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미디어로그   보드나라홈   커뮤니티홈   로그인
sjobhw님의 미디어로그
Guest : 1 / 3,195
Scrap : 0
Rank : 60
 
since 2006. 2. 17
와우! 정보통신 미디어
타 사이트에서 활동하다가 이번에 보드나라 사이트에 발을 들여놓게..
게시판별
 전체보기(26)
 컴퓨터
 정보통신
 필드테스트
 인터넷
 동영상
작성자별
페이퍼
 전체보기(0)
최근방문객
• forest7878
• shc572
• laptime
• youhyun
• psywind
이웃 미디어로거

[똑똑한 사용기] 아이티컴파스, 마이크로랩 FC50-BT 스피커

- 컴퓨터 2014년 4월 29일 08:07 스크랩:0
  원본입니다.
* 이 리뷰는 아이티컴파스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진행되었습니다.
 
글쓴이 : 서원준
 
최근 스마트폰, 노트북, 태블릿 발달이 점점 가속화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블루투스를 활용한 수많은 제품이 쏟아지고 있다. 절대 다수의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음향 기기들은 스마트폰, 노트북, 태블릿에서 나오는 소리를 듣기 위해서는 일단은 작아야 된다는 점에 초점을 맞추어서 제작된 사례들이 많아서 크기가 작았었다.
 
그러나 2014년을 기점으로 블루투스 스피커도 조금씩 달라지고 있다. 프리미엄 블루투스 스피커가 출시되는가 하면 우퍼 설치형  블루투스 스피커가 나오고 있다. 오늘 소개할 마이크로랩의 FC50-BT는 PC스피커로도, 블루투스 스피커로도 동작되는 제품이어서 나올 때부터 많은 파워유저 및 음악 애호가들의 관심을 모은 제품이다.
 
2.1채널 스피커는 예전에는 PC용이 절대 다수였다. 지금까지 필자가 테스트를 진행했던 대부분 2.1채널 스피커들은 거의 예외 없이 PC용이었다. 스마트폰에 연결할 수 있다고 해도 3.5mm 오디오용 잭을 활용해야 가능했다. 또, 블루투스 기능이 제공되는 우퍼형 스피커는 드물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에 필자가 직접 테스트를 진행한 마이크로랩의 FC50-BT는 그 의미가 각별하다고 하겠으며 이를 계기로 기술 개발이 되면 향후 5.1채널 헤드셋 및 7.1채널 스피커에서 블루투스 음향 수신이 가능해지는 날도 머지 않아 다가옴을 느끼며 음향기기 또는 게이밍 기어 업체들이 기술 개발을 서둘러서 블루투스에서도 5.1채널, 7.1채널형 제품이 출시되었으면 하는 것이 필자의 바램이다.
 
아이티컴파스에서 출시한 마이크로랩(Microlab)의 FC50BT 블루투스 스피커 제품은 세계적으로 명성이 높은 제품답게 음량, 음질 모두 타의 추종을 불허했다. 화이트컬러와 세련된 디자인으로 럭셔리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FC-50스피커에 더욱 편리한 블루투스 기능을 추가하여 한층 업그레이드 된 제품이다. 그러나 블루투스 페어링 연결됐다는 안내 멘트는 처음 설치하는 사람에게 소리가 약간 크게 들렸다. 영상에 자세하게 소개되어 있다.
 
오픈 드라이버 유닛을 채용했다는 점도 눈여겨 봐야 할 대목이다.  무지향성 스피커 개념을 도입하여 사운드의 왜곡을 혁신적으로 줄여주며, 이퀄라이져의 밸런스를 자동으로 잡아주어 사운드의 반응성 개선 등을 통해 하이파이에 가까운 사운드 퀄리티를 느낄 수 있다.
 
필자가 FC50BT를 테스트하면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역시 스피커의 모든 기능을 360도 터치방식의 무선리모컨을 통해 컨트롤이 가능하며, AUX 단자를 통한 다이렉트 연결은 물론 블루투스 4.0을 지원해 무선기기와 연결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aptX기술을 통해 CD음질수준의 블루투스 사운드를 즐길 수 있었으며 2.1채널 스피커에서 블루투스 사운드를 들을 때 별 무리가 없었다.
 
사진과 함께 좀 더 자세한 설명을 하기로 한다.
 
MILA001.jpg
MILA002.jpg
 
외형을 살펴보기 전에 우선 패키지 포장상태부터 확인하자. 패키지 포장상태는 에어캡을 이중, 삼중으로 쌌다. 충격흡수를 이해 노력한 흔적이 보인다.
 
MILA004.jpg
 
FC50-BT의 패키지 모습, 흰색 패키지가 인상적이다.
 
 
MILA006.jpg
 
FC50-BT는 블루투스기능이 지원되는 우퍼형 2.1채널 스피커이다.
 
MILA008.jpg
MILA009.jpg
 
FC50-BT의 사용설명서. 블루투스 사용법에 대해서 소개되어 있는 설명서.
 
MILA010.jpg
 
FC50-BT를 열어보았다.
 
MILA013.jpg
 
비닐로 쌓인 위성 스피커의 모습.
 
MILA014.jpg
MILA015.jpg
MILA016.jpg
 
위로부터 220볼트 전원어댑터, 음향기기의 전원공급장치가 달려 있는 스피커 연결 어댑터, 스피커와 PC를 연결시켜주는 3.5mm 잭.
 
MILA018.jpg
 
2개의 위성 스피커. 그러나 우퍼에 연결해야만 제대로 소리가 나올 수 있다.
 
MILA019.jpg
 
마이크로랩 FC50-BT 위성스피커의 옆모습. 디자인이 독특하다. 모니터는 현재 사용중인 aoc 22형 모니터이다.
 
MILA021.jpg
 
뒷모습의 디자인도 독특함을 알 수 있다.
 
MILA025.jpg
 
우퍼스피커의 바닥부분부터 보자. 미끄럼방지용 장치가 4개 귀퉁이에 설치되어 있다.
 
MILA027.jpg
 
우퍼 스피커의 뒷모습. 위성 스피커와 함께.
 
MILA029.jpg
 
우퍼스피커의 앞모습. 멋진 디자인이다.
 
MILA030.jpg
 
왼쪽부터 스피커와 PC를 연결해주는 잭, 볼륨조절, 위성 스피커 연결, 전원연결, 여러 버튼, 블루투스용 LED 램프, 스피커를 켜고 끄는 장치. 블루투스를 켜면 페어링 시작 혹은 성공 메시지가 나오는데 소리가 크다.
 
MILA201.jpg
 
스피커를 설치한 사례. 그러나 사진이 흐릿하다.
 
MILA031.jpg
 
무선리모콘, 원활한 동작을 위해 건전지 2개가 들어간다.
 
MILA101.png
 
무선리모콘은 음량과 음질조절, AUX와 블루투스로 연결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전원을 켜면 파란색 LED 램프가 켜지면서 동작하게 된다.
 
결론
 
마이크로랩 FC50-BT 스피커는 우퍼형 블루투스 스피커로 노트북, 스마트폰, 태블릿에서 블루투스로 접속하면 최고의 음질뿐 아니라 우퍼의 강력한 사운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제품으로 터치형 리모콘으로 조작 가능한 스피커라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주고 싶은 제품이다.
 
제작 : 서원준 원본 : http://www.toktoknews.com/xe/11769 
보드나라 회원은 미디어로그 가입에 관계없이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단 로그인은 보드나라 홈페이지서만 가능하며, 미디어로그 상단에서는 미디어로그 가입자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수정 : 7월 29일)