다. 커버가 따로 있어서 약간 이질감이 보이지만 비슷한 재질이라 일체감이 매우 뛰어납니다.







최대 높이로 올려보니 최대 높이가 150mm 높이이고 최저 95mm입니다. 제 노트북 기준입니다. 물론 바닥과 평행하게 할 수도 있긴 하지만 그럴려고 사용하는 건 아니니 참고하시고요. 저 상태에서 6단계를 지원합니다.







거치대에 고정한 모습으로 최대 높이입니다. 노트북 후면이 노출되어 있는 것도 보이고 방열에도 도움이 될 만한게 보이시죠? macally 케이스를 거치한 모습이라 로고가 보이내요.

전체적으로 마감도 좋고 무게도 0.5kg이라 가볍습니다. 제품 크기도 238, 228mm의 크기에 22mm 두께의 제품입니다. 실제 제품 두께라기 보다 노트북 하단 받침대 부분의 높이라 보시면 되겠죠. 

완성도 높고 팬소리가 싫은 분 거치대도 들고 다니싶은 분이라면? 정말 강추할만한 제품이 바로 오메이 접이식 노트북 거치대 ALS100 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현재 가격은 3만원대 초반에 형성되어 있내요. 한번쯤 구매 리시트에 올려보시는 건 어떨까요? 추천합니다.




본 리뷰는 오메이 (5MAY)에서 체험 제품 접이식 노트북 거치대 ALS100를 무료로 제공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보드나라 회원은 미디어로그 가입에 관계없이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단 로그인은 보드나라 홈페이지서만 가능하며, 미디어로그 상단에서는 미디어로그 가입자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수정 : 7월 2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